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Dried Tomato

On May 29, 2014

새콤달콤한 토마토 과즙이 응축된 말린 토마토는 강력한 맛의 에너지를 담고 있다. 오븐 또는 식품건조기를 이용해 말린 토마토는 생각보다 활용 범위가 무궁무진하다.

먼저, 잘 익은 방울토마토를 구입한다. 깨끗이 씻은 방울토마토의 꼭지를 떼고 칼로 꼭지 심지를 도려낸다. 두께와 크기가 비슷해야 고루 말려지므로 딱 절반으로 자른다. 손질한 방울토마토를 오븐 팬이나 건조기 트레이에 가지런히 올린다. 소금과 후춧가루를 흩뿌리고 방울토마토 중심에 다진 마늘을 약간씩 올린다. 마지막으로 질 좋은 올리브유를 넉넉히 뿌려 오븐이나 건조기에 말리면 완성.

저온에서 장시간 말려야 하므로 약간 귀찮을 수 있다. 하지만 완성된 토마토를 맛보면 그 귀찮았던 마음이 미안해질 정도다. 미리 만들어두었다가 다양한 음식에 넣으면 감초 구실을 한다. 컨벡션 오븐 또는 건조기 중 어떤 것으로 만들면 더 맛있을지 실험해보았다.

컨벡션 오븐 vs 식품건조기

Result

아래위로 바람이 잘 통하는 건조기는 일정하게 쪼그라들어 모양이 예쁘다. 반면 오븐에서 말린 것은 윗부분이 아랫부분보다 바싹 말려져 쫀득하게 씹히는 맛이 더 좋다. 동일한 온도일 때 오븐이 1시간 정도 더 빨리 완성되었다.

How to use

샐러드가니시
레스토랑에서는 샐러드 위에 뿌리는 가니시로 많이 활용한다. 강렬한 컬러와 맛으로 눈과 입을 단번에 사로잡는다.

파스타소스
토마토소스나 올리브유, 크림 베이스 등 어떤 파스타소스에 넣어도 잘 어울린다.

카나페 & 샌드위치
카나페용 크래커 위나 샌드위치 빵 사이에 생모차렐라치즈와 말린 토마토만 올려도 훌륭한 음식이 완성된다.

절임
말린 토마토와 허브를 병에 담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부어 절임을 해두면 오래 보관할 수 있다.

새콤달콤한 토마토 과즙이 응축된 말린 토마토는 강력한 맛의 에너지를 담고 있다. 오븐 또는 식품건조기를 이용해 말린 토마토는 생각보다 활용 범위가 무궁무진하다.

Credit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