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요즘 대세 프리미엄 솥밥, 가가솥밥

맛있는 밥과 제철 식재료가 더해진 건강 솥밥으로 환절기 건강을 챙겨보자.

On September 21, 2023

/upload/woman/article/202309/thumb/54503-521872-sample.jpg

1 참도미솥밥 국내산 활도미와 새우, 홍합의 감칠맛이 특징. 2 붉은대게솥밥 국내산 붉은대게살을 가득 담은 프리미엄 솥밥.

/upload/woman/article/202309/thumb/54503-521873-sample.jpg

3 토시스테이크솥밥 12시간 숙성시킨 토시살과 고소한 풍미의 밥, 채소의 밸런스가 좋다. 4 명란버터솥밥 명란과 버터의 조화가 어우러져 풍미가 일품인 솥밥.

반찬이 없어도 제철 식재료 한두 가지만으로 특별한 메뉴가 되는 솥밥이 계속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인은 밥심’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쌀에 진심인 한국인에게 갓 지은 솥밥은 사랑할 수 밖에 없는 메뉴다. 솥밥만을 주제로 한 레시피 북도 많이 나와서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다.

전복, 소고기, 버섯 등을 주로 사용하고 최근에는 초당옥수수, 아스파라거스, 콜리플라워 등 채소만을 사용한 솥밥 레시피도 유행이다. 식재료의 모양과 색이 그대로 유지돼 시선을 사로잡고, 특별한 반찬 없이도 밥 본연의 맛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건강 집밥’ 그 자체. 솥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맛있는 쌀’이다. 혼합미보다는 단일미로 요리해야 밥맛이 좋고, 도정한 지 오래되지 않은 쌀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솥밥은 외식 메뉴로도 인기가 높다. 많은 레스토랑에서 솥밥을 메뉴로 내놓고 있는데 그중 가가솥밥은 솥밥을 메인으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가가솥밥의 이제혁 오너 셰프는 “솥밥의 중심이 되는 쌀은 구수한 향이 일품인 순수 국산 품종 골든퀸 3호를 사용합니다. 여기에 토시스테이크, 붉은대게, 활도미 등의 메인 식재료와 어울리는 각각의 비법 소스가 더해지면 솥밥의 맛은 더욱 풍부해지죠. 솥밥을 가장 맛있게 즐기는 방법은 먼저 빈 그릇에 밥과 재료를 담은 뒤 취향에 맞게 곁들임 소스를 선택합니다. 어떤 소스를 고르느냐에 따라 같은 메뉴라도 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나만의 솥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솥밥의 마무리는 역시 구수한 숭늉이죠? 밥을 덜어낸 미니 솥에 보리 육수를 부어 마지막까지 맛있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라고 솥밥을 맛있게 먹는 비결을 전했다.

가가솥밥

감각적인 카페, 레스토랑, 비스트로 등이 모여 있어 요즘 가장 핫한 용리단길과 가까이 위치한 가가솥밥. 신선한 제철 식재료뿐만 아니라 장어나 전복을 올린 보양식 솥밥도 만날 수 있다.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 아이와 함께하는 외식 메뉴로도 제격이다. 핫 플레이스에 위치한 매장답게 모던하고 세련된 인테리어 역시 밥맛을 돋운다. 가가솥밥에서는 산토리 하이볼, 자몽 하이볼, 얼그레이 하이볼 등 다양한 하이볼 메뉴도 맛볼 수 있다. 하이볼은 알코올 함량이 낮아 식전주로도 좋고 식사중간중간 마셔도 손색없다. 한식과 하이볼의 조화로운 맛이 궁금하다면 용리단길 가가솥밥에서 맛있는 한 끼를 즐겨보자.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8 문의 1660-4330

CREDIT INFO

에디터
이채영
사진
김동환
2023년 09월호

2023년 09월호

에디터
이채영
사진
김동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