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에쎈 7기 맛집 기자단이 선정한

우리 동네 맛집

On October 17, 2013

입맛이 돌아오는 가을, 에쎈 7기 맛집 기자단이 가족과 함께 외식하기 좋은 밥집을 소개한다.

깊은 맛이 일품인 갈비탕 대전, 장항선 본가

무넹 김은영 blog.naver.com/shiningkey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바람이 선선해지는 가을이 되면 식욕이 왕성해지는데요, 뜨거운 국물 한 그릇 먹으면 기운이 불끈 솟지요. 이번에 소개할 맛집은 탤런트 장항선 씨가 운영하는 장항선 본가입니다. 1998년 청주 장항선 본가에서 처음 선보인 뚝배기 갈비탕을 새벽부터 가마솥 한가득 진하게 끓입니다. 푸짐한 양과 큼지막한 왕갈비탕이 눈길을 끄는데요, 국물이 진하면서 깔끔한 맛이 일품이에요. 생고기나 깔끔한 맛의 냉면도 있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요. 서늘해지는 가을 날씨 왕갈비탕 한 뚝배기 어떠세요?

  • 대전, 장항선 본가

    메뉴 왕만두 5천원, 왕갈비탕 8천원, 소갈비찜 정식 1만2천원, 생갈비 2만5천원, 한우 생등심 3만2천원
    영업시간 11:30~22:00
    위치 대전 유성구 지족동 863-1
    문의 042-822-7877
    주차 가능
든든한 한정식 한 끼 강원 홍천, 한림정

헤이맨 김혜남 blog.daum.net/hnkim72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한림정’은 강원 으뜸 음식점으로 지정된 한정식집입니다. 맛은 물론 편안한 분위기와 서비스가 좋은 곳이지요. 별채까지 운영하는 곳으로 각종 돌잔치나 피로연 장소로도 많이 찾는다고 해요.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밑반찬을 한 상 가득 차려주는 인심 좋은 곳이에요. 대표 메뉴로 홍천 특산물인 옥수수로 만든 찰옥수수비빔밥을 추천합니다. 손맛 좋은 주인이 깔끔한 음식을 차려 내는데 무궁화정식, 명가정식 등 다른 한정식들도 준비돼 있으니 고르기만 하면 됩니다.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옥수수팥죽도 놓치지 말고 맛봐야 할 메뉴예요. 한정식 외에도 꽃등심, 갈비, 불고기 등도 맛볼 수 있습니다. 제철 재료로 만든 밥상에는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건강함을 느낄 수 있고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한정식이라 가족과 함께 오기 좋은 곳이랍니다.

  • 강원 홍천, 한림정

    메뉴 찰옥수수비빔밥정식 8천원, 무궁화정식 1만2천원, 한림정정식 2만2천원, 명가정식 3만5천원
    영업시간 11:00~21:30
    위치 강원 홍천군 홍천읍 연봉리 250-3
    문의 033-434-8300
    주차 가능
생고기 전문점 울산, 갈비구락부

리얼러브 반서진 blog.naver.com/a53815
‘입이 즐거운 자리’라는 뜻의 구락부, 갈비구락부는 직접 기른 소를 생고기로 판매하는 곳이에요. 싱싱한 고기는 장인이 정성껏 구운 명품 치악산 참숯에 굽는데요. 식감도 좋고 육즙이 입안에 가득했어요. 치악산 참숯은 원적외선 음이온을 다량 방출해 기름이 끓으면 고기 속부터 익게 만들어 겉과 속이 골고루 익어 고기 맛이 좋았어요. 특히 콜레스테롤, 고지혈증 등 성인병을 예방하고, 지방 분해를 도와준다고 해요. 육회는 입에서 살살 녹는 맛이고 배와 마늘을 듬뿍 넣어 만든 양념으로 재운 언양불고기는 텁텁하지 않고 촉촉했어요. 감칠맛이 좋아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맛이에요. 특히 한우 암소 갈빗살, 살치살, 꽃등심, 안창살 등 다양한 부위를 맛볼 수 있어 추천합니다.

  • 울산, 갈비구락부

    메뉴 석쇠불고기 1만7천원, 양념갈비·특미소금구이 1만8천원씩, 황제늑간살·갈비살 2만원씩, 안창토시살(120g) 2만2천원
    영업시간 11:30~22:00
    위치 울산 울주군 삼남면 교동리 1576-12
    문의 052-264-4747
    주차 가능
프리미엄 슈바이네학센 전문점 대구, 도니발

쏭쏭드리아 송민주 www.cyworld.com/bongshu
겉은 바삭하고, 기름은 쏙 뺀 슈바이네학센과 시원한 생맥주가 있는 곳. 대구 삼덕동에 위치한 ‘도니발’은 여성들이 좋아하는 독일식 족발인 프리미엄 슈바이네학센 전문점입니다. 독일 전통의 돼지 다릿살 요리로 생소한 족발 메뉴가 많은데 담백한 맛이 일품이며 껍질에는 콜라겐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 단백질이 많아 말 그대로 웰빙 음식이죠. 풍부한 맛의 기네스, 시원한 생맥주, 부드러운 맛의 호가든, 홍초를 섞은 소주와 함께 먹으면 환상적인 맛이랍니다. 홀 직원들이 직접 잘라주면서 생소한 슈바이네학센과 부위별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도 친절하게 알려준답니다.

  • 대구, 도니발

    메뉴 다키 도니 1만6천원, 또띠아 도니 2만원, 슈바이네학센 2만2천원, 갈릭 슈바이네학센·바비큐 슈바이네학센 2만4천원씩
    영업시간 15:00~01:00(주말은 오후 1시부터)
    위치 대구 중구 삼덕동1가 31-2 2층
    문의 053-253-4448
    주차 유료 주차장 이용
속이 알찬 만두의 향연 서울, 이상조 전통만두국

잰이 이재은 blog.naver.com/wodms2343
안암천에 위치해 있는 ‘이상조 전통만두국’은 뜨끈한 국물 맛과 속이 알찬 만두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식사 시간이 되면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소문난 맛집이에요. 이곳 메뉴는 전통만두와 부추만두, 녹두지짐이 대표적이며 깔끔한 스타일의 음식을 선보이고 있어요. 전통만두는 김치, 두부, 고기, 당면 등 싱싱한 재료로 소가 채워져 한 입 깨물면 육즙이 매력적입니다. 기름지지 않고 녹두의 부드러움과 바삭한 질감을 잘 살린 녹두지짐은 특유의 깔끔한 맛을 자랑합니다. 깊고 담백한 맛으로 속을 채우고 싶다면 전통만두국 추천해요. 넓고 편안한 내부에는 단체석도 마련돼 있어 모임에도 좋을 것 같아요. 모든 음식은 포장할 수 있어 어디서든 따뜻한 만두를 즐길 수 있어요. 명절에는 만두 주문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 서울, 이상조 전통만두국

    메뉴 전통만두국 7천원, 부추만두 8천원, 녹두지짐 1만원
    영업시간 11:00~21:00
    위치 서울 성북구 안암동3가 99
    문의 02-926-8756
    주차 가능

입맛이 돌아오는 가을, 에쎈 7기 맛집 기자단이 가족과 함께 외식하기 좋은 밥집을 소개한다.

Credit Info

글&사진
김은영,김혜남,반서진,송민주,이재은
에디터
이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