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YLE

HOW TO DRESS UP

응급처방

On December 18, 2018 0

중요한 약속을 하루 앞두고, 말끔한 자태를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현실적인 그루밍 필사기.

3 / 10
/upload/arena/article/201812/thumb/40892-348546-sample.jpg

(왼쪽부터) 우유 추출물이 피부 탄력과 미백을 돕는다. 특수 공법으로 직조한 극세사 시트가 빈틈없이 밀착하는 거미 시트 마스크 1매 4천원 아비브 제품. 건조함, 거친 피부결, 피부 땅김, 각질, 주름 5가지를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노모어 드라이 마스크 1매 3천원 엠솔릭 제품.

(왼쪽부터) 우유 추출물이 피부 탄력과 미백을 돕는다. 특수 공법으로 직조한 극세사 시트가 빈틈없이 밀착하는 거미 시트 마스크 1매 4천원 아비브 제품. 건조함, 거친 피부결, 피부 땅김, 각질, 주름 5가지를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노모어 드라이 마스크 1매 3천원 엠솔릭 제품.

  • 1 SLIPPING PACK

    약속 전날 밤 단 한 가지만 할 수 있다면 슬리핑 팩만큼 효과적인 아이템은 없을 거다. 방법은 크림을 바르는 단계에서 얇게 도포한 후 잠들기만 하면 끝. 원리는 간단하다. 당신이 잠든 사이, 피부가 활발히 재생하는 동안 영양을 공급해 효과를 극대화한다. 일반 크림이나 마스크 팩보다 흡수가 더뎌 밤사이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가둬두는 역할도 한다.

    극심한 일교차를 견디는 선인장의 추출물인 선인장수, 선인장 시드 오일을 담아 밤사이 피부 활력을 되찾아준다. 슬립마스크; 굿나잇 100mL 2만8천원 헉슬리 제품.

  • 2 HAIR PACK

    머리카락도 피부와 같다. 건강할 때 헤어스타일링도 유연하게 잘되는 법. 또한 풍성한 머리숱은 동안과도 직결되니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딱 5분만 투자하면 평소와는 다른 탄력 있는 모발을 만들 수 있다. 세안 후 마스크 팩을 하듯, 샴푸 후 헤어 팩을 한 번 덧바르고 씻어내면 된다. 이마저도 번거롭다면 자기 전에 바르기만 해도 손상된 모발을 회복시켜주는 나이트 케어 제품을 활용할 것.

    (왼쪽부터) 마른 모발에 바르고 자면 시어 버터 성분이 손상된 모발을 회복시켜주는 까르떼 뉴트리 인텐스 너리싱 오버나이트 케어 75mL 3만6천원·물기를 짜낸 모발에 꼼꼼히 바른 후 2~5분 뒤에 씻어내는 헤어 팩. 시어오일 성분이 손상된 모발과 건조한 두피에 영향을 공급하는 까르떼 뉴트리 인테스 너리싱 마스크 100mL 2만6천원 모두 르네휘테르 제품. 

  • 3 BODY AND BATH

    목욕은 노폐물 배출을 돕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안색을 맑게 하는 효과가 있다. 중요한 건 전신욕, 반식욕 등 방법이 아닌 물의 온도다. 가장 적정한 온도는 체온과 가까운 36~40℃. 뜨겁다는 느낌보다 따뜻한 정도가 좋다. 시간은 30분 내로 마쳐야 탈수 증상을 막을 수 있다. 물에 풀어서 사용하는 배스 밤, 솔트, 오일 등 심신에 안정을 주는 향이나 각질을 녹여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보조제를 사용하면 부티크 스파 부럽지 않을 거다.

    (왼쪽부터) 머리와 몸통 분리가 가능한 스피어민트 성분의 스노우맨 밤 밤 350g 2만6천원·후추 열매 오일, 몰약이 함유돼 몸을 따듯하게 만들어주는 메타모포시스 150g 1만3천원·베르가모트와 레몬 등 상쾌한 향이 특징인 로켓 사이언스 100g 1만1천원 모두 러쉬 제품.

