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HEALTH

HEALTH

예쁜 바디라인을 위한 커플 발레 스트레칭

사랑하는 가족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기 좋은 5월. 자세 교정은 물론 탄탄한 근육, 다이어트 등에 효과적인 발레 스트레칭을 함께 해보면 어떨까. 온라인 발레 운동 ‘올얼라이브클래스’ 백순애 대표에게 부모, 자녀, 형제자매 등 가족과 연인이 함께 하기 좋은 커플 발레 스트레칭을 배워보자.

On May 19, 2020

/upload/woman/article/202005/thumb/45020-413712-sample.jpg


백순애 대표는 한국에서 발레를 전공하고 결혼 후 뉴욕에서 '뉴욕 밸런스 발레'를 운영하며 운동과 무용, 건강 전문 온라인 이러닝 플랫폼인 (주)올얼라이브클래스를 론칭했다. 골프 전문 브랜드 야마하 골프와 최초의 컬래버레이션을 이뤄내기도 했으며, 바로나 코스메틱 화장품 모델을 하는 등 여자가 봐도 멋진 라이프 트렌드를 이끄는 그녀를 만났다.

Q 발레를 시작한 계기가 궁금해요.
중학교 때 엄마 손에 이끌려 무용학원에 간 것이 발레의 시작이었어요. 엄마가 언젠가 무용하는 아이들을 봤는데 그 모습이 너무 예쁘고 눈에 선해 딸에게 시키고 싶으셨대요. 아마도 엄마 자신이 무용을 배우고 싶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Q 온라인으로 발레를 배울 수 있는 '올얼라이브클래스'를 론칭한 계기는요?
오프라인 클래스에 참여하기 어려운 직장인, 학생, 임산부 등 발레 운동을 배우고 싶은 모든 이에게 시공간의 제약 없이 발레를 경험하게 할 수 있는 온라인 클래스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전 세계에 거주하는 교포들과도 온라인 운동 플랫폼을 함께 공유하고 싶었고요.

Q '올얼라이브클래스'만의 특별한 점이 있나요?
집에서도 얼마든지 오프라인 발레 수업을 듣는 것과 같이 발레를 배울 수 있다는 점이에요. 유료 강의 사이트인 만큼 강사들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만들어 놓아 단계적으로 발레를 익혀나갈 수 있죠. 영상 제작과 편집의 퀄리티가 우수한 것은 물론, 해외에서도 결재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해 전 세계적으로 발레 운동을 배우고자 하는 모든 이에게 열려 있는 온라인 클래스예요.

Q 발레와 골프의 컬래버레이션을 이루셨다고요?
우연히 골프 세트를 선물 받아 골프를 배우게 됐어요. 그때 받은 골프 세트가 야마하 'inpres'인데, 골프채가 너무 아름답고 멋있게 뻗은 게 마치 발레의 한 동작처럼 보이더라고요. 골프채로 공을 쳤을 때 나는 소리와 느낌이 정말 좋아 영감이 떠올랐어요. 발레와 골프가 만나면 어떤 작품이 나올까 하면서 자연스럽게 포즈를 취해보게 되더라고요. 우아하면서도 멋있는 아름다움을 몸으로 표현하고 싶었죠. 점점 증가하는 여성 골퍼들에게 골프의 또 다른 우아한 면모를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았어요. 아직까지 발레와 골프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이뤄낸 사진이나 영상이 없다는 점도 제게 흥미로웠고요.

/upload/woman/article/202005/thumb/45020-413706-sample.jpg

바로나 화장품·한국 야마하 골프 모델 백순애 씨.


Q 화장품 모델도 하셨다고 들었어요.
발레 운동을 하면서 근육이 뭉쳐 주위의 권유로 '이사도라'라는 마사지 젤을 써보고 바로나 화장품을 알게 됐어요. 자연 성분으로 피부에 부담이 적고 효과도 뛰어나 바로나 화장품에 관심을 갖게 됐죠. 바로나 화장품은 얼굴 피부의 리프팅에 좋은 동안 세럼과 같은 페이셜 스킨케어 라인과 두피 건강과 탈모 예방, 모발 성장과 촉진에 좋은 헤어 라인,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마사지 젤, 근육 통증 완화제, 슬림 마사지 젤 등 여자라면 누구에게나 필요한 뷰티 제품을 선보이더라고요. 모두 제게도 필요한 제품이었죠. 홍삼을 비롯한 자연 성분으로 제품을 만들어 안심하고 쓸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고요. 그렇게 바로나 화장품 마니아로 지내다 보니 좋은 인연이 돼 모델로 활동하게 됐어요.

