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15 min

관자구이꼬치를 곁들인 감자수프

On October 29, 2012

  • 주재료

    감자수프 : 감자 2개, 대파(흰 대 부분) 4대, 월계수잎 1장, 무염버터 1큰술, 소금·흰 후춧가루 약간씩, 생크림 1컵, 채소육수 또는 물 3컵

  • 관자구이꼬치

    관자·아스파라거스 2개씩, 레몬 ½개, 무염버터 1작은술, 베지터블오일 또는 올리브유 적당량, 소금·흰 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2인분

|

45분 이내

  1. 감자수프
    1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얇게 썰어 찬물에 담가 전분기를 뺀 뒤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다. 대파는 길이대로 얇게 썬다.
    2 바닥이 두꺼운 냄비에 버터를 녹인 뒤 감자, 대파를 넣고 중간 불에서 볶는다.
    3 감자, 대파가 익으면 채소육수 또는 물, 월계수잎을 넣고 나무 주걱으로 냄비 바닥이 타지 않도록 저어가며 약한 불에서 은근히 끓인다.
    4 감자가 으깨지고 국물이 걸쭉해지면 월계수잎을
    건진 뒤 블렌더에 넣고 간다. 이때 건더기를 먼저 간 뒤 국물을 조금씩 더하면 농도를 조절하기 쉽다. 블렌더에 뜨거운 수프를 갈 때는 뜨거운 김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블렌더 뚜껑의 작은 구멍은 막지 않는다.
    5 흐르지 않을 정도의 농도로 간 뒤 생크림을 더해 농도를 맞춘다.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관자구이꼬치
    1 관자는 흐르는 물에 씻은 뒤 소금, 후춧가루로 밑간한다. 아스파라거스는 필러로 겉껍질을 얇게 벗긴 뒤 4cm로 썬다.
    2 달군 팬에 베지터블오일을 두르고 관자를 얹어 양쪽을 재빨리 노릇하게 굽는다. 관자가 익으면 팬에 버터를 넣고 녹으면 스푼으로 관자에 끼얹는다.
    3 아스파라거스는 끓는 물에 데친 뒤 얼음물에 담가 식힌다. 물기를 제거한 뒤 팬에 굽는다.
    4 레몬은 얇게 껍질을 벗긴다.
    5 꼬치에 관자, 아스파라거스, 레몬을 번갈아 꽂는다.

    완성하기
    그릇에 감자수프를 담고 관자구이꼬치를 얹어 낸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