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몸매 종결자 그녀의 특급 코칭

유승옥의 부위별 살 빼기 발레이션

On July 09, 2015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몸매’란 단어를 치면 온통 그녀의 이름이 나오는 것만 봐도 확실히 유승옥 그녀는 요즘 ‘대세’다. 그런 그녀가 자신의 다이어트 노하우를 담은 뷰티 북 <유승옥의 발레이션>을 낸다. ‘확실한 보증 운동법’이라 말하는 그녀의 ‘발레이션(발레+PT motion)’은 그야말로 솔깃하지 않을 수 없다. 요요를 걱정하며 굶는 대신 올여름은 유승옥이 직접 알려주는 부위별 발레이션 동작으로 몸매 종결자 대열에 합류해보자.


발레이션(BalleTion)은 발레(Ballet)와 PT 동작(Motion)을 결합한 신개념 운동법이에요. 발레 선생님과 PT 전문가가 함께 개발한 동작으로 남녀노소가 즐겁고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발레이션은 한마디로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어 줍니다. 체지방 감소는 물론이고 적당한 근육을 만들어주니 근력 운동도 돼요. 스트레칭 효과는 덤이고요. 무엇보다 몸의 라인을 아름답게 잡아주기 때문에 여자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운동이랍니다.

발레와 마찬가지로 느린 템포의 음악부터 빠른 템포의 음악까지 자신이 원하는 음악 리듬에 맞춰 할 수 있으니 질리지 않고 재밌게 할 수 있어요. 저는 발레이션이든 PT든 횟수를 정해두고 하지는 않아요. 몇 분 동안 얼마만큼 해야 하는 압박이 있으면 중간에 쉽게 지쳐 금방 포기하게 돼요. 어떤 운동이든 자신이 힘들다고 느낄 때까지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야 몸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 꾸준히 운동할 수 있기 때문이죠. 맨몸으로 할 수 있는 운동부터 의자나 도구를 활용한 발레이션 운동법도 있으니 언제 어디서나 시간 날 때 틈틈이 하는 게 좋아요.

참, 식단 조절도 중요합니다. 덜 먹는 것이지 안 먹어선 안돼요. 저 같은 경우는 아침에는 슈퍼푸드로 알려진 귀리로 간단하게 귀리죽을 해 먹어요. 또는 그릭 요거트에 아사이베리나 과일을 넣어 식사하는 편이에요. 하지만 점심에는 먹고 싶은 것을 실컷 먹고 저녁도 가볍게 먹어요. 운동은 하루라도 빠지지 않고 꼭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발레이션은 언제 어디서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어요.

지금과 같은 몸매를 얻기 전에는 안 해본 운동이 없어요. 어릴 적부터 유달리 허벅지 콤플렉스에 시달렸어요. 심지어 시술도 해봤지만 역효과였죠. 처음에는 선천적인 요인이라 안일하게 생각하고 말았죠. 하지만 충분히 노력한 끝에 저 자신도 만족할 만한 몸매를 가꾸고 나니 이전에 생각하던 모든 것이 핑계라는 것을 깨달았어요. 물론 만족할 만한 점이 ‘몸매’에만 있었던 건 아니에요. 저 자신에게 느끼는 대견함이랄까요. 자신감이 생기기 시작했고, 긍정적으로 바뀌기 시작했어요. 뭐든 꾸준히 노력하면 반드시 얻는 것이 있으니 어떤 일이든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해낼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생겼어요. 어떤 콤플렉스든 마음만 먹으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으니 끝까지 최선을 다하길 바랍니다.

  • 유승옥의 발레이션 특급 코칭
    유승옥의 발레이션 운동법은 한 세트 기준으로 구성됐으며 한 세트당 8회 반복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본인의 한계점을 찾아 힘에 부칠 때까지 하면 된다. 흔히 ‘발레이션’이라 하면 어디서, 어떻게 배워야 할지 난감한 경우가 있다. 곧 출간하는 <유승옥의 발레이션>을 통해 그간 그녀가 공개하지 않았던 4주간의 발레이션 운동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Balletion.com’에서도 그녀의 발레이션 동작 동영상 팁을 무료로 볼 수 있으니 참고할 것.

봉긋 선 애플 히프를 원한다면 히프 업 동작

1. 옆으로 누워 왼팔과 오른손을 바닥에 붙인다. 왼쪽 다리는 쭉 뻗고 오른 다리는 위쪽으로 살짝 구부린 뒤 바깥쪽으로 턴 아웃(발끝을 바깥으로 향하게 두는 동작) 한다.
2. 오른쪽 다리를 살짝 들어 올려 삼각형이 되게 유지한다.
3. 오른발 끝을 잡고 위로 쭉 들어 올린 뒤 다리를 내린다.
4. 팔꿈치와 양 무릎을 바닥에 붙여 엎드린 뒤 발끝에 힘을 주어 위로 들어 올린다. 반대쪽 발도 힘을 주어 들어 올리면 히프 업 동작 1세트가 완성된다.
 

볼륨 있는 가슴과 탄력 있는 팔뚝을 위한 상체 운동

1. 양팔을 옆으로 쭉 뻗고 발은 어깨너비로 벌린 뒤 턴 아웃 한다.
2. 왼쪽 팔꿈치를 허리에 닿게 한 뒤 오른팔은 위로 쭉 뻗는다. 가슴과 팔에 힘을 준 상태에서 무릎을 천천히 구부려 런지 자세를 취한다.
3. 제자리로 선 뒤 반대쪽으로 ②의 자세를 취한다.
 

한 줌에 움켜잡을 수 있는 개미허리를 위한 허리 동작 

1. 허리를 의자 뒤에 딱 붙이고 정자세로 앉는다.
2. 다리를 벌려 상반신을 오른쪽으로 돌린 채 오른팔을 안쪽으로 굽힌다. 오른손은 주먹 쥔 채로 두고 오른쪽 다리는 뒤쪽으로 쭉 뺀 뒤 오른발을 안쪽으로 바닥에 닿게 하고 왼발은 바깥쪽을 향하게 둔다. 오른손은 의자를 지탱하며 스트레칭 하듯이 3초간 유지한다.
3. 몸을 서서히 풀어 오른손이 오른쪽 발을 향해 쭉 뻗도록 스트레칭 한다.
 

탄탄한 허벅지 완성! 하체 비만 탈출하는 하체 운동

1. 양팔을 옆으로 쭉 뻗고 발은 어깨너비로 벌린 뒤 턴 아웃 한다.
2. 무릎을 천천히 구부려 런지 자세를 취한다. 단, 무릎이 발끝을 넘어가지 않게 구부릴 것.
3. 히프 조인(괄약근에 힘을 주는 것)을 하면서 다시 원 자세로 돌아온다.
4. 그대로 몸을 왼쪽으로 돌린 뒤 무릎이 바닥에 닿기 전까지 런지 자세를 취한다.
5. 원 자세로 돌아올 때 역시 히프 조인을 한다.
6. 몸을 바로 하고 동작을 반복한다.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몸매’란 단어를 치면 온통 그녀의 이름이 나오는 것만 봐도 확실히 유승옥 그녀는 요즘 ‘대세’다. 그런 그녀가 자신의 다이어트 노하우를 담은 뷰티 북 <유승옥의 발레이션>을 낸다. ‘확실한 보증 운동법’이라 말하는 그녀의 ‘발레이션(발레+PT motion)’은 그야말로 솔깃하지 않을 수 없다. 요요를 걱정하며 굶는 대신 올여름은 유승옥이 직접 알려주는 부위별 발레이션 동작으로 몸매 종결자 대열에 합류해보자.

Credit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