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한식

팬더김밥

On August 18, 2014

팬더김밥

  • 주재료

    김 3장, 스팸 2조각, 호스래디시 마요네즈·스위트 칠리소스 3큰술씩

  • 흰색밥 재료

    밥 1½공기, 식초 2큰술, 설탕 1큰술, 소금 약간

  • 회색밥 재료

    밥 ⅔공기, 오징어먹물 ¼작은술

만들기

1인분

|

30min

  1. 1

    식초, 설탕, 소금을 섞어 전자레인지에 돌린 뒤 설탕이 녹으면 꺼내 흰색밥 재료의 밥 분량과 함께 섞는다. 회색밥 재료는 모두 한곳에 담아 골고루 섞는다. 오징어 먹물이 없으면 흑미밥으로 대체하거나, 후리카케와 섞는다.

  2. 2

    스팸을 사방 1cm 두께로 길쭉하게 썰고 모서리 부분을 둥글리듯 잘라 낸다. 달군 팬에 스팸을 넣고 노릇하게 굽는다.

  3. 3

    김을 6cm 폭으로 자른 것 4장(눈, 귀), 4cm 폭으로 자른 것 1장(코), 3cm 폭으로 자른 것 2장(입)을 준비한다. 눈과 귀를 만들 김에는 회색밥을 넣어 단단하게 만다. 코를 만들 김에는 스팸을 넣어 만다. 입을 만들 김에는 흰색밥을 넣어 U자 모양으로 만든다.

  4. 4

    김발 위에 온전한 김 1장을 올린다. 김에 남은 흰색밥을 전체적으로 0.5cm 두께로 판판하게 깐다. 사진과 같이 가운데 부분과 김의 양 끝 부분에서 1cm 정도 안쪽에 밥을 더 넣어 높게 만든다.

  5. 5

    가장자리 양 끝의 밥 기둥 옆에 흰색밥 롤(입 부분)을 둔다. 가운데 밥 기둥 위에는 스팸 롤을 올리고, 가운데 밥 기둥 양쪽에는 회색밥 롤(눈 부분)을 둔다.

  6. 6

    김발 양쪽 끝을 가운데로 오므려 단단하게 만다.

  7. 7

    김밥을 1cm 두께로 썰고, 나머지 회색밥 롤(귀 부분)은 1cm 두께로 썬다. 밥풀을 이용해 팬더 얼굴에 귀를 붙인 뒤 호스래디시 마요네즈와 스위트 칠리소스를 찍어 먹는다.

팬더김밥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