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한식

닭고기와 커리완두콩소스

On May 27, 2015

닭고기와 커리완두콩소스

  • 주재료

    닭 넓적다리살 2장,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식용유 적당량

  • 파르메산크러스트

    빵가루 ⅔컵, 파르미자노레자노치즈가루 ½컵, 버터 2큰술

  • 커리완두콩소스

    완두콩 ¼컵, 다진 양파 1큰술, 다진 마늘 2작은술, 생크림 2컵, 버터 1⅓큰술, 시판 커리가루 1큰술, 소금·후춧가루· 식용유 적당량씩, 레몬즙 약간

만들기

1~2인분

|

45M

  1. 1

    완두콩은 물 2컵에 소금 6g을 넣은 끓는 소금물에 넣어 부드러워질 때까지 4~5분가량 삶은 뒤 건져 얼음물에 담가 차게 식히고 물기를 제거한다.

  2. 2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양파와 다진 마늘을 넣어 약한 불에서 타지 않도록 주의하며 볶다가 커리가루를 넣고 1분간 더 볶는다.

  3. 3

    ②의 팬에 생크림과 삶은 완두콩을 넣고 생크림이 ⅔ 분량으로 줄어들 때까지 졸인다. 어느 정도 농도가 생기면 버터를 조금씩 넣어가며 잘 섞은 뒤 다 섞이면 마지막에 소금, 후춧가루로 간하고 레몬즙을 넣어 산미를 더한 뒤 불에서 내린다.

  4. 4

    파르메산크러스트에 넣는 버터는 실온에 두어 크림화된 상태로 준비한다. 버터에 파르미자노레자노 치즈가루와 빵가루를 넣고 고루 잘 섞어 반죽을 만든다.

  5. 5

    크러스트 반죽을 0.3cm 두께로 얇게 편 뒤 닭 넓적다리살의 윗면 크기에 맞춰 자른다.

  6. 6

    닭고기에 소금, 후춧가루로 밑간한 뒤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껍질 부분이 아래로 오도록 올려 약한 불에서 익힌다. 껍질 부분이 노릇하게 익으면 뒤집어 마저 익힌다.

  7. 7

    익힌 닭고기 위에 파르메산크러스트 반죽을 붙이고 20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파르메산크러스트가 노릇하게 익을 때까지 2분가량 익힌다. 토치로 크러스트 부분을 그슬린다.

  8. 8

    커리완두콩소스를 따뜻하게 데운 뒤 접시에 보기 좋게 담고 구운 닭고기를 올린다.

닭고기와 커리완두콩소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