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여름방학 캠프를 찾고 있다면 필독

여름방학은 학교를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여기에 학습까지 가능하다면 금상첨화다. 자녀의 방학을 맞아 새로운 것을 찾는 학부모라면 경험과 학습이 동시에 가능한 여름방학 캠프를 눈여겨볼 것.

On July 09, 2019

  • 말레이시아 방사하우스의 '스카이캐슬 학생캠프'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의 최고급 지역인 방사에서 진행되는 방사하우스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캠프. 10일, 20일, 30일 단위로 직접 현지에서 살아보는 생활을 통해 아이들은 다른 언어와 환경, 문화, 가치관을 경험하고 부모는 실질적인 외국에서의 삶을 경험할 수 있다. 올여름 방사하우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스카이캐슬 학생캠프'는 한국의 서울대, 카이스트, 연·고대 등 명문대에 재학 중인 인솔 선생님, 말레이시아 명문대 학생들과 24시간 함께 공부하고 생활하는 캠프다. 영어로 소통하며 하루 8시간 영어·수학·과학·역사·중국어 수업 및 단체 조깅, 수영,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 등이 이뤄진다.

     INFO. 
    일시 7월 20일~8월 17일
    참가 대상 초등학교 3학년~중학교 3학년
    신청 cafe.naver.com/mrls
    문의 070-7758-8887

  • 캐나다 '파월리버 캠프'

    '파월리버'는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의 북서쪽에 위치한 아름다운 작은 도시로 특히 한국인이 거의 살지 않는 지역이므로 영어만 쓰기에 좋은 환경이다. 15년 이상의 해외 경험을 토대로 캐나다 현지와 협력해 캠프의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지속적인 영어 환경을 조성하고 강제적이 아닌, 스스로 참여를 유도한다. 오전에는 다국적 학생들과 함께 영어 수업을 진행하고, 오후에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며 오전에 배운 영어를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캐나다 현지 학생 및 다국적 학생들과 캠핑 여행을 떠나 다양한 경험도 할 수 있다.

     INFO. 
    일시 7월 14일~8월 13일
    참가 대상 초등학교 4학년~고등학교 1학년
    신청 powellrivercamp.modoo.at
    문의 010-5618-2030

  • 런앤런 서울대 공부 캠프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진행하는 3박 4일 서울대학교 '공신'들의 실전 학습법 캠프.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문제 풀이를 통한 공부 방법 등 자신들의 학습 노하우를 전해준다. 공부 프로그램 외에 준비된 팀 빌딩과 스피치 교육 등을 통해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고, 여러 직업별 전문가 특강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 및 멘토링을 함께 진행한다. 학생들이 꿈과 진로를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은 물론이고 공부 습관을 바로잡아줄 수 있는 캠프다.

     INFO. 
    일시 13기 7월 28~31일, 14기 8월 3~6일, 15기 8월 7~10일, 16기 8월 13~16일
    참가 대상 중학교 1학년~고등학교 2학년
    신청 learnruncamp.modoo.at
    문의 02-2606-1055

  • 한국외국어대학교 '인사이트 캠프'

    인사이트 캠프는 외대어학연구소가 주최하는 캠프로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 캠퍼스(용인)에서 진행된다. 외대어학연구소에서 개발한 큐브노트(하루 계획을 시간 단위로 설정해 그날 공부할 분량과 성취 목표를 분명하게 정해놓고 학습해 올바른 시간 관리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를 활용해 스스로 학습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고 실천해 올바른 학습 습관을 기르도록 도와준다. 또한 매주 멘토링 특강을 진행해 멘토들의 생생한 경험담 및 유용한 팁을 얻을 수 있다. 진로 탐색 수업과 진로 검사 프로필 분석 및 학생 진로 상담도 진행한다.

