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홈파티/생일

일본식 된장소스 은대구구이

On July 21, 2015 0

은대구구이

  • 주재료

    은대구(손질한 것) 200g, 흑미밥 240g, 청경채 5포기, 남방개 6개, 불린 표고버섯 8개, 스위트칠리소스·무염버터·올리브유·미역·소금·후춧가루·참기름 약간씩

  • 된장소스

    양파 70g, 생강·일본된장 40g씩, 마늘 1쪽, 파프리카 1개, 간장 20g, 설탕 25g, 맛술 60g, 화이트와인 30g, 식초·생강초절임(생략 가능) 35g씩, 물·올리브유·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4인분

|

45M

  1. 1

    은대구에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밑간한다.

  2. 2

    팬에 올리브유를 둘러 달군 뒤 버터를 넣는다. 팬에 은대구를 껍질 부분부터 살짝 굽고 반대쪽도 살짝 굽는다. 240℃로 예열한 오븐에 6분가량 구워낸다.

  3. 3

    양파, 생강, 마늘은 곱게 다진다. 파프리카는 불에 직접 닿게 하여 겉이 까맣게 탈 때까지 구운 뒤 흐르는 물로 겉의 탄 부분과 씨를 씻어낸다. 파프리카도 곱게 다진다.

  4. 4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른 뒤 ③을 넣고 중간 불에 살짝 볶는다. 일본된장 30g과 나머지 소스 재료를 모두 넣은 뒤 약한 불에서 저어가며 졸인다. 중간중간 염도와 농도를 확인하며 물과 남은 된장을 넣어가며 졸인 뒤 체에 거른다.

  5. 5

    냄비에 흑미밥과 된장소스를 넣은 뒤 약한 불에 살짝 볶는다.

  6. 6

    표고버섯은 밑동을 제거한다.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청경채, 남방개, 표고버섯을 넣어 살짝 데친다. 팬에 참기름을 두른 뒤 데친 채소들을 넣고 살짝 볶는다. 미역은 잘게 썬 뒤 참기름, 소금을 넣고 조물조물 무친다.

  7. 7

    접시에 흑미밥, 은대구, 채소를 담은 뒤 된장소스와 스위트칠리소스를 뿌려 낸다.

은대구구이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