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기타

브로콜리와 콜리플라워

On July 05, 2016

브로콜리와 콜리플라워

브로콜리와 콜리플라워

30min, 4인분
브로콜리수프 : 브로콜리 1송이, 양파(작은것) 1개, 올리브유 적당량, 소금 약간, 물 500mL
콜리플라워수프 : 콜리플라워 1송이, 양파(작은것) 1개, 버터 1큰술, 생크림 1~2큰술, 소금 약간, 치킨스톡 500mL
  • 1

    브로콜리수프 만들기

❶ 브로콜리와 양파는 잘게 썬다. ❷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양파를 넣어 볶는다. ❸ 양파가 투명해지면 브로콜리를 넣고 색이 진해질 정도로 볶는다. 볶으면서 소금을 한 꼬집 정도 넣는다. ❹ 브로콜리가 찰박하게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살짝 짭조름하다 싶을 정도로 소금을 넣어 10~15분간 끓인다.  Tip 브로콜리는 특유의 풋풋한 향이 있어 최대한 그 향을 살리는 것이 좋다. 소금을 넣으면 풋풋한 향은 살리고 비린 느낌을 가릴 수 있다. 물론 브로콜리수프도 콜리플라워수프 레서피처럼 진하게 끓여내도 좋다. ❺ 브로콜리가 충분히 익으면 블렌더로 곱게 간다.

    브로콜리수프 만들기

    ❶ 브로콜리와 양파는 잘게 썬다. ❷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양파를 넣어 볶는다. ❸ 양파가 투명해지면 브로콜리를 넣고 색이 진해질 정도로 볶는다. 볶으면서 소금을 한 꼬집 정도 넣는다. ❹ 브로콜리가 찰박하게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살짝 짭조름하다 싶을 정도로 소금을 넣어 10~15분간 끓인다. TIP 브로콜리는 특유의 풋풋한 향이 있어 최대한 그 향을 살리는 것이 좋다. 소금을 넣으면 풋풋한 향은 살리고 비린 느낌을 가릴 수 있다. 물론 브로콜리수프도 콜리플라워수프 레서피처럼 진하게 끓여내도 좋다. ❺ 브로콜리가 충분히 익으면 블렌더로 곱게 간다.

  • 1

    콜리플라워수프 만들기 

❶ 냄비에 버터를 넣고 잘게 썬 양파를 넣어 볶는다. ❷ 양파가 투명해지면 잘게 썬 콜리플라워를 넣고 가볍게 볶는다. 볶으며 소금을 한 꼬집 정도 넣고 볶는다. ❸ 콜리플라워가 찰박하게 잠길 정도로 치킨스톡을 붓고 살짝 짭조름하다 싶을 정도로 소금을 넣어 10~15분간 끓인다.  tip 1 콜리플라워와 브로콜리는 너무 오래 볶거나 끓이면 향이 사라진다. 지속적으로 맛보면서 충분히 부드러워지되 향이 너무 죽지 않는 시점에서 불에서 내린다. Tip 2 콜리플라워수프에는 견과류가 잘 어울린다. 너트메그가루를 뿌려도 좋고 호두나 아몬드를 곁들여도 어울린다.  ❹ 콜리플라워가 충분히 익으면 블렌더에 
곱게 간다. ❺ 생크림을 넣고 섞은 뒤 농도를 맞춘다.

    콜리플라워수프 만들기

    ❶ 냄비에 버터를 넣고 잘게 썬 양파를 넣어 볶는다. ❷ 양파가 투명해지면 잘게 썬 콜리플라워를 넣고 가볍게 볶는다. 볶으며 소금을 한 꼬집 정도 넣고 볶는다. ❸ 콜리플라워가 찰박하게 잠길 정도로 치킨스톡을 붓고 살짝 짭조름하다 싶을 정도로 소금을 넣어 10~15분간 끓인다. TIP 1 콜리플라워와 브로콜리는 너무 오래 볶거나 끓이면 향이 사라진다. 지속적으로 맛보면서 충분히 부드러워지되 향이 너무 죽지 않는 시점에서 불에서 내린다. TIP 2 콜리플라워수프에는 견과류가 잘 어울린다. 너트메그가루를 뿌려도 좋고 호두나 아몬드를 곁들여도 어울린다. ❹ 콜리플라워가 충분히 익으면 블렌더에 곱게 간다. ❺ 생크림을 넣고 섞은 뒤 농도를 맞춘다.

  • 완성하기

    완성하기 

브로콜리수프와 콜리플라워수프를 따르기 좋은 용기에 옮기고, 둘을 동시에 부어 한 접시에 두 가지 수프가 모두 담기도록 한다. tip 브로콜리수프와 콜리플라워수프를 비슷한 농도로 맞춰야 담고 나서도 분리된 상태가 유지된다.

    완성하기

    브로콜리수프와 콜리플라워수프를 따르기 좋은 용기에 옮기고, 둘을 동시에 부어 한 접시에 두 가지 수프가 모두 담기도록 한다. TIP 브로콜리수프와 콜리플라워수프를 비슷한 농도로 맞춰야 담고 나서도 분리된 상태가 유지된다.

Credit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