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15 min

허브칙피수프와 갈릭브레드

On December 11, 2013

  • 주재료

    허브칙피수프 : 칙피(병아리콩) 통조림(240g) 1캔, 로즈메리·바질·파슬리 약간씩, 마늘 1쪽, 양파 ¼개, 사과식초·후춧가루 1작은술씩, 카옌페퍼·커민 ½작은술씩, 치킨 스톡(물 1L에 스톡 큐브 1개 녹인 것) 1L, 감자 2개

  • 갈릭브레드

    바게트·토마토 1개씩, 마늘 4쪽, 버터·올리브유 2작은술씩, 후춧가루 1작은술, 파슬리가루 ½작은술

만들기

4인분

|

30분 이내

  1. 1 칙피는 체에 밭쳐 물기를 없앤다. 각종 허브는 씻은 뒤 물기를 턴다. 치킨 스톡과 감자를 제외한 허브칙피수프 재료를 블렌더에 모두 담고 간다.
    2 냄비에 치킨 스톡을 붓고 끓으면 ①의 재료를 넣고 약한 불에 끓인다.
    3 감자는 껍질을 벗긴 뒤 6등분으로 썰어 10분 동안 부드럽게 삶는다.(감자의 녹말 때문에 처음부터 칙피와 끓이지 않고 감자를 익힌 뒤 조리한다.) 감자의 물기를 없앤 뒤 ②에 넣고 중간 불에서 가끔씩 저으며 끓인다.
    4 바게트는 반으로 자르고 3등분한다. 토마토는 꼭지를 제거하고 반으로 잘라 한 덩어리만 슬라이스한다.
    5 마늘 3쪽은 잘게 다지고, 나머지는 반으로 자른다. 볼에 다진 마늘, 버터, 올리브유, 후춧가루를 담고 페이스트 형태가 되도록 휘퍼로 힘차게 섞는다.
    6 달군 팬에 바게트를 올려 한쪽이 황갈색이 되도록 구운 뒤 반으로 자른 마늘을 표면에 문지른다. 반으로 자른 토마토도 바게트에 문질러 토마토 과즙을 흡수시킨다.
    7 바게트에 마늘 페이스트를 바르고, 슬라이스 토마토를 올린 뒤 파슬리가루를 뿌린다. 160℃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10분 정도 굽는다.

    완성하기
    1 그릇에 허브칙피수프를 담고, 갈릭브레드를 곁들인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