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홍신애 선생의 이지 캠핑 쿠킹

Ideas for kebabs

On October 16, 2013

세계적으로 유명한 터키의 전통 육류 요리인 케밥은 꼬챙이에 끼워 불에 구운 고기를 지칭하는데, 지글지글 숯불에 요리하는 캠핑 쿠킹으로 손색없다.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새우, 관자 등의 다양한 주재료와 부재료의 조합이 환상적인 케밥은 캠핑의 멋과 맛을 더해준다.

1. pork and pineapple

돼지고기 목살 500g은 한 입 크기로 잘라 칼등으로 두드린다. 파인애플 ¼통은 목살 크기와 비슷하게 자른다. 피시소스 2큰술, 파인애플주스 2큰술, 다진 청양고추 1작은술, 후춧가루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볼에 목살과 파인애플을 담고 양념장을 함께 섞는다. 꼬치에 돼지고기와 파인애플을 꿴 뒤 올리브유를 발라가며 굽는다.

2. chicken and garlic

닭 다릿살 500g은 한 입 크기보다 크게 자른다. 마늘 16쪽은 껍질을 까고 꼭지를 제거한 뒤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볼에 닭 다릿살과 마늘, 소금, 후춧가루, 레몬즙을 넣어 버무린다. 꼬치에 꿰어 굽는다.

3. beef and mushroom

쇠고기는 살치 부위로 400g 준비해 도톰하게 한 입 크기로 썬다. 양송이버섯 8개는 꼭지를 뗀다. 볼에 쇠고기와 양송이를 담고 소금, 후춧가루, 올리브유를 뿌려 버무린 뒤 꼬치에 꿰어 굽는다.

4. chicken and paprika

닭고기는 안심 부위로 8조각을 준비해 힘줄을 가위로 잘라 낸다. 파프리카는 빨간색과 노란색을 준비해 한 입 크기로 자른다. 손질한 닭 안심과 파프리카를 볼에 담고 소금, 후춧가루, 올리브유로 간한 뒤 꼬치에 차례대로 꿰어 굽는다.

5. lemon shrimp

중하 16마리를 준비한다. 새우 머리와 껍질, 등 쪽의 내장을 제거한다. 만약 새우 껍질이 연하면 그대로 굽는다. 레몬 2개는 웨지로 잘라 즙을 낸 뒤 손질한 새우에 버무린 다음 소금과 후춧가루로 밑간한다. 꼬치에 새우를 꿰고 끝에 레몬 웨지를 끼운다. 고추장 3큰술, 간장 1작은술, 설탕 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청주 1큰술, 참기름 1큰술, 올리브유 1큰술, 후춧가루 약간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새우 꼬치를 불에 굽다가 익기 시작하면 양념장을 발라가며 굽는다.

6. butter scallop

관자 8개를 준비한다. 관자 살 겉에 붙은 흰 부분은 소화가 잘 안되므로 제거하고 도톰하게 2등분한다. 가염 버터 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파르메산치즈가루 1작은술. 파슬리가루 약간을 함께 섞어 마늘버터를 만든다. 꼬치에 관자를 끼우고 마늘버터를 발라가면서 굽는다.

7. tomato, bacon and chilli

베이컨 8장은 반으로 길게 자른다. 방울토마토를 베이컨으로 감싼다. 꽈리고추 16개는 꼭지를 뗀다. 베이컨으로 감싼 방울토마토와 꽈리고추를 번갈아 꼬치에 끼우고 소금과 후춧가루, 레몬즙을 뿌려 굽는다.

8. cinnamon apple

사과 2개는 8등분해서 씨를 제거하고 꼬치에 끼운다. 올리브유를 사과에 발라가며 굽다가 마지막에 시나몬파우더를 뿌린 뒤 꿀을 곁들여 먹는다.

  • 구울 때 나무 꼬치가 타지 않도록 굽기 전날부터 물에 담가두었다가 사용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터키의 전통 육류 요리인 케밥은 꼬챙이에 끼워 불에 구운 고기를 지칭하는데, 지글지글 숯불에 요리하는 캠핑 쿠킹으로 손색없다.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새우, 관자 등의 다양한 주재료와 부재료의 조합이 환상적인 케밥은 캠핑의 멋과 맛을 더해준다.

Credit Info

요리
홍신애
포토그래퍼
정문기
에디터
양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