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30 min

팔라펠소시지를 곁들인 베지핫도그

On June 14, 2012

  • 주재료

    바게트빵·래디시 1개씩, 양상추 50g, 느타리버섯 40g, 다진 양파 ½큰술, 올리브유·발사믹식초 1큰술씩, 다진 파슬리 1작은술, 식용유 적당량,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팔라펠소시지 : 병아리콩 1컵, 키드니빈·빵가루 ½컵씩, 다진 주키니 60g, 다진 양파 2큰술, 다진 파슬리 1큰술, 케이퍼 ¼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잭파인애플소스 : 황설

만들기

2인분

|

40분 이내

  1. 1 바게트는 반으로 자른 뒤 가운데에 칼집을 넣는다. 양상추는 가늘게 채 썰고, 래디시는 얇게 슬라이스한다.
    2 병아리콩, 다진 양파, 다진 주키니는 푸드프로세서에 곱게 갈고, 키드니빈은 굵게 으깬 뒤 빵가루, 다진 파슬리, 케이퍼,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팔라펠소시지 반죽을 만든다.
    3 랩 위에 반죽을 얹은 뒤 돌돌 말아 소시지 모양으로 만들어 30분간 냉장 보관한다.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팔라펠소시지를 노릇하게 굽는다.
    4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른 뒤 다진 양파, 다진 마늘을 넣고 노릇하게 볶는다. 나머지 소스 재료를 넣고 걸쭉해지도록 중불에서 20분간 조려 잭파인애플소스를 만든다.
    5 달군 팬에 손으로 뜯은 느타리버섯을 넣고 노릇하게 볶다가 올리브유, 발사믹식초, 다진 양파, 다진 파슬리,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센 불에서 재료에 양념이 베이도록 볶는다.
    6 바게트에 팔라펠소시지, 느타리버섯, 양상추, 래디시를 얹고 잭파인애플소스를 뿌려완성한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