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Beauty items from the kitchen

On October 16, 2013

주방 식재료에서 찾은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 보습, 탄력, 각질 제거 등 환절기 피부에 좋은 영양을 듬뿍 담은 뷰티 아이템.

1. 석류

대표적인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은 물론 비타민 A, C, E와 각종 미네랄이 풍부한 석류. 뛰어난 항산화 효과가 노화 방지는 물론 화사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든다.

더 트루 페이셜 오일 석류 오일과 천연 허브 오일 성분이 함유된 초보습 페이셜 오일. 비타민이 풍부한 석류 오일이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 30mL 6만원, 빌리프.

리프레니싱 립 밤 위드 포머그래넛트 오일 수분이 가득한 석류 오일이 함유되어 하루 종일 촉촉하고 부드러운 입술을 유지해주는 립 밤. 석륫빛이 틴트처럼 붉고 촉촉하게 입술을 가꿔준다. 4.25g 8천원, 버츠비.

2. 무화과

무화과의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부 노화를 막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해준다. 비타민 E 또한 피부 세포의 노화 방지에 좋다.비타민 C도 풍부해 미백에 좋으며, 섬유질이 풍부해 까칠한 피부에 부드러움과 활력을 더해준다.

픽스 앤 리브즈 솝 무화과 잎과 씨앗, 알로에베라가 듬뿍 들어간 제품. 무화과를 그대로 갈아 넣어비누 가득 박힌 무화과씨 알갱이들이 각질을 정리해준다. 100g 7천6백원, 러쉬.

3. 오트밀

오트밀은 귀리를 볶은 다음 거칠게 부수거나 납작하게 누른 것으로 다른 곡류에 비해 단백질, 비타민 B₁이 풍부하다.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줘 스킨케어의 주요 트리트먼트 제품에서 보호제로 사용한다. 수분을 끌어당겨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에 좋으며 여드름, 피지,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울트라 리페어 크림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콜로이드 오트밀이 함유된 데일리 보습 크림.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의 수분 공급과 진정, 회복에 효과적이다. 170g 4만5천원, FAB.

4. 팥 & 호두

조선 시대 여인들은 팥가루로 세안을 했다고 한다. 팥이 함유하고 있는 사포닌이 묵은 각질을 없애고 녹말질이 보습과 탄력을 준다. 호두는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토탈에이지 바디스크럽 부드럽고 탱글한 푸딩 한방 스크럽. 팥가루와 미세 호두가루가 각질 제거에 뛰어난 효과를 준다.200mL 1만5천원, 일리

5. 차(茶)

블랙티(홍차)를 비롯해 캐머마일, 페퍼민트, 재스민 등 다양한 허브는 염증 치료, 보습, 피지 조절, 혈액순환 개선 등 각자 지닌 효능으로 인해 다양한 뷰티 제품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더 트루 팅쳐 오브 카모마일 고대 허벌리스트의 농축 허브액을 만드는 제조법인 ‘팅쳐’를 통해 캐머마일의 효능 성분을 파괴 없이 담아냈다. 허브의 혈행 개선 효능으로 맑고 부드러운 피부를 만들어준다 75mL 4만5천원, 빌리프.

블랙티 에이지 딜레이 트리트먼트 로션 ‘불로장생의 묘약’으로 불리는 블랙티 음료인 곰부차 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제품. 발효 과정에서 비타민과 무기질을 생성하는 고급 블랙티를 담아 즉각적인 피부 보습과 탄력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120mL 7만5천원, 프레쉬.

6. 와인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성분을 함유해 외부 자극에 의해 생성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 있게 유지해준다. 또한 와인의 주요성분인 알파 하이드록시산이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없애고 세포 생성을 도와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든다.

모이스처라이징 립 밤 프랑스 왕가의 칭송을 받은 타벨 지역의 로제 와인을 담은 립 밤. 연약한 입술 피부를 매끈하고 탱탱한 어린 입술로 만들어준다. 5g 2만원대, 다비.

7. 커피

커피를 내리고 남은 원두 찌꺼기는 각질 제거와 수분 공급 효과가 있어 다양한 홈메이드 팩의 재료로 사용된다. 또한 커피의 항산화 성분과 카페인은 피부를 매끈하고 탄력 있게 만든다.

진징 에너지 모이스처라이저 피부에 에너지와 생기를 부여하는 커피콩 추출물과 인삼 추출물을 함유한 수분 크림. 50mL 3만9천원, 오리진스.

8. 꿀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이 풍부한 꿀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건조함을 막고 촉촉하고 반짝이는 피부를 만든다. 또, 꿀벌이 유해한 미생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프로폴리스 성분은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래디언스 토너 영양분이 풍부한 로열젤리를 함유해 피부의 자연스러운 광채를 살려준다. 75mL 3만3천원, 버츠비.

플레지엄 마누카 로얄 토너 뉴질랜드의 마누카 꿀에 프로폴리스, 로열젤리 등의 성분을 함유한 제품으로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보습을 더해준다. 130mL 4만원, 참존.

9. 아몬드

견과류 중에서도 아몬드는 피지 조절, 각질 제거 등에 탁월해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만든다. 또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모공을 조이고 탄력을 더해준다.

엔젤스 온 베어 스킨 민감한 피부를 위한 딥 클렌징 제품으로 아몬드가루가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을 말끔히 제거한다. 1만8천9백원, 러쉬.

주방 식재료에서 찾은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 보습, 탄력, 각질 제거 등 환절기 피부에 좋은 영양을 듬뿍 담은 뷰티 아이템.

Credit Info

제품협찬
다비,러쉬,버츠비,빌리프,오리진스,일리,참존,프레쉬,FAB
포토그래퍼
최해성
어시스트
오혜숙
에디터
김은희
어시스트
류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