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한식

떡만둣국

On January 07, 2013

  • 주재료

    떡국떡 4컵, 만두피 20장 육수 양지머리 600g, 양파 ½개, 무(4~5cm) 1토막, 대파 1대, 마늘 8쪽, 통후추 10알, 국간장 1큰술, 달걀 1개, 물 12컵

  • 만두소

    쇠고기·돼지고기·두부·숙주 100g씩, 배추김치 3~4쪽, 다진 파 3큰술, 다진 마늘 2큰술, 참기름 1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4인분

|

60분 이내

  1. 1 양지머리는 물에 담가 핏물을 뺀 뒤 냄비에 물과 함께 넣어 한 번 끓이고 물은 버린다.
    2 냄비에 물을 붓고, 끓인 양지머리와 무, 양파, 대파, 마늘, 통후추를 넣고 거품을 걷어가며 1시간 정도 끓인 뒤 체에 걸러 육수를 만든다. 삶은 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3 쇠고기와 돼지고기는 곱게 다지고 두부는 으깬 다음 면포에 싸서 물기를 꼭 짠다.
    4 김치는 속을 털어내고 송송 썬다. 숙주는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데친 뒤 물기를 짜고 송송 썬다.
    5 각각의 만두소 재료는 다진 마늘, 다진 파, 참기름, 소금, 후춧가루로 양념한 다음 섞어 소를 만든다.
    6 만두피에 소를 넣은 다음, 반으로 접어 양끝을 붙여 모양을 만들어 끓는 물에 삶아 건진다.
    7 육수 6컵을 국간장, 소금으로 간해 팔팔 끓인 뒤 떡을 넣고 떡이 익으면 만두를 넣어 한 번 더 끓인 뒤 그릇에 담고 삶은 고기와 황백 지단을 얹어 낸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