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60 min

수란과 완두콩퓌레, 마늘 폼, 풋마늘피클

On May 15, 2014

  • 주재료

    달걀 2개, 완두콩·깍지콩 6줄기씩, 채소 육수 ¼컵, 바게트·무염 버터·식초 적당량씩, 소금·후춧가루·올리브유 약간씩

  • 완두콩퓌레

    완두콩 3컵, 민트 잎 2컵, 다진 양파·다진 대파(흰 대 부분) ¼컵씩, 채소 육수(또는 물) ½컵, 올리브유 ¼컵, 버터·소금·후춧가루 약간씩

  • 풋마늘피클

    풋마늘 3대, 화이트와인발사믹식초·물 1컵씩, 설탕 ¼컵, 소금 1작은술

  • 마늘폼

    마늘 14쪽, 무염 버터 2큰술, 우유·생크림 2컵씩, 사워크림 3작은술, 타임 적당량, 레몬주스·소금 약간씩

만들기

2인분

|

180분 이내

  1. 1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완두콩 3컵을 넣어 2분가량 익힌 뒤 체에 건져 물기를 제거한다.
    2 민트 잎을 끓는 물에 1분가량 데친 뒤 얼음물에 차갑게 식혀 건져 꼭 짜서 물기를 제거한다.
    3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다진 양파와 대파를 넣어 약한 불에 색이 나지 않도록 조심하며 숨을 죽인다.
    4 완두콩과 민트 잎, 다진 양파와 대파를 한데 섞어 블렌더에 갈다가 채소 육수를 조금씩 넣어 농도를 조절하며 곱게 간다. 올리브유를 약간 넣어 한번 더 갈아 고운체에 거르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해 완두콩퓌레를 완성한다.
    5 풋마늘은 사선으로 어슷하게 썰어 용기에 담는다.
    6 화이트와인발사믹식초와 물, 설탕, 소금을 냄비에 한데 넣고 한소끔 끓여 풋마늘에 붓고 3시간가량 절인 뒤 냉장 보관한다.
    7 마늘을 포일에 담고 버터와 타임, 소금을 넣어 잘 섞은 뒤 감싸 160℃로 예열한 오븐에 40분간 부드럽게 익힌다. 익은 마늘을 냄비에 옮겨 담고 우유와 생크림을 넣어 중약 불에서 10분간 뭉근히 끓인 뒤 사워크림과 레몬주스를 넣어 잘 섞고 블렌더에 곱게 간다. 거품기로 잘 쳐 거품을 내 마늘폼을 만든다.
    8 바게트는 얇게 슬라이스한 뒤 소금과 후춧가루, 올리브유를 뿌려 90℃로 예열한 오븐에 30분간 굽는다.
    9 끓는 물에 식초를 넉넉히 붓고 달걀을 조심스럽게 깨 넣어 수란을 만든다.
    10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완두콩과 깍지콩을 통째로 넣어 1~2분가량 삶아 물기를 제거한다.
    11 팬에 채소 육수와 삶은 완두콩, 깍지콩을 넣어 익히다가 육수가 거의 졸아들면 버터를 넣어 코팅한다.
    12 접시에 완두콩퓌레를 깔고 수란과 바게트를 담는다. 완두콩과 깍지콩을 올리고 마늘폼과 풋마늘피클을 곁들인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