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방송인 아키바 리에의 요가로 만드는 잇 보디

HEALING FIT

On October 27, 2015

아키바 리에가 직접 제안하는 건강한 보디 라이프. 몸을 움직이는 요가 동작으로 심신의 균형을 이뤄보자.


                  

 

 

“요가는 호흡이 중요합니다. 들이쉬고 내쉬는 호흡에 따라 몸의 근육이 이완과 수축을 반복하지요. 요가를 시작하기 전 차분히 마음을 가라앉히고 ‘오늘 나의 마음이 어땠는지, 어떤 마음을 가지길 바라는지’를 생각하면서 동작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요가를 시작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호흡과 동작을 신경 쓰느라 자세에 집중하기 힘들어합니다. 들이쉬는 숨에 손을 뻗고 내쉬는 숨에 허리를 굽히는 등 동작과 호흡 템포를 맞추어 실천하면 됩니다.”


                  

 

 

HOW TO WORKOUT

바뀌는 동작을 따라 들이마시고 내쉬는 호흡도 바꾸고 호흡의 속도에 기준을 맞춰 운동한다. 요가 운동은 호흡이 멈추면 효과가 떨어진다. 

호흡이 딸리면 동작을 멈추고 요가의 기본 동작 ‘산 자세’로 호흡이 끊기지 않도록 조절한다.


                  

 

 

01 댄스 자세

척추의 기능을 활성화해 뻗는 손과 뒤로 당기는 다리의 힘이 밸런스 감각을 키워주고 하체근력을 강화하는 동작. 

  work 좌우 1회 왼쪽 다리를 뒤로 접어 왼손으로 안쪽 발바닥을 잡는다. 이때 무릎이 떨어지지 않게 한다. 오른손을 머리 위로 올리고 척추를 곧게 세운다.(A) 상체를 앞으로 숙여 오른손을 앞으로 뻗고 왼쪽 다리는 뒷벽을 미는 느낌으로 서로 팽팽하게 유지한다.(B)


                  

 

 

02 반달 자세

체중을 실어 골반을 회전시키는 동작. 전신의 피로가 풀리고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하체와 복부 근력을 강화해 옆구리 지방을 분해하는 동작.

work 좌우 1회 양손을 허리에 얹고 왼쪽 무릎을 90도° 각도로 들어 올린다. 상체를 바닥과 수평이 되게 숙이고 왼쪽 다리는 상체와 일직선이 되도록 뒤로 뻗는다.(A) 오른쪽 손을 바닥에 두고 왼손을 천장을 향해 뻗는다. 골반에 힘을 주고 왼쪽 골반도 천장을 향해 열어준다.(B)


                  

 

 

03 낙타 자세

골반의 앞부분을 시원하게 늘이고 허리의 유연성을 키우는 동작. 

  work 1회 무릎으로 선다. 이때 골반을 똑바로 세우고 꼬리뼈를 넣는 느낌으로 척추를 바르게 세운다. 골반을 앞으로 내밀어 뒤로 몸을 기울인다. 이때 시선이 뒤로 향하고 왼손으로 왼쪽 발을, 오른손으로 오른발을 잡는다.(A) 발을 잡았던 손은 골반에 얹는다. 골반과 허리에 힘을 주고 정수리를 편하게 아래로 떨군다.(B)


                  

 

 

04 휴식

들이마시고 내쉬는 호흡을 유지하기 위한 동작. 양손은 허리를 받쳐 상체를 일으키고 엉덩이가 발바닥에 닿게 않는다(A) 서서히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휴식한다.(B)


                  

 

 

05 물고기 자세

눈의 긴장을 풀어주고 안색을 맑게 하며 아름다운 쇄골 라인을 만드는 동작. 

work 1회 편히 누워 손바닥을 바닥에 붙인 후 엉덩이 밑에 넣는다. 팔꿈치까지 등 밑에 넣는다.(A) 팔꿈치로 바닥을 밀어서 가슴을 천천히 위로 끌어올린 후 정수리가 바닥에 완전히 닿게 하고 견갑골을 위로 끌어당긴다.(B)


                  

 

 

06 아기 자세

목의 힘이 아닌 체중의 힘으로 동작을 완성한다. 소화를 돕고 몸과 마음을 평화롭게 하는 동작. 

work 1회 편히 누워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겨 두 다리를 두 손으로 껴안는다.(A) 상체를 들어 올려 이마가 최대한 무릎에 가까이 닿게 한다.(B)

아키바 리에가 직접 제안하는 건강한 보디 라이프. 몸을 움직이는 요가 동작으로 심신의 균형을 이뤄보자.

Credit Info

기획
윤아람 기자
사진
강태희
디자인
손지원
헤어
진아(스타일플로어 02-518-9270)
메이크업
세진(스타일플로어 02-518-9270)
촬영협조
데상트(080-565-5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