  • 4 MASK PACK

    연말 모임에 BB 크림이나 컨실러 등 간단한 메이크업보다 건강한 피부 상태를 만드는 게 우선이다. 기초가 튼튼한 피부는 무엇을 덧발라도 광이 나기 때문. 마스크 팩은 가장 쉽게 효과를 볼 수 있는 아이템이다. 그렇다고 ‘D-7’를 카운트다운하며 매일 하는 것은 영양 과다로 뾰루지가 올라오거나 메이크업이 밀리는 등 오히려 독이 된다. 이틀에 한 번 정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모임 전날 밤 혹은 당일 아침이라도 세안 후 토너로 결을 정리하고 마스크 팩을 할 것을 추천한다. 이왕이면 안색을 밝히는 미백 개선이나, 피부 탄력을 돕는 안티에이징 기능의 제품을 택할 것.

    1 코엔자임 Q10, 베타글루칸 등이 피부 탄력을 끌어올린다. 주름 개선 기능성 인증을 받은 더마스크 인트라젯 퍼밍 솔루션 1매 5천원 닥터자르트 제품.
    2 달걀노른자 추출물이 피부 톤을 밝혀준다. 특수 데칼코마니 시트를 사용해 크림이 포장지나 시트 밖으로 묻어나지 않는다. 에그 콜라겐 마스크 1매 5천원 투쿨포스쿨 제품.
    3 항산화 효과가 탁월한 에델바이스 캘러스 배양 추출물과 머린 콜라겐, 판테놀 성분이 피부에 탄력을 부여한다. 리얼 핏 세컨드스킨 마스크 탄력리프팅 1매 5천원 브리스킨 제품.
     

  • 5 TROUbLE CARE

    중요한 모임을 앞두고 뾰루지가 올라온 최악의 상황. 이미 곪기 시작한 뾰루지는 하루아침에 사라지지 않는다. 진정시키고 잠재우는 것이 최선의 방법. 세균 감염으로 더욱 심하게 곪을 수 있으니 손으로 건들지 않는다. 압출 행위도 절대 금물이다. 최대한 자극하지 않는 것이 포인트. 부드럽게 세안한 후 면봉이나 솜으로 문제 부위에 트러블 전용 제품을 발라 해결한다. 피부 트러블에 최고의 해결책은 숙면이니 약속을 앞둔 날만큼은 피부 재생이 활발한 오후 10시와 새벽 2시 사이엔 잠자리에 들도록.

    살리실산이 피부에 쌓인 각질을 제거해주고, 생강 뿌리 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킨다. 수시로 바를 수 있는 투명한 젤 형태의 컨트롤 9mL 3만원 이솝 제품.

  • 6 BEAUTY DEVICE

    피부과에 주기적으로 다닐 수 없다면 뷰티 디바이스를 장만하는 것도 현명한 선택이다. 급박하게 관리가 필요한 상황에서는 그 무엇보다 요긴하게 쓰일 테니까. 목돈은 들겠지만 집에서 언제든 원하는 시간에 피부 관리를 할 수 있고, 가족 구성원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그리 호사스러운 것도 아니다. 적어도 효과는 그 어떤 화장품보다 즉각적이고 뛰어나다.

    하루에 9분, 안경 쓰듯 착용하면 1백20여 개의 LED 라이트가 피부 탄력을 끌어올리고, 안색을 화사하게 만들어준다. BWJ1 69만9천원 프라엘 제품.

7 LIP CARE

남자의 입술은 생기를 뿜어내는 유일한 무기다. 그러니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먼저 립 스크럽제로 각질을 제거해 영양 공급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상태를
만든다. 스크럽제는 마른 입술을 얇게 덮을 만큼만 덜어 손끝으로 살살 문지른다. 그 후 립 트리트먼트로 마무리. 단 두 단계만 거치면 발색 없이도 호감 가는 입술을 만들 수 있다.

(위부터) 페퍼민트 성분이 입술에 청량감을 선사하는 립 스크럽 민트 줄립스 20g 1만3천원 러쉬, 잠들기 전에 바르는 립 트리트먼트로 호호바 오일, 캐스터 씨 오일 등 각종 식물 성분이 입술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오버나이트 인텐시브 립 트리트먼트 7g 1만2천원 버츠비 제품.

시리즈 기사

시리즈 기사

남자의 물건
향수와 술
CODE BLACK
턱시도와 아우터
방점

중요한 약속을 하루 앞두고, 말끔한 자태를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현실적인 그루밍 필사기.

Credit Info

EDITOR
김장군
PHOTOGRAPHY
한준희
MODEL
케이타
HAIR & MAKE-UP
김승진
ASSISTANT
송지원

2018년 12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김장군
PHOTOGRAPHY
한준희
MODEL
케이타
HAIR & MAKE-UP
김승진
ASSISTANT
송지원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