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AGENDA

주방의 히어로

On June 11, 2020

요리의 기본은 나이프다. 음식 맛 돋우는 미려한 나이프.

/upload/arena/article/202006/thumb/45213-415982-sample.jpg

① 우스바 나이프

세키마고로쿠

채소용 칼이다. 보통 서양식은 양날이고 일본식은 외날형이다. 일본식 칼은 날 끝이 직각인 관동형과 둥근 관서형 두 종류로 나뉜다. 우스바 나이프는 일식집에서 무를 돌려 깎을 때 많이 사용한다. 가격미정.

② 클리버 나이프

슌 클래식 중화식도

넓적한 손도끼를 닮은 중국 칼로 단단하고 무게감이 있어 힘 있게 재료를 자르기 좋다. 닭고기같이 큰 재료를 자르고 다듬을 때 유용하다. 면적이 넓은 칼배 부분은 부드러운 두부와 새우 및 단단한 마늘을 으깨기 쉽다. 가격 39만원.

③ 브레드 나이프

로버트 허더 by 스튜디오 준

칼날이 파도를 형상화한 듯 톱니 모양이다. 딱딱한 바게트와 큰 사이즈의 빵도 톱질하듯 ‘쓱싹’ 손쉽게 자르기 좋다. 다른 나이프에 비해 칼날이 얇고 가볍다. 밀가루나 토마토처럼 무른 제형의 음식도 흐트러짐 없이 깔끔하게 썬다. 가격 18만원.

④ 산토쿠 나이프

휘슬러 퍼펙션

아시아 식도로 불리는 산토쿠는 ‘지, 용, 인’의 세 가지 미덕을 담고 있다. 칼 앞부분이 유연하게 휘고 뭉툭해 찌르는 기능은 약한 반면 칼날은 예리하다. 그래서 재료를 많이 다져야 하는 동양 요리에 적합하다. 특히 깍둑썰기에서 빛을 발한다. 가격 20만원대.

⑤ 패링 나이프

라이온 사바띠에 by 나인하우스

크기가 작고 날이 짧아 과일을 깎고 채소를 다듬기에 용이하다. 곡선 처리된 칼날이 사과와 배 같은 둥근 과일의 껍질을 깔끔하게 깎는다. 가격 11만6천원.

⑥ 셰프 나이프

WMF 그랑구르메

주방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식도로 칼끝이 뾰족하고 날카로운 것이 특징. 날카로운 칼끝은 고기를 비롯한 채소와 해산물 등 다양한 식재료를 손질하기 좋다. 그중 스테인리스 재질로 만든 식도는 쉽게 녹슬지 않으며 절삭력이 뛰어나다. 가격미정.

요리의 기본은 나이프다. 음식 맛 돋우는 미려한 나이프.

Credit Info

EDITOR
김성지
PHOTOGRAPHY
최승혁
ASSISTANT
김인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