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한식

나물골동반

On May 31, 2012

  • 주재료

    밥 300g, 나물(취나물ㆍ방풍나물ㆍ엄나무햇순ㆍ달래) 180g, 당근 ½개, 달걀 1개, 굵은소금 1큰술, 식용유 약간 고명 : 은행ㆍ잣ㆍ대추ㆍ석이버섯 적당량씩 강된장소스 : 애호박 ¼개, 만가닥버섯 50g, 청양고추 1개, 홍고추 ½개, 된장 2큰술, 다진 마늘ㆍ고춧가루ㆍ참기름 1작은술씩, 물 ½컵 취나물양념 : 청장(또는 진간장) ½작은술, 다진

만들기

2인분

|

50분 이내

  1. 1 각 나물은 손질해서 끓는 물에 굵은소금을 1큰술 넣고 살짝 데친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꼭 짜 5~6cm 길이로 잘라 양념한다.
    2 당근은 5cm 길이로 채 썰어 식용유를 두른 팬에 소금을 약간 넣고 살짝 볶은 뒤 숨이 죽으면 꺼내 식힌다.
    3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약한 불에서 지단을 부쳐 당근과 같은 길이로 채 썬다.
    4 애호박은 0.5cm 두께로 자르고 만가닥버섯은 호박보다 조금 더 크게 썰고, 청양고추, 홍고추는 입자가 약간 보이도록 다진다. 팬에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뺀 나머지 강된장 재료를 모두 넣고 중약 불에서 졸이다 숟가락으로 들었을 때 두르륵 떨어지면 고추를 넣은 뒤 2분 정도 더 익혀 불을 끄고 식혀 강된장소스를 완성한다.
    5 은행은 팬에 볶다가 소금을 뿌리고 휴지로 하나씩 잡아 껍질을 벗긴다. 잣은 170℃로 예열한 오븐에서 5분 정도 굽거나 팬에서 색이 날 때까지 볶는다. 대추는 안에 씨를 제거해 슬라이스 하고 석이버섯은 미지근한 물에 불려 놓는다.
    6 그릇에 밥을 나눠 담고 준비한 나물과 당근, 달걀지단을 색색이 돌리고 가운데 강된장을 올린 뒤 고명을 올려 마무리한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