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캠핑 레스토랑 글램핑과 함께하는 바비큐 쿠킹 클래스

SMOKED SAUSAGE

On October 03, 2013

아이들 간식뿐 아니라 어른들의 술안주로도 제격인 소시지는 바비큐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재료 중 하나다. 스모커, 오븐, 프라이팬 등 다양한 기구에 손쉽게 구워 먹을 수 있으며 요리에 따라 멋진 일품요리로도 변신 가능하다. 캠핑 레스토랑 ‘글램핑’의 이흥모 헤드 셰프의 비법이 담긴,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소시지와 응용 메뉴를 공개한다.

핫칠리핫도그 / 소시지카술레수프 / 시칠리아흑돈소시지

더치오븐 구입 시 체크 사항

더치오븐을 구입할 때 다양한 선택 사양 중 자신에게 맞는 형태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더치오븐은 요리의 유형, 방식에 따라 형태가 다르다. 프라이팬 형태, 냄비 형태, 다리가 있는 냄비 형태 등 형태별 요리 방식과 가능한 요리에 대해 알아보자.

프라이팬형 간단한 프라이, 토스트, 전, 볶음 등 가정용 프라이팬으로 할 수 있는 요리는 물론 뚜껑을 덮으면 피자, 파이 등의 다양한 빵 요리가 가능하다. 압력이 상당하기 때문에 맛이 깊고 풍부하다.
냄비형 밥, 국, 찌개 등의 요리는 물론 두께가 있는 빵, 피자, 닭구이, 찜, 훈제 요리 등 오븐으로 할 수 있는 요리까지 가능하다. 뚜껑을 덮으면 압력솥의 기능을 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재료를 깊숙한 곳까지 익힐 수 있다.
다리가 있는 냄비형 숯이나 땔나무 위에 올렸을 때 오븐이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의 다리가 있는 더치오븐으로 캠핑용으로 가장 적합하다.

시칠리아흑돈소시지

시칠리아 소시지의 특징은 이탈리아산 고추인 페페론치노가 들어간다는 것이다. 매콤한 맛이 고기의 느끼한 맛을 완화시켜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다

수제 소시지 만들기

1 천연장은 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가정에서 소시지를 만들 때에는 콜라겐 케이싱을 사용한다. 인터넷을 통해 쉽게 주문 가능하며 1년 정도 보관이 가능하다. (이에스식품원료 www.esfood.kr에서 구입 가능)
2 판매하는 소시지는 그 안에 30~50%의 지방을 함유하고 있지만 가장 맛 좋은 소시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25~30% 미만의 지방을 함유한 고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삼겹살에는 30% 미만의 지방이 있는데 경제적인 비용에 맛 좋은 소시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좋은 품질의 삼겹살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3 그라인더에서 나온 고기는 손으로 재빨리 버무린다. 오랜 시간 버무리면 손의 온도 때문에 고기 온도가 올라갈 수 있으니 주의한다.

4 힘을 세게 주면 케이싱이 찢어지므로 적당한 양과 속도를 유지한다. 빈 공간 없이 채워 넣고 공기가 들어가면 이쑤시개를 사용해 공기를 빼낸다.
5 먹기 좋은 길이로 소시지를 묶어준다. 매듭진 부분 안으로 두 번 돌려주면 풀리지 않고 오랜 시간 보관이 가능하다.
6 수제 소시지 완성!

도심 속 캠핑 레스토랑 ‘글램핑’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글램핑은 레스토랑 내부와 외부에 자연 속 캠핑존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 텐트가 차려져 있어 아무 번거로움 없이 바비큐 음식과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글램핑은 약 300평, 200여 석의 규모에 총 텐트 12동과 카바나 3동이 설치되어 있으며, 스모크 스타일 캠핑 요리에 필요한 더치오븐과 캠핑용 그릴이 구비되어 있다.
따사로운 햇빛이 가득했던 지난 4월 9일 오후, 글램핑에서는 두 번째 바비큐 쿠킹 클래스가 진행됐다. 1시간 정도에 만들 수 있는 수제 소시지 쿠킹 클래스에 참가한 블로거들은 도심 속 캠핑 레스토랑 글램핑에서 색다른 캠핑 분위기와 다양한 바비큐 메뉴를 체험했다. 쿠킹 클래스 시연이 끝난 뒤에는 글램핑에서 직접 만든 캠핑 소시지 그릴, 캠핑 소시지 바비큐, 캠핑 소시지 차콜, 캠핑 베이컨 등 총 4종이 선물로 증정됐다.

아이들 간식뿐 아니라 어른들의 술안주로도 제격인 소시지는 바비큐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재료 중 하나다. 스모커, 오븐, 프라이팬 등 다양한 기구에 손쉽게 구워 먹을 수 있으며 요리에 따라 멋진 일품요리로도 변신 가능하다. 캠핑 레스토랑 ‘글램핑’의 이흥모 헤드 셰프의 비법이 담긴,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소시지와 응용 메뉴를 공개한다.

Credit Info

요리
이흥모
포토그래퍼
정문기
에디터
박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