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한식

도미면

On March 27, 2012

  • 주재료

    도미 1마리, 쇠고기(사태, 양지머리) 200g, 다진 쇠고기 80g, 미나리・당면 50g씩, 석이버섯 5장, 달걀 3개, 마른표고버섯 2개, 목이버섯 20g, 붉은 고추 1개, 호두 3개, 잣 1작은술, 소금・국간장・후춧가루・밀가루・식용유 적당량씩 고기양념 : 간장 4작은술, 다진 마늘&

만들기

4인분

|

60분 이내

  1. 1 도미는 비늘을 긁고 내장을 빼서 머리와 꼬리는 남긴 채로 살을 포 뜬다. 4㎝정도 크기로 어슷하게 썰어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린다.
    2 사태나 양지머리는 덩어리째 물에 씻어서 물 8컵과 함께 냄비에 넣고 끓인다. 살이 연해지면 납작납작하게 썰어 고기 양념의 ½분량에 재운다.
    3 육수는 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4 다진 쇠고기는 나머지 고기 양념장으로 간을 한 뒤 완자를 빚는다.
    5 석이버섯은 더운물에 불려 손으로 비벼 안쪽의 불순물을 깨끗이 손질하여 곱게 다진다. 표고버섯은 찬물에 불려 기둥을 뗀다. 목이버섯은 찬물에 불려 한 잎씩 떼어낸다.
    6 달걀 2개는 흰자와 노른자로 나누어 소금을 조금 넣어 푼다. 흰자는 반으로 나누어 흰색 지단과 다진 석이를 넣은 석이 지단을 굽는다. 황색 지단도 부친다.
    7 붉은 고추는 반으로 잘라서 씨를 뺀다.
    8 미나리는 잎을 떼고 다듬어서 길이를 맞추어 가는 꼬치를 꿰어 네모지게 자른다. 미나리에 밀가루를 묻히고 달걀물을 입힌 뒤 팬에 양면을 지져 미나리 초대를 만든다. 생선살과 고기 완자도 밀가루와 달걀물을 입힌 뒤 팬에 지져 익힌다.
    9 호두는 더운물에 불려서 속껍질을 벗기고, 잣은 고깔을 뗀다.
    10 달걀 지단과 미나리 초대, 표고버섯, 붉은 고추는 2.5㎝×4㎝ 정도의 골패형으로 썬다.
    11 전골냄비에 삶은 쇠고기, 표고버섯, 목이버섯을 담고 그 위에 도미를 올리고 전유어를 모양대로 담는다. 주위에 ⑩의 지단과 완자를 돌려 담고 육수를 부어 끓인다.
    12 당면은 더운물에 불려서 짧게 끊어 전골이 끓으면 한 옆에 넣어 익힌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