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블로그 네이버TV캐스트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뷰덕’의 수분 크림

On June 07, 2018 0

더위 식히는 ‘촉촉함’과 끈적끈적한 불쾌감을 날리는 ‘산뜻함’은 여름 수분 크림의 필수 조건이다. 새로 출시된 수분 크림 중 베스트 제품 7가지를 모아 <우먼센스> 테스트단이 평가했다. 2018년 최고의 수분 크림은?

BLIND TEST PLAN

본격적인 더위와 습한 날씨를 맞아 칙칙하고 기름진 피부를 고민할 때다. 열과 땀에 모공이 넓어지고 피지 분비량이 많아지기 때문인데, 여름 피부를 산뜻하게 관리하는 비결은 자신에게 잘 맞는 수분 크림을 골라 바르는 것. 때맞춰 뷰티 시장에는 여름 피부에 최적화된 수분 크림이 줄줄이 출시되고 있다. 이들 수분 크림 중 피부에 겉도는 현상 없이 수분기를 빨아들이는 라이트 제형으로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고, 특히 피지와 땀에도 희석되지 않는 강인한 지속력과 바른 듯 안 바른 듯 깃털 같은 발림성이 두드러진 제품을 모았다. 저자극 마일드 수분 크림 '닥터지', 히알루론산 덩어리 '아이오페', 어린 쑥의 강인함을 담은 '한율', 보습을 책임지는 '일리윤', 베스트 수딩 젤 '수려한', 자극 없는 수딩 젤 '닥터벨머', 프랑스 온천수를 담은 '록시땅'. 이 7가지 수분 크림을 취향이 다른 <우먼센스> 뷰덕 테스트단이 직접 피부에 발라보며 테스트했다. 브랜드에 대한 편견을 없애기 위해 블라인드 테스트로 진행했다.


1 아이오페 히아루로닉 크림

히알루론산이 고농도로 함유돼 강력한 수분 보습막을 형성하며 참마 뿌리 추출물 성분이 수분을 원활하게 공급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한다. 50ml 4만2천원.
평점 95.1 향 ★★★★☆ 발림성 ★★★★☆ 흡수력 ★★★★★ 수분감 ★★★★★ 유분기 ★★★☆☆ 지속력 ★★★★☆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담백하고 시원하다. 특히 아침 메이크업 전에 발라도 깔끔한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김지혜(k-queen 6기 뷰티 인플루언서)

2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

어린 쑥수를 함유한 수분 크림으로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 수분을 꼼꼼하게 채워 피부를 편안하게 한다. 50ml 3만2천원.
평점 92 향 ★★★★☆ 발림성 ★★★★☆ 흡수력 ★★★☆☆ 수분감 ★★★★★ 유분기 ★★★★☆ 지속력 ★★★★☆
"은은하게 퍼지는 쑥 향이 마음을 편안하게 한다. 제품이 완벽하게 흡수될 때까지 마사지하듯 롤링하며 흡수시키니 건강한 피부 윤기가 오래 지속된다." 복혜미(<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3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EWG 그린 등급의 자연 유래 성분을 81% 함유한 저자극 수분 크림이 민감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70ml 3만6천원.
평점 92 향 ★★★☆☆ 발림성 ★★★★☆ 흡수력 ★★★★★ 수분감 ★★★★☆ 유분기 ★★★★★ 지속력 ★★★☆☆
"여름에 가볍게 부담 없이 바를 수 있는 라이트 제형이다. 피부에 바르면 바로 흡수돼 산뜻하지만 적당한 유분기가 있어 메이크업과 환상 궁합이다." 유혜수(메이크업 아티스트)



