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하루 비타민 담은 샐러드 한 접시

VITAMIN SALAD

On March 04, 2014

비타민은 에너지를 생성하지 못하지만 정상 발육과 영양을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한 요소다. 내 몸에 꼭 필요한 비타민을 가득 채워주는 샐러드.

비타민은 에너지를 생성하지 못하지만 정상적인 발육과 영양을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한 요소이다. 최근 비타민제 무용론이 대두되면서 그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자명한 것은 평소 식단에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고 신선 채소와 과일을 통해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그 어떤 영양제보다 훨씬 효과적이라는 것. 내 몸에 꼭 필요한 비타민을 가득 채워주는 샐러드 한 접시.

1 연어 Vit B + Vit D

연어의 비타민 B₁은 피로를 푸는 데 효과적이고 비타민 B₂는 손톱, 머리카락,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 빈혈을 예방하는 비타민 B₁₂도 함유되어 있다. 또한 비타민 D가 풍부해 항산화 효과가 있고 칼슘 흡수를 높여 골밀도 저하를 막고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

2 자몽 Vit C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로 해소와 피부 미용에 좋으며, 특히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준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리코펜 성분이 노화를 억제하고 혈관을 부드럽게 하여 혈류를 개선하는데 탁월하다.

1 보리 Vit B2

보리에 있는 비타민 B₂는 체내에 필요한 에너지를 생성하는 영양소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질의 대사에 도움을 준다. 보리 100g당 비타민 B₂가 0.1mg으로 백미보다 약 3배나 많은 양을 함유한다. 또한 식이 섬유가 풍부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독소를 제거한다.

2 현미 Vit B1 + Vit E

현미는 비타민 B₁, 단백질, 탄수화물, 미네랄, 아미노산, 칼슘 등이 풍부하다. 또한 백미보다 비타민 E가 4배, 칼슘이 8배나 많고, 수분 흡수는 물론 혈액순환을 돕는다.

3 백합 Vit B1 + Vit B12

조개의 여왕으로 불리는 백합은 비타민 B₁₂와 철분이 풍부해 빈혈 예방에 효과적이다. 타우린 성분이 많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고지혈증,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적이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채소와 함께 먹으면 철분 흡수를 돕는다.

4 시금치 Vit C

비타민 C 함량이 높은 시금치는 철분, 엽산, 칼슘은 물론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클로로필이 풍부하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들어가면 비타민 A로 전환하는데 기름과 함께 조리하면 흡수율이 높아진다.

1 브로콜리 Vit C + Vit E + Vit K

브로콜리는 비타민 C, 비타민 E, 비타민 K, 베타카로틴, 엽산, 철분, 아연, 칼슘, 식이 섬유가 풍부하다. 특히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 함량이 매우 높다. 파괴가 잘되는 비타민 C는 레몬보다 2배가 많다.

2 당근 Vit A

당근은 연중 재배되지만 가을, 겨울에 나오는 것이 가장 맛있다. 비타민 A가 풍부하고 칼륨과 식이 섬유가 많이 들어 있다. 당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의 항산화 효과는 위암과 식도암을 예방하고 점막을 보호해준다. 노화로 인한 시력 저하에 도움을 주며 피부 점막을 강화하여 건강한 피부로 만든다. 열을 가하거나 기름에 볶으면 베타카로틴의 흡수율이 높아진다.

3 오렌지 Vit C

오렌지는 황산화제이자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또한 섬유소가 풍부하고 수분 함량이 높아 체중 조절을 돕는다.

1 시금치 Vit C

겨울 동안 해풍을 맞고 자란 시금치는 달고 영양이 풍부하다. 겨울에 수확한 시금치는 비타민 C가 여름 것보다 3배나 많아 영양적으로도 겨울에 먹는 것이 유리하다.

2 가리비 Vit B1 + Vit B12

비타민 B₂, 비타민 B₁₂, 철분이 풍부하며 비타민 E가 들어 있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비타민 C를 함유한 채소와 함께 먹으면 혈관을 맑게 하는 데 효과적이다. 타우린이 풍부하여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1 오징어 Vit E

비타민 E가 들어 있어 항노화, 동맥경화 예방에 좋다.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채소와 함께 먹으면 영양 보충은 물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타우린도 풍부해 콜레스테롤 저하에 도움을 준다.

2 대파 Vit B1

대파의 독특한 향을 내는 유화아릴은 비타민 B₁의 흡수를 높여 피로 해소를 돕고, 식욕을 돋워준다. 흰 대 부분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주고 푸른 잎 부분은 비타민 B1과 칼슘,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호흡기 점막을 보호하고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다.

3 부추 Vit C

비타민 C와 칼륨, 셀레늄 등이 풍부해 면역력을 향상하고 항암,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 자율신경을 자극해 에너지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

비타민은 에너지를 생성하지 못하지만 정상 발육과 영양을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한 요소다. 내 몸에 꼭 필요한 비타민을 가득 채워주는 샐러드.

Credit Info

도움말
조애경(WE클리닉)
과일협찬
만나몰(www.mannamall.com)
요리
김대천(톡톡 02-542-3030)
포토그래퍼
최해성
어시스트
오혜숙
에디터
이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