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한식

배와 무로 테린한 갈비구이와 안심스테이크

On November 19, 2010

  • 주재료

    배와 무로 테린한 갈비구이 : 한우 갈비 4대(1대 100g), 무 300g, 배 200g, 청경채 4포기, 은행 60g, 말린 대추·실고추 10g씩, 잣 3큰술, 녹말물 2큰술 갈비 양념 : 간장·배즙 4큰술씩, 양파즙 3큰술, 물엿·청주 2큰술씩, 설탕 1½큰술, 맛술 1큰술, 다진 마늘·깨소금 ½큰술씩, 참기름 1작은술, 통후추 ⅓작은술, 물 1컵

만들기

4인분

|

40분 이내

  1. 배와 무로 테린한 갈비구이
    1 갈비는 0.5cm 두께로 포를 뜬 다음 0.5cm 간격으로 칼집을 낸다. 갈비 양념 재료를 모두 섞어 갈비를 하룻밤 정도 재운다.
    2 무와 배는 사방 0.3cm로 잘게 썰어 그릇이나 도구에 넣고 한 켜씩 깐 다음 김이 오른 찜통에서 8분 정도 쪄낸다.
    3 청경채는 속에 있는 모래까지 깨끗하게 씻은 뒤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어 데친다. 파랗게 익으면 찬물에 헹군 후 물기를 빼고 길이로 반 자른다.
    4 은행은 기름을 약간 두른 팬에 볶아 껍질을 벗긴다. 대추는 돌려 깎은 뒤 돌돌 말아 썰고, 실고추는 3cm 길이로 자른다. 잣은 키친타월 위에 놓고 곱게 다진다.
    5 ①의 재운 갈비를 석쇠나 팬에 올려 구운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6 갈비 재웠던 소스를 팬에 담고 끓인 다음 녹말물을 넣어 농도를 맞춘다.
    7 접시에 ②의 무와 배 테린, 갈비를 담고 실고추, 다진 잣을 얹은 다음 갈비소스를 뿌린다.
    8 청경채, 은행, 대추도 보기 좋은 접시에 얹어 곁들인다.

    안심스테이크
    1 안심은 80g 정도로 손바닥보다 작은 크기로 잘라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10분간 재운 다음 그릴이나 팬에 익힌다.
    2 양송이버섯, 표고버섯, 새송이버섯은 밑동을 제거한 다음 사방 0.5cm 크기로 다져 팬에 볶는다. 여기에 생크림을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를 아주 조금 넣어 간한다.
    3 접시에 밥을 깔고 안심을 올린 다음 복분자즙을 섞은 스테이크소스를 얹고 졸인 버섯을 얹는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