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지금이 제철

초당옥수수 한 박스 샀다

초당옥수수는 수분이 많아 식감이 부드럽고 당분이 찰옥수수 대비 2~3배 높지만 수확 직후부터 수분과 당분이 빠져나가는 옥수수의 특성상 단맛을 제대로 누리려면 속도전이 불가피하다. 제철 맞은 초당옥수수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 5.

On August 18, 2016

중독성 있는 제철 간식 | 마약 통옥수수

재료
초당옥수수 4개, 황설탕·마요네즈 2큰술씩, 파르메산 치즈(간 것 또는 가루) 3큰술, 고운 고춧가루 1작은술, 이탤리언 파슬리 3줄기, 소금·후춧가루 적당량씩

만들기
1
초당옥수수는 깨끗이 씻어 찜기에 넣고 15분간 찐다.
2 팬에 버터, 설탕, 마요네즈를 넣고 잘 녹인 뒤 ①을 넣어 굴려가며 골고루 묻힌다.
3 ②에 소금, 후춧가루를 고루 뿌리고 200~240℃로 예열한 오븐에서 20분간 굽는다.
4 ③에 파르메산 치즈가루를 듬뿍 뿌리고 고운 고춧가루와 다진 파슬리를 취향에 맞게 뿌린다.
 

  • 아삭한 식감이 일품 | 라임을 곁들인 콘&빈샐러드

    재료
    초당옥수수 알갱이 2컵, 강낭콩(통조림) 1캔, 라임·빨간 파프리카 1개씩, 적양파 1/2개, 그린빈스 7~8개, 바질 4~5장, 이탤리언 파슬리 2~3줄기, 드레싱(큐민 파우더 1작은술, 핫소스 2작은술, 올리브 오일 2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초당옥수수를 세워 옥수수 알갱이와 대 사이에 칼을 넣어 쭉 내려 옥수수 알 갱이만 분리한다.
    2 강낭콩은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3 라임은 즙으로 쓸 조각을 남기고 웨지 모양으로 썰고, 파프리카는 씨를 제거한 뒤 사방 1cm 크기로 깍둑썰기한다. 적양파는 옥수수 알갱이 크기로 다진다.
    4 그린빈스는 2~3등분해 길쭉하게 어슷썰기한다.
    5 바질과 이탤리언 파슬리는 줄기를 제거하고 굵직하게 채썬다.
    6 볼에 드레싱 재료를 넣어 고루 섞는다.
    7 샐러드볼에 ⑤의 바질과 파슬리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고루 버무린다.
    8 그릇에 ⑦을 담고 라임즙을 짜 넉넉히 두른 뒤 ⑤를 고루 뿌린다.

  • 시원한 홈메이드 수프 | 옥수수 콜드 수프

    재료
    초당옥수수 2개, 올리브 오일 2작은술, 양파 1/2개, 다진 마늘 1작은술, 물 4컵, 소금·후춧가루 적당량씩, 차이브 2~3줄기, 생크림 1큰술

    만들기
    1 초당옥수수를 세워 옥수수 알갱이와 대 사이에 칼을 넣고 쭉 내려 옥수수 알갱이만 분리한다.
    2 양파는 적당한 크기로 다진다.
    3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②와 다진 마늘을 넣어 살짝 볶다가 ①을 넣어 함께 볶는다.
    4 ③에 물을 붓고 팔팔 끓인 뒤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5 ④가 한 김 식으면 블렌더로 곱게 간 뒤 냉장고에 넣어 차게 보관한다.
    6 ⑤를 그릇에 담고 생크림을 둘러 모양을 낸 뒤 차이브와 옥수수 알갱이를 올려 장식한다.

  • 브런치 메뉴로 추천 | 옥수수오믈렛

    재료
    초당옥수수 1개, 주키니 호박 1/4개, 올리브 오일 2작은술, 달걀 2개, 물 2큰술, 소금·후춧가루 적당량씩, 페타 치즈 30g, 바질 또는 애플민트 약간씩

    만들기
    1 초당옥수수를 세워 옥수수 알갱이와 대 사이에 칼을 넣어 쭉 내려 옥수수 알갱이만 분리한다.
    2 주키니 호박은 옥수수 알갱이와 비슷한 크기로 다진다.
    3 팬에 올리브 오일 1작은술을 두르고 센 불에서 ①을 살짝 볶는다. ②도 중간 불에서 겉면이 살짝 갈색이 될 때까지 볶는다.
    4 달걀과 물, 소금, 후춧가루를 볼에 넣고 가볍게 저어 달걀을 푼다.
    5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한쪽으로 기울인 다음 ④를 부어 젓가락으로 저어가며 부드럽게 만든다.
    6 팬을 다른 한쪽으로 기울여 ⑤를 펴고 달걀이 익기 전에 ③을 가운데 올린다. 페타 치즈와 바질 또는 애플민트를 뿌린 뒤 불을 끄고 팬을 기울여 그릇에 담으면서 자연스럽게 반으로 접는다.

  • 맥주 안주로도 그만 | 초당옥수수토마토피자

    재료
    토르티야 3장, 초당옥수수 알갱이 1컵, 아보카도·토마토 1개씩, 칵테일 새우 7마리, 모차렐라 치즈 1과 1/2컵, 체다 치즈(간 것) 1/4컵, 블랙 올리브 1/2컵, 사워크림·스리라차칠리소스 2큰술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이탤리언 파슬리 2줄기

    만들기
    1 초당옥수수를 세워 옥수수 알갱이와 대 사이에 칼을 넣어 쭉 내려 옥수수 알갱이만 분리한다.
    2 토르티야는 4~6등분해 부채꼴 모양으로 자른다.
    3 아보카도와 토마토는 각각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사방 1cm 크기로 깍둑썰기한다.
    4 새우는 껍질을 벗긴 뒤 끓는 물에 데치고, 블랙 올리브는 동그란 모양을 살려 슬라이스한다.
    5 오븐 팬에 ②를 올린 뒤 그 위에 모차렐라 치즈를 적당량 뿌린다.
    6 ⑤에 ①, ③, ④를 올리고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간한다.
    7 ⑥에 남은 모차렐라 치즈를 모두 뿌린 뒤 180℃로 예열한 오븐에 10분간 굽는다.
    8 취향에 따라 사워크림과 스리라차칠리소스를 뿌리고 다진 이탤리언 파슬리를 올린다.

CREDIT INFO

기획
이윤정 기자
사진
김연지
요리&스타일링
김상영, 최지현(noda+쿠킹스튜디오)
어시스트
이빛나리, 장연지, 나정훈(02-3444-9634, noda+쿠킹스튜디오 )
2016년 08월호

2016년 08월호

기획
이윤정 기자
사진
김연지
요리&스타일링
김상영, 최지현(noda+쿠킹스튜디오)
어시스트
이빛나리, 장연지, 나정훈(02-3444-9634, noda+쿠킹스튜디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