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HOME TRAINING

탄력 있는 팔 만들기

On December 27, 2013

추운 날씨로 인해 활동량이 적어지고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군살이 붙기 쉽다. 한번 살이 찌면 빼기 힘든 팔뚝 살 부위를 탄력 있게 만드는 스트레칭을 소개한다.

Step 1 팔꿈치 구부리기

01 시선은 앞을 향하고 두 발은 엉덩이 너비로 벌려 바르게 서서 두 손은 물통을 잡고 손바닥이 앞쪽을 향하도록 한다. 숨을 마시면서 배를 납작하게 조여 시작 자세를 만든다.

02 숨을 내쉬면서 손바닥이 천장 쪽을 향하게 한 뒤 팔꿈치를 구부린다. 다시 숨을 마시면서 시작 자세로 돌아간다. 총 8~10회 반복한다.

Step 2 팔 옆으로 들기

01 시선은 앞을 향하고 두 발은 엉덩이 너비로 벌려 바르게 선다. 두 손은 물통을 잡고 손바닥이 허벅지 쪽을 향하도록 팔을 내려 시작 자세를 만든다.

02 숨을 마시면서 손바닥이 바닥을 향하도록 팔을 양옆으로 든 뒤 숨을 내쉬면서 시작 자세로 돌아간다. 총 8~10회 반복한다.

Step 3 팔 모으기

01 바르게 누워 다리를 살짝 구부린다. 두 손에 물병을 들고 팔을 천장 쪽으로 뻗어 시작 자세를 만든다.

02 숨을 마시면서 양팔을 50도씩 양옆으로 벌린다. 숨을 내쉬면서 시작 자세로 돌아간다. 총 8~10회 반복한다.

Step 4 팔꿈치 펴기

01 왼쪽 다리는 앞으로 뻗어 무릎을 구부리고 오른쪽 다리는 무릎을 펴서 뒤로 뻗는다. 오른쪽 손에 물통을 잡고 팔꿈치를 굽혀 손등이 바깥쪽을 향하고 손은 골반 가까이에 위치하게 한다.

02 숨을 마시면서 팔꿈치를 편 뒤 숨을 내쉬면서 시작 자세로 돌아간다. 좌우 1세트로 총 8~10회 반복한다.

Step 5 팔 회전하기

01 왼쪽 다리는 앞으로 뻗어 무릎을 구부리고 오른쪽 다리는 무릎을 펴서 뒤로 뻗는다. 오른쪽 손에 물통을 잡고 팔꿈치를 90도로 굽혀 손등이 바깥쪽을 향하고 팔꿈치는 몸통 바로 옆에 있게 한다.

02 숨을 마시면서 오른쪽 팔꿈치를 바깥쪽으로 90도 벌린 뒤 숨을 내쉬면서 시작 자세로 돌아간다. 좌우 1세트로 총 5~10회 반복한다.

Step 6 두 팔 위로 넘기기

01 두 발을 모으고 서서 까치발로 선다. 물병 하나를 두 손으로 높이 들어 시작 자세를 만든다.

02 숨을 내쉬면서 물통을 오른손으로 잡고 두 팔은 양옆으로 90도씩 내려 뻗는다. 이때 오른 다리를 한 보 옆으로 이동해 무릎을 굽히고 왼 다리는 쭉 뻗는다.

03 숨을 마시면서 시작 자세로 돌아간다.

04 숨을 내쉬면서 ②의 동작을 반대쪽 팔과 다리로 똑같이 한다. 좌우 8~10회 반복하며, 동작이 익숙해지면 좌우 동작이 연결되게 빠르게 해본다.

에리얼쌤
압구정 ‘위드 필라테스’ 대표이며 스탓 필라테스 국제 강사 교육을 하는 한국인 마스터 트레이너다. 국내 유명 여배우들의 전속 강사로도 유명하며, KBS <비타민>을 비롯해 각종 TV와 잡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추운 날씨로 인해 활동량이 적어지고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군살이 붙기 쉽다. 한번 살이 찌면 빼기 힘든 팔뚝 살 부위를 탄력 있게 만드는 스트레칭을 소개한다.

Credit Info

트레이너&도움말
에리얼쌤(위드 필라테스 마스터 트레이너 02-540-5698 www.withpilates.co.kr)
헤어&메이크업
김선우, 이효진(순수 청담 설레임점 02-518-6221)
포토그래퍼
최해성
에디터
김은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