     INFO. 
    일시 7월 20일~8월 9일
    참가 대상 중학교 1학년~고등학교 2학년
    신청 www.insightcamp.com
    문의 031-330-4877~4878

  • 민족사관고등학교 '과학·수학 영재교육 캠프(KSMP)'

    과학 원리에 대한 정확한 이해로 시작해 실험, 연구 보고서 작성, 올림피아드 준비까지 체계적인 과학 교육을 통해 과학 영재 학생들이 자신의 영재성을 발견하고 계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분야별로 구성된 교사진이 각 과목의 세부 영역에서 기초-심사-사사 과정을 거친다. 캠프 측은 10년 이상 운영하며 축적한 노하우로 학생들이 학습 동기를 부여받고 자기주도학습 능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INFO. 
    일시 7월 28일~8월 7일
    참가 대상 수학·과학에 흥미나 소질이 있는 중학교 1학년
    접수 기간 7월 8일부터 선착순 마감
    신청 ksmp.minjok.hs.kr/ - Q&A 게시판
    문의 070-4742-0089

  • 민족사관고등학교 '우리말 토론 캠프(KDPS)'

    민사고 교사와 졸업생, 재학생 PA들이 토론 교육과 실습을 책임진다. 강의, 실습, 모의대회로 이어지는 질 높은 토론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논술 훈련, 말하기 연습, 오류 찾기, 글쓰기 등 토론에 필요한 기본기를 익힐 수 있다. 교육 후 진행되는 민사식 토론 논제는 실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주제가 선정돼 토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 캠프 기간 중 기숙사, 강의실, 일과시간 등 민사고 생활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민사고 입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열심히 준비해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된다.

     INFO. 
    일시 7월 21~27일
    참가 대상 중학교 1~2학년
    접수 기간 6월 17일부터 선착순 모집
    신청 kdps.minjok.hs.kr - Q&A 게시판
    문의 070-4742-0089

  • 리틀게이츠 '과학영재 캠프'

    영어·과학·수학 영재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교육기관인 리틀게이츠에서 진행하는 캠프로 스스로 사고하고 공부하는 자기 주도 학습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뇌 과학 및 집중력 교육, 전국 로봇대회 미션 수행, 드론의 기술 이해 및 체험, 조별 과제 수행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4단계로 이뤄지는데 1~3단계에서 드론, 코딩로봇대회, 카이스트탐방, 영어로 진행하는 과학실험 등을 경험할 수 있으며, 마지막 단계에서는 벤처정신, 리더십을 바탕으로 경제지식을 체득할 수 있는 사업체험 캠프로 구성했다. 캠프는 KT대전인재개발원, 대전 유성구 유스호스텔,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 등지에서 진행된다.

     INFO. 
    일시 8월 1일~9월 1일(2박 3일 또는 3박 4일 일정)
    참가 대상 초등학교 3학년~중학교 2학년
    신청 www.littlegates.net
    문의 1566-9544

  • 한국항공소년단 '스페이스 챔피언 항공 진로 중학생 캠프'

    다양한 항공우주 분야 체험 및 진로 안내를 통해 체계적인 항공 진로를 설계하는 중학생 전용 캠프로, 한서대학교 태안캠퍼스와 공군전투비행단에서 진행된다. 항공 기초이론, 항공 과학탐구, 드론 제작, 항공 직업 체험, 항공 안전 체험, 공군 전투비행단 견학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캠프를 주관하는 한국항공소년단은 청소년들의 하늘과 우주를 향한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항공우주 관련 기업과 공군, 대학 및 연구기관 등이 뜻을 모아 2005년 설립한 비영리단체다.

     INFO. 
    일시 7월 29~31일
    참가 대상 중학생
    접수 기간 6월 17~25일
    신청 www.yfk.or.kr
    문의 02-953-7543~4

CHECK LIST
여름방학 캠프 체크리스트

1 아이의 성향과 수준에 맞는가? YES□ NO□
2 아이가 직접 선택한 캠프인가? YES□ NO□
3 아이의 건강 상태는 괜찮은가? YES□ NO□
4 공신력을 갖춘 캠프인가? YES□ NO□
5 주최·주관사의 캠프 경력을 확인했나? YES□ NO□
6 해당 캠프는 위험에 대비한 각종 보험(화재, 차량 등)에 가입했나? YES□ NO□
7 숙박 시설과 캠프 장소는 캠프가 열리는 것을 허가했나? YES□ NO□
8 학생 수 대비 캠프 인솔자와 지도자의 수가 적정한가? YES□ NO□
9 캠프에서 제공하는 식단을 확인했나? YES□ NO□
10 캠프 지도자의 경력 사항과 안전 교육 및 기본 소양 교육을 이수했는지 확인했나? YES□ NO□

CREDIT INFO

에디터
김지은
취재
박현구(프리랜서)
사진
각 캠프제공
2019년 07월호

2019년 07월호

에디터
김지은
취재
박현구(프리랜서)
사진
각 캠프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