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60 min

봄나물과 블루도베르뉴치즈

On May 11, 2011

  • 주재료

    사과젤리 : 사과주스 100g, 레몬주스 10g, 화이트와인식초 3g, 설탕 7g, 젤라틴 1장 자몽젤 : 자몽주스 50g, 울트라텍스 5g 비트젤 : 비트주스 45g, 레드와인식초 5g, 설탕 5g, 울트라텍스 5g 냉이무침 : 냉이 50g, 된장 2작은술, 간장· 마늘·참기름 1작은술씩, 블루도베르뉴치즈 8g 블루도베르뉴 폼 : 블루도베르뉴 20

만들기

4인분

|

30분 이내

  1. 1 사과젤리 : 젤라틴은 얼음물에 미리 불린다. 사과주스, 레몬주스, 화이트와인식초, 설탕을 냄비에 넣고 가열한 뒤 50℃가 넘으면 불린 젤라틴을 넣는다. 접시에 부어 하루 전에 냉장고에 넣어 굳힌다.

    2 자몽젤 : 자몽주스와 울트라텍스를 볼에 담고 핸드블렌더로 잘 섞는다.

    3 비트젤 : 비트주스와 레드와인식초, 설탕, 울트라텍스를 볼에 담고 핸드블렌더로 잘 섞는다.

    4 냉이무침 : 냉이는 끓는 소금물에 데친 후 얼음물에 넣어 차갑게 식힌다. 된장, 간장, 마늘, 참기름, 블루도베르뉴치즈를 냉이에 섞어 무친다.

    5 블루도베르뉴 : 블루도베르뉴와 물을 섞어 가열한다.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이고 뭉근하게 끓이면서 잘 저어 치즈가 다 녹으면 불에서 내려 식힌다. 레시틴을 넣고 핸드블렌더를 이용해 폼을 만든다.

    6 달래비트사과샐러드 : 달래는 끓는 소금물에 데친 후 얼음물에 넣어 식힌다. 사과와 비트는 성냥개비 모양으로 썬다. 달래와 사과, 비트는 올리브유, 화이트와인 식초, 소금을 섞은 드레싱에 섞는다.

    7 사과젤리를 굳힌 접시 위에 냉이무침을 올리고 자몽젤, 비트젤, 블루도베르뉴 폼을 얹고 달래비트사과샐러드를 가니시로 올려 낸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