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30 min

토마토살사를 곁들인 대관령 한우 꽃등심구이

On July 19, 2012

  • 주재료

    대관령 한우 등심 1+ 1600g, 대추토마토 800g, 가지ㆍ아스파라거스 700g씩, 양송이버섯ㆍ브로콜리ㆍ생율ㆍ감자 500g씩, 적양파ㆍ모차렐라치즈 300g씩, 다진 마늘 100g, 레몬 60g, 이탈리안 파슬리 50g, 생크림ㆍ토마토소스 300ml씩, 통후추 50g, 천일염 70g, 엑스트라버진올리브유ㆍ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6인분

|

40분 이내

  1. 이탈리안 드레싱 만들기 : 올리브유와 화이트식초의 비율을 3:1로 혼합해 비니거렛을 만든다.
    레드와인소스 만들기 : 쇠고기 뼈와 힘줄 등 자투리 고기를 찬물에 담가 피를 뺀 뒤 160℃ 오븐에서 밝은 갈색이 날 정도로 구워 고기와 뼈의 양의 ¼ 정도 분량의 채소(양파, 당근, 셀러리, 마늘, 월계수잎, 타임, 토마토, 토마토페스트, 레드와인 등)를 팬에 넣고 밝은 갈색이 나게 볶는다. 큰 포트에 물을 넉넉히 붓고 준비된 재료를 모두 넣고 8시간 정도 약한 불에서 끓인 뒤 체에 걸러 분량이 절반 정도까지 줄 때까지 다시 졸여 사용한다.

    1 쇠고기는 소금, 통후추로 간을 해 그릴에서 개인의 취향에 따라 굽는다.
    2 대추토마토는 4등분해 이탈리안 드레싱과 잘게 썬 적양파, 이탈리안 파슬리, 다진 마늘, 레몬즙을 넣어 토마토살사를 만든다.
    3 생율과 감자는 끓는 물에 삶아 으깬 뒤 우유(밤과 감자를 삶아 으깬 뒤 한 스푼 떠놓았을 때 모양이 변형되지 않을 정도의 우유와 생크림을 동량으로 끓여 으깬 감자와 밤에 넣고 소금으로 간해)와 고루 섞어 오븐에서 갈색이 날 정도로 굽는다.
    4 가지는 3cm 두께로 어슷하게 썰어 180℃ 오븐에서 갈색이 날 때까지 구운 뒤 토마토소스와 모차렐라 치즈를 올려 오븐에서 치즈가 갈색이 날 때까지 한 번 더 굽는다.
    5 아스파라거스와 브로콜리는 끓는 물에 데친 뒤 다진 마늘, 엑스트라버진올리브유,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6 양송이버섯은 잘게 썰어 올리브유에 볶은 뒤 레드와인소스를 넣어 버섯 향이 충분히 우러나도록 15분 정도 약하게 끓인 뒤 체에 걸러 준비한다.
    7 접시에 구운 꽃등심과 각종 채소, 소스를 보기 좋게 담아낸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