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홈파티/생일

On January 06, 2015

슈 반죽(pate a choux)
  • 주재료

    우유·물 125g씩, 버터 100g, 설탕 15g, 소금 3g, 박력분 150g, 달걀 4개

만들기

1인분 [30여개]

|

50min

  1. 1

    우유, 물, 버터, 설탕, 소금을 냄비에 담고 중간 불에 올린다. 버터가 완전히 녹아 끓으면 불을 끈다.

  2. 2

    밀가루를 체에 내려 ①의 냄비에 넣고 나무 주걱으로 고루 섞는다.

  3. 3

    밀가루 섞은 냄비를 약한 불에 올려, 남은 수분을 날리면서 반죽에 고루 열을 가한다. 반죽이 한 덩어리가 되고 냄비 바닥에 얇은 막이 생기면 반죽을 볼에 옮겨 담고 뜨거운 열을 식힌다.

  4. 4

    약간 따뜻한 반죽에 달걀물을 조금씩 넣으며 섞는다.

  5. TIP

    냄비에서 막 꺼낸 반죽에 달걀을 넣으면 달걀이 익을 수 있으니 주의한다. 약간 따뜻한 상태에서 섞어야 반죽과 달걀이 잘 섞인다.

  6. 5

    주걱으로 반죽을 들어 올렸을 때 천천히 늘어지면서 떨어지는 정도가 될 때까지 달걀로 농도를 조절한다.

  7. 6

    지름 1.2cm 되는 원형 깍지를 끼운 짤주머니에 반죽을 넣고 지름 4cm의 원형이 되도록 시트지 위에 짠다.

  8. 7

    반죽 위쪽에 달걀물을 얇게 펴 바르고 포크로 살짝 눌러 뾰족한 부분을 없앤다.

  9. 8

    190℃로 예열한 오븐에 15분 굽고, 170℃로 온도를 낮춰 약 10분간 더 굽는다.

  10. TIP

    온도가 낮으면 충분히 부풀지 않으며, 온도가 너무 높거나 윗불이 강하면 부풀기 전에 반죽이 딱딱해져 예쁜 모양으로 부풀지 않는다. 또한 오븐을 끄기 전에 절대로 오븐 문을 열지 않아야 한다. 덜 구워지면 오븐에서 꺼낸 뒤 시간이 지나면서 오그라든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