4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크림

피부에 가볍게 발리며 쿨링감과 함께 막을 형성해 오래도록 수분을 유지한다. 피부 속부터 채워진 듯 쫀쫀한 탄력감이 느껴지는 젤 타입 고수분 크림. 75ml 5만원.
평점 97.6 향 ★★★☆☆ 발림성 ★★★★☆ 흡수력 ★★★★★ 수분감 ★★★★★ 유분기 ★★★★☆ 지속력 ★★★★★
"번들거림 없이 피부에 싹 스미며 시간이 지나도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쿨링감을 느낄 수 있다. 향도 시원해 여름 수분 크림으로 제격이다." 안수연(뷰티 인플루언서)

5 일리윤 히알루론 모이스춰 수분 크림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고 탱탱하게 관리하고 끈적임 없이 피부에 스민다. 시원한 워터리 계열의 향이 나는 수분 크림. 100ml 1만4천9백원대.
평점 92.8 향 ★★★★☆ 발림성 ★★★☆☆ 흡수력 ★★★★☆ 수분감 ★★★★☆ 유분기 ★★★★☆ 지속력 ★★★★★
"여름 보습을 고민한다면 강력 추천한다. 유·수분이 부족한 피부에 바르면 번들거림 없이 보습력이 좋다." 이지현(뷰티 인플루언서)

6 닥터벨머 스위트어피치 에디션 데일리리페어 판테놀 수딩 젤 크림

판테놀, 알로에 베라 추출물, 캐머마일꽃수 등을 함유한 젤 크림으로 피부 표면에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한다. 50ml 2만5천원.
평점 92.4 향 ★★★★☆ 발림성 ★★★★☆ 흡수력 ★★★★☆ 수분감 ★★★★☆ 유분기 ★★★★☆ 지속력 ★★★★☆
"자극적이지 않은 시원한 향이 난다. 투명한 제형이 피부에 닿으면 방울방울 수분이 맺히고 잔여감 없이 바로 피부에 스며들어 상쾌하다." 김시진(모델)

7 록시땅 아쿠아 레오티에 울트라 서스트 퀸치 크림

프랑스 온천수보다 10배의 칼슘을 함유한 레오티에 샘물을 담아 피부 수분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본연의 수분을 채워 밸런스를 맞춰주는 크림. 50ml 4만2천원.
평점 96.1 향 ★★★★☆ 발림성 ★★★★☆ 흡수력 ★★★★☆ 수분감 ★★★★★ 유분기 ★★★★★ 지속력 ★★★★☆
"여름에 부담 없이 바를 수 있는 에멀션 타입 수분 크림. 바르는 즉시 촉촉한 생기를 연출한다. 시간이 지나도 절대 유분 걱정을 할 필요 없을 만큼 산뜻하다." 유혜수(메이크업 아티스트)


REAL COMMENT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와 인플루언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모델이 직접 써보고 평가한 여름 수분 크림 리얼 품평기. 사용 전(향, 발림성), 사용 중(흡수력, 수분감), 사용 후(유분기, 지속력, 구매 의향)로 나눠 항목별로 평가했다.

라이트한 질감, 김지혜

"여름 수분 크림은 가벼운 발림성과 담백한 윤기를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피부에 질척거림 없이 은은한 향까지 있다면 베스트."

사용 전 BEST / 록시땅
향 ★★★★★ 발림성 ★★★★☆
"시원하고 은은한 향이 난다. 피부에 매끈하게 발리며 끈적이지 않고 촉촉하게 수분이 흡수되는 느낌."

사용 중 BEST / 아이오페
흡수력 ★★★★★ 수분감 ★★★★★
"쿨링감이 좋아 여행 갈 때 꼭 챙겨 가고 싶다. 햇볕에 노출된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킬 때 특효일 듯."

사용 후 BEST / 아이오페
유분기 ★★★★☆ 지속력 ★★★★★ 구매 의향 ★★★★★
"산뜻해서 밤보다 아침에 바르기 좋은 제품이다. 유분기 없이 바른 듯 안 바른 듯 산뜻하지만 수분력과 흡수력은 최고다."


쿨링 포에버, 안수연

"여름 수분 크림은 쿨링감과 지속력이 관건.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감을 주고 리프레시돼야 하기 때문. 기름기 없이 오래도록 시원한 제품이 이상적."

