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건강한 아이를 위한 엄마 아빠의 첫 선택, 프리미엄 솔가 엽산 3종

임신 전부터 수유기까지 엽산은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 중 하나다. 그렇다면 왜 엽산이 필요한 걸까? 올바른 엽산 선택법과 복용법은? 산부인과 전문의 정선화 원장에게 물었다.

On March 22, 2024

/upload/woman/article/202403/thumb/55732-533186-sample.jpg

(왼쪽부터)

 솔가 엽산 800  410mg×60정 2만원, 410mg×100정 3만8천원
 솔가 활성 엽산 400 위드 비타민 B12  300mg×60정 5만원
 솔가 엽산 400  280mg×100정 3만1천원, 280mg×250정 5만3천원

엽산, 산부인과 전문의들의 이유 있는 선택

임신을 준비하고 있거나 임신 중인 경우는 물론이고, 출산 후 수유기까지 엽산(비타민 B9)은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엽산은 비타민 B군에 해당하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아미노산과 핵산 합성에 필수적이며 DNA 복제에 관여하는 효소와 밀접하게 연관돼 있어 세포의 분열과 성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적혈구 생산에 관여하고 뇌 속 신경전달물질인 노르아드레날린의 분비를 촉진하기도 한다. 만약 엽산 섭취량이 부족할 경에는 빈혈, 유산, 태반조기박리, 저체중아 출산을 유발할 수 있는 위험성이 높아진다. 그래서일까? 산부인과 전문의들은 하나같이 “임산부와 엽산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라고 입을 모은다. 이에 두번째봄 여성의원 정선화 원장에게 올바른 엽산 선택법과 섭취 방법, 섭취 시기 등에 대해 물어봤다.

정선화
•산부인과 전문의
• 압구정 두번째봄 여성의원 대표원장
• 신촌 세브란스 병원 산부인과 전공의 수료

정선화 •산부인과 전문의 • 압구정 두번째봄 여성의원 대표원장 • 신촌 세브란스 병원 산부인과 전공의 수료

정선화
• 산부인과 전문의
• 압구정 두번째봄 여성의원 대표원장
• 신촌 세브란스 병원 산부인과 전공의 수료

Q 엽산은 언제부터 섭취해야 하나요?
현재 임신 중이거나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여성에게 엽산을 권장합니다. 임신 전 3개월, 임신 후 3개월 동안 엽산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엽산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엽산은 적혈구 형성을 돕고 세포의 성장과 분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다시 말해 모든 세포가 건강하게 성장하고 발달하기 위해서는 엽산 섭취가 꼭 필요합니다. 임신 초기에 엽산을 꾸준히 섭취하면 무뇌증이나 척추 이분증과 같이 아기의 뇌와 척추가 선천적으로 기형이 되는 위험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엽산은 어떤 기준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엽산 보충제는 합성 형태(폴릭애시드)와 자연 형태(메틸폴레이트)로 나뉘는데, 일부 연구에 따르면 메틸폴레이트가 몸에 더 잘 흡수되고 이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자신의 건강 상태에 따라 가장 적합한 형태를 선택하는 것이 정답이겠죠. 고품질의 순수한 원료로 만든 보충제인지, GMP(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인증을 받은 제품인지 확인해보면 좋습니다. 일부 엽산 보충제에는 철분이나 비타민 B12, 비타민 D와 같은 또 다른 영양소가 포함될 수 있는데, 이런 추가 성분이 자신의 건강 상태와 임신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전문가와 상담 후에 선택하길 바랍니다.

Q 엽산을 올바르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임산부에게는 매일 400~800μg의 엽산을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따라서 정확한 용량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엽산 보충제를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를 증진시키고 소화가 잘되지 않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B12, 철분과 같은 영양소와 함께 섭취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무엇보다 엽산을 섭취하는 기간 동안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엄마와 아기가 모두 건강할 수 있는 비결입니다.

Q 주의할 점은 없나요?
엽산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1일 권장 섭취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일부 의약품은 엽산의 흡수와 작용에 영향을 줄 수 있어 만약 다른 약을 복용 중이라면 엽산 보충제 섭취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몸이 합성 형태(폴릭애시드)를 잘 활용하지 못하는 유전적 특성을 가진 경우에는 자연 형태(메틸폴레이트)가 더 적합할 수 있으니 이 또한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DOCTOR’S PICK

솔가 엽산 800

솔가 엽산 800

영양 성분 기준치 대비 엽산 1일 권장 섭취량 200%(800μg)를 함유해 엽산 섭취가 많이 필요한 임산부에게 적합하다. 하루 1정 섭취하면 된다.

솔가 엽산 400

솔가 엽산 400

2022년 비타민 제품 브랜드 평판 1위, 2023년 맘스 베스트 브랜드 1위에 등극한 제품. 영양 성분 기준치 대비 엽산 1일 권장 섭취량 100%(400μg)를 함유해 하루 1정 섭취로 충분하다.

솔가 활성 엽산 400 위드 비타민 B12

솔가 활성 엽산 400 위드 비타민 B12

영양 성분 기준치 대비 엽산 1일 권장 섭취량 100%(400μg)와 정상적인 엽산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12가 함께 들어 있어 우수한 흡수력을 자랑하는 활성 엽산.

BRAND STORY 솔가

1947년 설립된 77년 전통의 글로벌 브랜드로 엄격한 기준과 철저한 품질 검사를 통해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The Gold Standard in Vitamins’라는 슬로건과 함께 과학적으로 입증된 배합비, 엄선된 원료로 우수한 효능을 지닌 제품을 만들며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NO.1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솔가 정품은 공식 판매처 현대바이오랜드(현대웰니스몰)를 통해 만날 수 있다.

CREDIT INFO

진행
최주현(프리랜서)
사진
박충열(제품)
문의
현대바이오랜드(1522-1378, hyundaiwellness.co.kr)
2024년 04월호

2024년 04월호

진행
최주현(프리랜서)
사진
박충열(제품)
문의
현대바이오랜드(1522-1378, hyundaiwellne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