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30 min

수수연근햄버그스테이크

On February 24, 2011

  • 주재료

    수수 1컵, 마른 표고버섯 3개, 양파 1개, 연근 100g, 마늘 1쪽, 통밀가루 1큰술, 간장 1작은술, 새싹채소·베이비채소 적당량씩, 소금·후춧가루·식용유·통밀가루(덧밀가루용) 약간씩, 표고버섯 불린 물 1컵 소스 : 양파 간 것 1개분, 간장 2큰술, 맛술·쌀엿 1큰술씩, 표고버섯 불린 물 1컵

만들기

4인분

|

60분 이내

  1. 1 볼에 마른 표고버섯을 담고 물 2컵을 넣어 하룻밤 불린 후 물기를 꼭 짜서 잘게 다진다.
    2 깨끗이 씻은 수수와 표고버섯 불린 물 1컵을 압력밥솥에 넣고 센 불에 올린 후 소리가 나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 15분간 가열하고 불에서 내린 후 15분간 뜸 들인다.
    3 양파와 마늘을 다져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넣고 갈색이 날 때까지 볶다가 다진 표고버섯을 넣어 버섯이 익을 때까지 한 번 더 볶은 후 간장을 넣어 고루 섞고 불에서 내린다.
    4 볼에 수수와 볶은 양파, 마늘, 표고버섯, 강판에 간 연근, 통밀가루를 한데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 후 잘 섞어 햄버그 반죽을 만든다.
    5 손에 물을 약간 묻히고 반죽을 떼어내 동그랗게 만든 다음 공기가 빠지도록 양손을 번갈아 살살 던지면서 모양을 잡아 납작하게 만든 뒤 덧밀가루를 묻힌다.
    6 프라이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센 불에서 햄버그 반죽을 굽다 한쪽 면이 노릇하게 익으면 약한 불로 줄이고 반죽을 뒤집은 다음 뚜껑을 덮어 3분 정도 더 익힌다.
    7 소스 재료를 한데 섞어 냄비에 넣고 센 불에 올린 후 끓기 시작하면 바로 불에서 내린다.
    8 그릇에 새싹채소를 깔고 햄버그를 올린 후 소스를 뿌리고 베이비채소를 곁들여 낸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