사용 전 BEST / 수려한
향 ★★★★☆ 발림성 ★★★★☆
"여름 수분 크림은 무향이나 플로럴보다는 시원한 향을 선호한다. 번들거림 없이 피부에 바로 스며드는 능력이 탁월하다."

사용 중 BEST / 아이오페
흡수력 ★★★★★ 수분감 ★★★★★
"피부에 닿았을 때 시원한 느낌이다. 밀착력도 뛰어나 피부에 겉돌지 않고 촉촉한 물광 피부를 연출한다."

사용 후 BEST / 수려한
유분기 ★★★★☆ 지속력 ★★★★★ 구매 의향 ★★★★★
"윤기 있는 피부를 연출한다. 쫀쫀한 마무리감으로 탄력까지 케어하는 느낌이다. 무엇보다 시간이 지나도 쿨링감이 유지돼 높은 점수를 줬다."


기름기 0%, 유혜수

"땀이 많은 편이라 피부에 잔여감 없이 바로 흡수되는 산뜻한 제품을 사용하며 유분기가 많은 것은 피한다."

사용 전 BEST / 닥터지
향 ★★★★★ 발림성 ★★★★☆
"여름에 부담 없이 바를 수 있는 젤 제형이다. 피부에 롤링하여 두드리면 말끔하게 흡수된다. 적당한 유분기가 있어 메이크업할 때도 유용할 듯."

사용 중 BEST / 록시땅
흡수력 ★★★★★ 수분감 ★★★★★
"여러 번 펴 바르는 노력 없이 피부 속 깊이 보송하게 스며든다. 즉각적으로 수분이 보충되는 느낌이다."

사용 후 BEST / 록시땅
유분기 ★★★★★ 지속력 ★★★★★ 구매 의향 ★★★★★
"유분기가 전혀 없는 수분 크림.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러운 윤기를 낸다. 칙칙하고 번들거리는 베이스 메이크업이 고민이라면 추천한다."


수분 보호막, 이지현

"수분이 증발하면 오히려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지속력에 신경 쓰는 편. 유분 부족형 피부라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제품을 원한다."

사용 전 BEST / 아이오페
향 ★★★★☆ 발림성 ★★★★★
"발림성이 뛰어나 피부에 부드럽고 매끈하게 발린다. 끈적임 없이 산뜻하며 특별한 향이 없어 질리지 않을 제품이다."

사용 중 BEST / 수려한
흡수력 ★★★★★ 수분감 ★★★★★
"피부에 바르는 순간 흡수되는 놀라운 제형이다. 피부에 닿았을 때 느껴지는 쿨링감이 좋아 여름철 달아오른 피부의 열을 식히고 싶을 때 손이 갈 듯."

사용 후 BEST / 수려한
유분기 ★★★★☆ 지속력 ★★★★★ 구매 의향 ★★★★★
"수분 전달력이 높은 제품. 두드려 흡수시키면 피부에 건강한 윤기가 돌며 시간이 지나도 건조해지지 않아 건성 피부에 추천한다."


수분 청소기, 김시진

"피부에 송골송골 물기가 맺히며 끈적임 없어야 한다. 건조한 편이라 피부에 겉돌지 않고 바로 흡수되는 수분 크림을 좋아한다."

사용 전 BEST / 닥터벨머
향 ★★★★★ 발림성 ★★★★☆
"쫀쫀한 텍스처가 피부에 산뜻하게 펴 발리며 끈적임 없이 상쾌하게 흡수된다."

사용 중 BEST / 일리윤
흡수력 ★★★★★ 수분감 ★★★★★
"크림 제형인데 피부에 바르면 수분감이 터진다. 발림성, 흡수성, 수분감 모든 면에서 뛰어났다."

사용 후 BEST / 일리윤
유분기 ★★★★☆ 지속력 ★★★★★ 구매 의향 ★★★★★
"번들거림과 끈적임이 적어 피부를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 메이크업 제품과 궁합이 잘 맞아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게 한다."


