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한식

가리비구이와 복주머니잡채

On November 19, 2010

  • 주재료

    복주머니잡채 : 쇠고기 50g, 시금치 100g, 불린 당면 280g, 애호박 25g, 라이스페이퍼(지름 16㎝) 4장, 당근·생표고버섯 20g씩,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1큰술, 부추·새싹채소·참기름 약간씩, 소금 적당량 쇠고기&표고버섯 양념 : 간장·설탕 ½작은술씩, 마늘·참기름 ⅓작은술씩, 통후추 약간 무침양념 :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만들기

4인분

|

40분 이내

  1. 복주머니잡채
    1 볼에 쇠고기와 표고버섯 양념 재료를 모두 넣고 골고루 섞는다.
    2 쇠고기는 0.2cm 두께로 곱게 채 썰고, 표고버섯도 고기와 같은 크기로 채 썰어 각각 양념장을 넣어 골고루 무친 다음 팬에 볶는다.
    3 애호박은 5cm 길이로 자른 다음 돌려 깎아서 곱게 채 썰고, 당근도 같은 크기로 썬다.
    4 당근은 소금을 1작은술씩 골고루 뿌려 절인 다음 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각각 볶은 뒤 한 김 식힌다.
    5 시금치는 다듬어서 5cm 길이로 자른 다음 끓는 물에 넣고 데친다. 데친 시금치는 바로 찬물에 헹궈 물기를 꼭 짠 뒤 소금과 참기름을 ⅓작은술 정도씩 넣고 조물조물 무친다.
    6 불린 당면을 끓는 물에 삶다가 투명하게 익으면 건져 찬물에 헹군 뒤 물기를 뺀다.
    7 삶은 당면을 10cm 길이로 자르고 간장, 설탕, 마늘을 넣어 무친 다음 준비한 쇠고기와 채소를 모두 넣고 후춧가루, 참기름, 통깨를 넣어 다시 골고루 무쳐 잡채를 만든다.
    8 라이스페이퍼를 물에 적신 뒤 ⑦의 잡채를 올려 복주머니 모양으로 감싼 다음 데친 부추로 묶어 여민다.
    9 믹서에 처빌과 올리브유를 넣고 곱게 간다.
    10 새싹채소는 씻어서 물기를 제거하고 접시에 소스를 붓으로 터치해 바른 다음 그 위에 새싹채소와 복주머니잡채를 담는다.

    가리비구이
    1 가리비는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 뒤 그릴에 앞뒤로 구워 익힌다. 채 썬 비트뿌리와 처빌을 가니시로 올려 장식한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