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15 min

바쁜 아빠를 위한 에너지 버거

On March 23, 2012

  • 주재료

    미국산 소고기(척아이롤) 스테이크용 50g, 버거용 빵 1개, 발사믹식초 1컵, 다진 선드라이드 토마토ㆍ꿀ㆍ씨겨자 1큰술씩, 루콜라 6장, 적양파 슬라이스 약간 절인 파프리카 : 파프리카 30g, 올리브유 1작은술, 소금ㆍ후춧가루 약간씩 발사믹 양파 양파 8g, 발사믹식초 2큰술, 올리브유 1큰술, 소금ㆍ후춧가루 약간씩 허니머스터드 : 머스터드 2큰

만들기

1인분

|

20분 이내

  1. 1 한 입 크기로 자른 미국산 소고기 스테이크를 소금, 후춧가루로 밑간한 다음 올리브유로 10분간 재운다.
    2 팬을 센 불에 달궈 미국산 소고기 스테이크를 취향에 맞게 익힌 뒤 먹기 좋게 자른다.
    3 파프리카는 약한 불에 껍질을 태워 제거하고 소금, 후춧가루, 올리브유를 뿌려 10분간 재운다.
    4 양파는 가로로 잘라 링을 만들어 센 불에서 소금, 후춧가루로 간해 올리브유에 살짝 볶은 뒤, 발사믹식초를 2큰술 뿌려 준비한다.
    5 버거용 빵을 반으로 잘라 한쪽 면에 다진 선드라이드 토마토와 루콜라를 조금 올린다. 그 위에 미국산 소고기 스테이크를 올리고 절인 파프리카, 발사믹 양파, 적양파, 루콜라를 차례로 얹는다.
    6 소스냄비에 발사믹식초 1컵을 붓고 반 정도의 분량이 될 때까지 약한 불로 졸인 뒤 기호에 따라 꿀을 넣어 발사믹크림을 만들어 허니머스터드 소스와 함께 뿌리고 빵을 덮는다. 기호에 따라 씨겨자를 곁들인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