피부 진정 크림, 복혜미

"햇볕에 금방 타는 피부라 진정 기능의 수분 크림을 찾는다. 끈적임 역시 '극혐'. 겉돌지 않는 완벽한 흡수력을 지닌 제품을 선호한다."

사용 전 BEST / 한율
향 ★★★★★ 발림성 ★★★★☆
"은은한 쑥 향을 맡고 있으면 피로가 해소되는 듯하다. 일과를 마치고 피부에 바르면 바로 흡수돼 끈적임이 남지 않는다."

사용 중 BEST / 닥터지
흡수력 ★★★★★ 수분감 ★★★★★
"은은한 쿨링감이 있어 피부 열기를 식히고, 탱글탱글한 제형이 피부에 쫀쫀하게 발리며 바로 흡수된다."

사용 후 BEST / 록시땅
유분기 ★★★★☆ 지속력 ★★★★★ 구매 의향 ★★★★★
"히알루론산과 글리세린을 함유해 피부에 촉촉함이 오래간다. 에멀션 타입으로 수분 공급 뒤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를 보드랍게 유지한다."


BEST OF BEST

<우먼센스> '뷰덕' 테스트단의 선택!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크림

땀과 피지로 번들거리는 여름 피부에는 자칫 수분 케어를 소홀히 하기 쉽다. 겉이 번질거려 건조함을 느끼지 못하거나 기름기가 가득한 탓에 무엇을 덧바를 엄두가 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피부를 '수부지(수분이 부족한 지성 피부)'라고 부르는데, 겉만 번지르르한 수부지 피부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피부 속 수분 밸런스 관리가 관건. 불쾌지수 높은 여름 날씨 탓에 시원하고 가벼운 발림성의 수분 크림이 주목받는다. 피부 타입과 취향이 다른 6인의 <우먼센스> 뷰티 평가단은 여름을 맞아 신제품과 베스트 수분 크림을 모아 테스트했다. 사용하는 제품과 피부 타입이 조금씩 달랐지만 대부분 수분 크림은 산뜻하고 흡수력이 좋아야 한다는 것에 의견이 일치했다.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는 '발림성', 겉돌지 않고 피부에 스미는 '흡수성', 자외선에 그을린 피부를 진정시키는 '수분감', 산뜻하지만 속보습을 지키는 '지속성' 등에서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크림'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산뜻하게 피부에 발려 수분감을 채우며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들고, 바르고 나면 수분이 증발되는 여느 수분 크림과 달리 수분 유지력이 높다는 의견이었다.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크림. 75ml 5만원.


<우먼센스> '뷰덕' 테스트단의 평가

1 발효의 힘! 발효된 수경 인삼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발효수경인삼히알루론산'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피부 속 수분 밸런스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한다. 자외선, 더위 등 외부 환경에 노출된 피부 스트레스를 촉촉하게 진정시키는 고보습 수분 젤 크림이다.
2 라이트한 젤 제형 민감한 피부에 청량감을 주는 가볍고 말캉한 제형이 특징이다. 피부에 얇게 발리고 순간 흡수력이 좋아 산뜻하다. 젤 제형이라 냉장고에 두고 야외 활동이 많았던 날 평소보다 두툼하게 펴 바른 다음 10~15분 후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키면 쿨링 팩으로도 효과 만점.

더위 식히는 ‘촉촉함’과 끈적끈적한 불쾌감을 날리는 ‘산뜻함’은 여름 수분 크림의 필수 조건이다. 새로 출시된 수분 크림 중 베스트 제품 7가지를 모아 <우먼센스> 테스트단이 평가했다. 2018년 최고의 수분 크림은?

Credit Info

에디터
복혜미
사진
박충열(이미지), 김필순(제품)
어시스턴트
조인경

2018년 06월호

이달의 목차
에디터
복혜미
사진
박충열(이미지), 김필순(제품)
어시스턴트
조인경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