Q 아름다운 피부와 몸매를 유지하기 위한 라이프스타일 신조가 있다면요?
8년 전 언니가 암으로 먼저 세상을 떠나셨고, 아버지도 지금 암으로 투병 중이세요. 가족력과 저의 개인적인 체질이 그리 좋거나 건강한 편이 아니죠. 살도 쉽게 찌고 잘 붓고, 기운이 없어 잘 늘어지고요. 그런 제 자신을 이겨내려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어요. 운동이나 발레를 하지 않더라도 아침저녁으로 스트레칭은 꼭 10분씩 하고, 될 수 있으면 계단을 이용하고 많이 걸으려고 해요. 찬물은 마시지 않고 커피를 너무 좋아하지만 요즘은 차를 마시려고 노력 중이에요. 가끔 만사가 귀찮고 늘어질 때면 젊은 나이에 하늘나라로 간 언니를 생각하고, 나를 바라보며 자라고 있는 딸을 생각해 나 자신을 깨우기도 해요. 천상병님의 시 '귀천' 중의 '아름다운 이 세상에 소풍 왔다' 라는 구절이 힘이 되기도 하고요. 스트레스 받거나 힘든 일이 있을 때 소풍 왔다 생각하고 가볍게 내려놓고 즐기려고요. 여러분도 스트레스를 없애고 좋은 음식을 먹으며 가볍게 운동하고 나 자신을 많이 사랑하고 칭찬해주세요. 세상에서 나를 제일 잘 알고 아낄 수 있는 사람은 바로 나 자신이거든요. 내가 나를 사랑할 수 없으면 남도 사랑할 수 없고, 내가 행복해야 남을 더 행복하게 해줄 수 있다고 생각해요. 출산과 육아의 시간을 거친 30대 후반의 여성들에게 자신을 사랑하는 일은 너무나 중요하다는 걸 말해주고 싶어요.

Q 발레 운동은 어떤 효과가 있나요?
발레 운동은 기구 없이 하는 웨이트트레이닝이라고 할 수 있어요. 온몸의 내장 근육, 발끝부터 손끝 근육까지 몸의 모든 근육을 사용하는 동작이 많거든요. 꾸준히 발레 스트레칭을 하면 몸 라인이 예뻐지고 가늘고 탄탄한 근육이 생기죠. 칼로리 소모도 많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에요. 또 몸속 근육까지 단단하게 만드니 자궁 늘어짐이나 요실금 같은 비뇨기계의 문제를 완화하는 데도 도움이 돼요.

Q 30~60대 여성도 발레를 시작할 수 있나요?
제가 추구하는 발레 운동은 토슈즈를 신고 발레리나처럼 하는 게 아니에요. 일반인이 운동으로 소화할 수 있는 동작을 주로 소개하죠. 호흡과 근육 사용법을 강조하면서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게 운동을 지도하기 때문에 30대 이후에도 충분히 따라 할 수 있어요. 제 수강생 중에는 73세의 여성도 있었어요. 발레 연습복을 입고 거울 앞에서 발레 운동을 하면서 자신 속에 잠재된 여성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어 갱년기 여성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는 후기가 많아요. 30대 이후 현저히 떨어지는 근력을 보강하는 데 발레만 한 운동이 없다는 것도 말씀드리고 싶어요. 20~30대 여성은 몸매와 자세 보정을 위해, 40~60대 여성은 건강한 근육을 만들고 잃어가는 자신감을 찾기 위해 꼭 발레를 시작해보길 추천해요.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하기 좋은 커플 발레 운동 스트레칭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5/thumb/45020-413707-sample.png

 

#하체근력강화
하체 스트레칭

1 각자 정면을 보고 바로 서서 무릎과 발끝은 바깥을 향해 구부린다. 2 굽힌 다리를 펴 올리며 서로의 바깥쪽 팔을 머리 위로 올려 모아 하트를 만든다. 3 각자 안쪽 팔을 바깥쪽 위로 뻗으며 스트레칭한다. 5회 반복.

TIP ①번 동작에서 무릎을 굽힐 때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게 주의한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5/thumb/45020-413713-sample.png

 

#뭉친복근· 등스트레칭
몸풀기 및 스트레칭

1 서로 마주 보고 앉아 다리를 옆으로 뻗고 서로 발을 마주 보게 한 뒤 상대방의 손을 X자형으로 교차해 잡는다. 2 교차해 마주 잡은 손을 자신의 가슴 쪽으로 번갈아가며 잡아당긴다. 5회 반복.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5/thumb/45020-413709-sample.png

 

#복근운동
사이드 킥 스트레칭

1 각자 정면을 보고 나란히 서서 손을 크로스로 잡는다. 2, 3 복근에 힘을 주어 중심을 잡고 두 사람이 동시에 같은 방향으로 다리를 사선으로 높이 차올린다. 왼쪽, 오른쪽 각각 5회 반복.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5/thumb/45020-413710-sample.png

 

#날씬한허리만들기
옆구리 스트레칭

1 서로 돌아앉아 등과 엉덩이를 마주 댄다. 2 서로 반대 방향으로 몸을 돌려 상대방의 무릎을 터치하며 스트레칭한다. 5회 반복.


/upload/woman/article/202005/thumb/45020-413711-sample.png

#전신운동
상체 스트레칭

1 서로 마주 선 자세로 발과 무릎은 정면을 향하고 어깨너비만큼 다리를 벌린다. 상대방의 한쪽 손을 크로스로 마주 잡는다. 2, 3 나머지 손을 쭉 뻗으며 무릎을 굽히며 앉았다 일어선다. 왼쪽, 오른쪽 각각 5회 반복.

TIP 서로 손을 잡고 당기며 앉았다 일어설 때 배와 엉덩이 근육에 힘을 느끼며 반복한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5/thumb/45020-413705-sample.png

 

#균형감각향상
복근 강화 스트레칭

1 양 팔을 둥글게 모은 뒤 서로 마주 보고 서서 양발을 바깥쪽으로 자세한다. 2, 3 무릎을 살짝 굽혔다가 펴며 자신의 한쪽 발바닥과 상대방의 반대쪽 발바닥을 부딪힌다. 왼쪽, 오른쪽 각각 5회 반복.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2020년 05월호

2020년 05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