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제철 조개로 Asian Cuisine

On October 03, 2013

사시사철 즐길 수 있는 조개지만 산란기 전, 겨우내 살과 영양이 통통하게 오른 이 시기가 가장 맛있는 때다. 싱싱하고 맛있는 조개로 중식과 일식 대가 조리장이 특별한 레서피를 소개한다.

China

1. 바지락볶음
화력을 중시하는 중국요리의 불 맛을 느낄 수 있는 조개 요리. 바지락과 다진 채소로 빠르고 손쉽게 만드는 볶음 요리지만 바지락 특유의 감칠맛을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술안주 또는 밥반찬으로 모두 좋은 요리다.

2. 어향진주완자
돼지고기에 모시조개를 다져 넣어 조갯살의 감칠맛을 더한 고급 완자로 한국에서는 만나기 힘든 고급 중식 요리다. 어향소스 없이 찐 상태로 그냥 먹으면 담백하면서도 쫄깃하고 시원한 조갯살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웰빙 요리가 된다. 새콤달콤한 어향소스를 뿌려 먹으면 은은하게 우러나는 매콤함과 조갯살의 맛과 향이 어우러져 진한 감칠맛을 즐길 수 있다.

이연복 셰프는…
미식가들 사이에서 손꼽히는 중식 레스토랑 ‘목란’의 오너 셰프로 열네 살에 요리에 입문해 스물두 살에 최연소 대만 대사관 총주방장으로 발탁되어 7년간 일했다. 그 뒤 일본으로 건너가 10년간 일식을 연마한 바 있으며 올해로 40년째 요리사의 길을 걷고 있다.

Japan

3. 백합술찜
해산물 요리가 풍부한 일본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는 조개 요리인 조개찜에 청주를 넣어 시원한 조갯국물 맛을 더욱 상승시켰다. 촉촉하고 쫄깃한 백합 살과 자체에서 우러나온 뽀얀 국물의 시원한 감칠맛이 일품이다.

4. 대합소금구이
가이세키 요리의 코스 메뉴로 등장하는 일본의 고급 요리로 소금을 반죽해 조개껍데기 윗면에 붙인 뒤 구워 맛은 물론 모양까지 남다르다. 소금 반죽이 조개에 직접 열이 전달되는 것을 막아 조개껍데기가 타거나 부서지는 것을 막고 조갯살의 수분이 순식간에 날아가는 것을 막아 살이 연하고 국물이 촉촉하게 남아 있는 고급스러운 조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추권영 셰프는…
올해로 22년째 한길을 걸어온 일식 요리장 추권영 셰프. 미식가들과 셰프들이 즐겨 찾는 맛집으로 유명한 仙술ZIP을 운영하고 있다. 조선호텔에서 일식 셰프로 15년간 일했으며 정통 일식과 더불어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다양한 일식 메뉴를 개발해왔다.

사시사철 즐길 수 있는 조개지만 산란기 전, 겨우내 살과 영양이 통통하게 오른 이 시기가 가장 맛있는 때다. 싱싱하고 맛있는 조개로 중식과 일식 대가 조리장이 특별한 레서피를 소개한다.

Credit Info

제품협찬
이도
요리
이연복,추권영
포토그래퍼
정문기,김나윤
어시스트
최지은
에디터
황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