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30 min

당근크림소스를 곁들인 에그푸딩스파게티

On April 29, 2010

  • 주재료

    스파게티 200g, 다진 당근·다진 버섯·파르메산치즈가루 1큰술씩, 다진 양파 1작은술, 달걀노른자 6개분, 달걀흰자 4개분, 우유 1컵,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당근크림소스 : 잘게 다진 당근 ½개분, 버터 2큰술, 생크림·물 ½컵씩, 너트메그가루·소금·후춧가루 약간씩 파슬리유 : 파슬리가루 2큰술, 올리브유 4큰술

만들기

2인분

|

30분 이내

  1. 1 끓는 소금물에 스파게티면을 넣고 봉지에 적힌 시간보다 3분을 뺀 시간 동안 삶아 건진 뒤 올리브유로 코팅한다.
    2 파슬리가루와 올리브유를 섞어 파슬리유를 만든다.
    3 달걀노른자와 달걀흰자를 함께 푼 뒤 우유를 넣고 잘 섞이도록 저은 다음 체에 걸러 알끈을 제거한다.
    4 달걀물에 다진 당근, 다진 버섯, 다진 양파를 넣고 치즈가루,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 뒤 고루 젓는다.
    5 지름 10㎝ 크기 원형 틀에 젖은 면보를 깔고 용기 가장자리에 익힌 스파게티를 돌려 담은 뒤 달걀물로 속을 채우고 수분이 들어가지 않도록 용기 윗부분을 쿠킹호일로 덮는다. 김이 오른 찜통에 넣어 17분간 찐다.
    6 팬에 버터를 두르고 소스 재료의 당근을 넣어 볶다가 물을 넣고 뚜껑을 닫아 익힌 뒤 블렌더에 생크림과 함께 넣고 간 다음 너트메그가루,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7 그릇에 에그푸딩스파게티를 거꾸로 뒤집어 담은 후 면보를 제거하고 당근크림소스를 뿌린 다음 파슬리유를 곁들인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