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30 min

호두파래통밀빵

On May 06, 2010

  • 주재료

    크랜베리 ½컵, 호두 ⅔컵, 마른 파래 5g, 올리브유 약간 반죽 : 통밀가루 250g, 달걀 1개, 설탕·올리브유 3큰술씩, 드라이이스트 1½작은술, 소금 1작은술, 우유 100㎖ 난황물 : 달걀노른자 2개분, 물·꿀 2큰술씩

만들기

4인분

|

40분 이내

  1. 1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 설탕 1작은술과 드라이이스트를 넣고 저은 뒤 잠시 둔다.
    2 통밀가루에 나머지 설탕과 소금을 넣고 체에 두 번 내린 다음 ①에 붓고 달걀을 넣어 날가루가 보이지 않게 뭉친 뒤 올리브유를 넣고 가볍게 치대어 반죽한다. 반죽을 젖은 면보나 비닐로 덮어 따뜻한 곳에 40분간 두어 1차 발효시킨다. 반죽이 2배로 부풀어 오르면 치대어 공기를 빼낸다.
    3 크랜베리는 굵게 다지고 호두는 비닐봉지에 담아 밀대로 두들겨 잘게 부순다. 파래는 잘게 찢어 마른 팬에 볶거나 전자레인지에서 2분간 돌린 뒤 잘게 부순다.
    4 도마에 올리브유를 바르고 ②의 반죽을 밀대로 밀어 0.5㎝ 두께로 넓게 편 뒤 크랜베리, 호두, 파래를 고루 뿌린다. 반죽 앞쪽부터 돌돌 말아 2㎝ 폭으로 썬 다음 오븐 팬에 간격을 두고 얹어 따뜻한 곳에 두고 반죽이 2배로 부풀도록 2차 발효시킨다.
    5 170℃ 오븐에 넣어 15분간 구운 뒤 꺼내 붓으로 윗면에 난황물을 두 번 덧바르고 오븐에 넣어 3분간 더 굽는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