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블로그 네이버TV캐스트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오늘뭐먹지 비주얼 핑거푸드 디저트

On August 14, 2019

<우먼센스> 창간 31주년을 맞아 #오늘뭐먹지의 쿡스타그래머들이 근사한 홈파티 레시피를 준비했다. 먹기도 좋고, 만들기도 쉽고, 보기에는 더욱 예쁜 음식의 레시피뿐 아니라 홈파티를 계획하는 이들이 알아둘 중요한 팁까지 전했다.

/upload/woman/article/201908/thumb/42518-380429-sample.jpg

DESSERT

  • 크림치즈 자두·살구 핑거푸드

    재료 살구·자두·체리 3개씩, 크림치즈 100g, 발사믹 글레이즈 약간

    만드는 법
    1 살구, 자두, 체리를 2등분한다. 2 ①의 살구와 자두 가운데를 티스푼으로 살짝 파낸다. 3 티스푼으로 크림치즈를 떠 ②의 가운데에 얹고 체리를 곁들인다. 마지막으로 발사믹 글레이즈를 뿌려 완성한다.

  • 무알코올 수박 모히토

    재료 (4잔 분량) 수박 1/4개, 민트 시럽 40ml, 탄산수 200ml, 민트잎·얼음 약간씩

    만드는 법
    1 수박은 착즙하고 탄산수와 민트 시럽은 따로 섞는다. 2 아이스크림 틀에 ①을 함께 넣어 얼린다. 3 얼음 틀에 착즙한 수박을 얼린다. 4 칵테일 잔에 얼음을 넣고 수박주스를 70% 채운 뒤 남은 민트탄산수를 채운다. 5 ②와 ③, 민트잎을 얹어 낸다.

/upload/woman/article/201908/thumb/42518-380428-sample.jpg

비주얼 핑거푸드 디저트

문희정(@moon_stargram)

'누군가의 삶의 가치가 예술이 되는 순간을 위해' 노력하는 문스타라이프스튜디오의 문희정 씨는 브랜드와 기업 행사, 케이터링, 공간 연출, 푸드 콘텐츠 제작, 광고 스타일링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는 푸드스타일리스트다. 올해 핑거푸드를 주제로 한 책의 출간을 앞두고 있으며, 2020년 제주에 오픈할 스누피 테마파크 내의 카페 디렉팅을 맡고 있다.

Q 홈파티를 테이블에서 중요한 것은 뭘까요? 비주얼이죠! 맛만큼이나 보이는 것도 중요해 푸짐한 요리보다는 예쁘고 감각적으로 보이도록 연출하는 게 대세이자 핵심인 것 같아요! 누구나 자기가 즐기는 생활을 SNS에 올리고 싶어 하는 시대니까요.

Q 만들기 쉽지만, 그럴 듯한 요리를 추천한다면요?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식재료의 조합인 새우베이컨말이요. 새우에 베이컨을 감아 팬에 구우면 비주얼도 예쁘고 베이컨 향과 간이 배어 맛도 좋습니다. 작은 칵테일 잔에 좋아하는 소스를 짜 넣은 뒤 새우를 한 마리씩 얹어놓으면 품위 있는 핑거푸드가 되죠. 또 다른 메뉴는 가리비냉채예요. 가리비를 쪄두었다가 다양한 색감의 파프리카를 다져 식초 4큰술, 발사믹 식초 2큰술, 타바스코 핫소스와 설탕 1큰술씩을 넣고 버무린 소스를 곁들이면 화려한 색감의 맛있는 냉채가 만들어집니다. 마지막으로 요리는 아니지만 요즘 핫한 트러플 오일을 사용해보세요. 버섯·육류·감자·두부 요리 등에 트러플 오일 한 방울은 신의 한 수 역할을 한답니다. 너무 많이 사용하면 느끼해질 수 있으니 극소량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Q 요리 플레이팅은 어떻게 꾸미면 좋을까요? 요리를 접시에 담고 식용 꽃과 허브 잎을 활용해보세요. 식용 꽃은 화려하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해줍니다. 식재료와 궁합이 맞는 허브 잎을 활용하면 디테일한 플레이팅을 완성해줘요.

<우먼센스> 창간 31주년을 맞아 #오늘뭐먹지의 쿡스타그래머들이 근사한 홈파티 레시피를 준비했다. 먹기도 좋고, 만들기도 쉽고, 보기에는 더욱 예쁜 음식의 레시피뿐 아니라 홈파티를 계획하는 이들이 알아둘 중요한 팁까지 전했다.

Credit Info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 이대원
요리&스타일링
문희정

2019년 08월호

이달의 목차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 이대원
요리&스타일링
문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