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홈파티/생일

과일스콘

On October 22, 2014

과일스콘

  • 주재료

    중력분 470g, 설탕 120g, 베이킹파우더 4작은술, 소금 1작은술, 버터 140g, 우유 290g, 건크랜베리 80g·*오렌지 필·레몬 필·아몬드 슬라이스 30g씩, 덧밀가루 적당량

  •  

     

만들기

1인분

|

30min

  1. 1

    1. 전처리
    시판용 오렌지 필과 레몬 필을 그대로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만들고 싶다면 베이킹파우더를 뿌리며 오렌지와 레몬 표면을 깨끗이 닦은 뒤 껍질만 벗겨 낸다. 껍질을 끓는 물에 데쳐 찬물에 헹구고 껍질 뒷면의 하얀 부분을 최대한 제거한 뒤 잘게 잘라 냄비에 넣는다. 1:1 비율의 설탕물을 자작하게 부운 뒤 약한 불에 졸이다가 수분이 거의 날아가면 그릇에 옮겨 한 김 식혀 완성한다. 아몬드 슬라이스는 마른 팬에 살짝 볶아 군내를 없앤다.

  2. 2

    2. 반죽하기
    1 가루 재료를 체에 곱게 내려 반죽 볼에 넣고 잘 섞는다.
    2 차가운 상태의 버터를 깍둑썰기해 볼에 넣고 반죽기를 중속으로 돌려 반죽이 어느 정도 뭉쳐지면 견과와 우유를 넣는다. 재료가 고루 섞일 정도로만 더 반죽한다.

  3. TIP

    * 비스킷류는 글루텐이 적게 생기도록 짧게, 빠른 시간에 반죽해야 바삭한 질감을 낸다. 손반죽을 하면 손의 온도 때문에 차가운 버터가 녹고 반죽이 질척해지기 쉬우므로 최대한 빠른 시간에 반죽하는 것이 관건이다. 반죽이 질면 냉장고에 살짝 굳혀야 성형하기 쉽다.

  4. 3

    3. 성형하기
    1 반죽과 작업대에 덧밀가루를 충분히 뿌린 뒤 반죽을 작업대에 올려 2등분한다.
    2 표면이 매끈해질 정도로만 반죽을 둥글리기한 뒤 윗면을 살짝 눌러 3cm 높이의 두툼한 원반 모양을 만든다.
    3 스크레이퍼를 이용해 반죽을 삼각형 모양으로 4등분한다.
    4 뾰족한 모서리 부분을 손으로 대충 눌러 부드럽게 마무리하고 오븐 팬에 올린다.

  5. 4

    4. 굽기
    1 210℃로 예열한 컨벡션 오븐에 반죽을 넣고 10분가량 굽다가 스콘 상태를 봐서 골고루 노릇해지도록 스콘 위치를 바꿔 다시 10분가량 굽는다.
    2 오븐에서 스콘을 꺼내 식힘망에 올려 30분 이상 식혀 먹는다.

  6. TIP

    *가정용 컨벡션 오븐의 컨벡션 기능을 사용해 구우면 된다. 컨벡션 기능이 없는 가정용 오븐도 상관없다.

과일스콘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