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AGENDA

HOW COME?

On November 01, 2018 0

11월의 새로운 테크 제품에 대한 사소한 궁금증.

/upload/arena/article/201810/thumb/40354-340238-sample.jpg

1 SAMSUNG Galaxy Tab S4

컴퓨팅 환경을 재현하고, 노트북을 대체하는 것은 태블릿 PC의 소망이 아닐까. 갤럭시 탭 S4는 고사양 게임에 최적화된 성능을 지닌 프리미엄 태블릿이다. 갤럭시 태블릿 최초로 메모리가 6GB에 이르며, 배터리도 73000mAh로 16시간 연속 재생 가능한 수준이다. 크기는 10.5인치, 화면비는 16:10이다. 전작보다 32% 크다. 화면에는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영화든 작업이든, 그림이든 부족함 없이 원활하게 즐길 수 있다. 화면을 어떤 방향으로 보느냐에 따라 소리가 달라진다. 최적의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는 4개의 AKG 스피커와 3D 입체 서라운드 효과인 돌비 애트모스를 장착한 덕분이다. 고사양의 게임도 오랜 시간 매끄럽게 즐기는 것은 덤이다. 여기에 삼성 갤럭시 시리즈를 하나로 묶어주는 패밀리 쉐어링, 데일리 보드, 삼성 덱스 등도 지원한다.
가격 79만2천원부터.
 

Q 삼성 덱스는 어떻게 쓰는 거야? 삼성 덱스는 PC에서처럼 창을 여러 개 띄워놓고 작업하는 경우나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꽤 편리하다. 화면 상단의 퀵 패널을 열면 블루투스 아이콘 옆에 Samsung DeX 아이콘이 있다. 누르면 윈도와 비슷한 PC 환경으로 전환된다. S펜과 전용 키보드를 함께 사용하면 노트북이 아쉽지 않다. 더 큰 모니터가 필요하다면 HDMI 어댑터로 연결한다. 별도의 세팅 없이 모니터에 삼성 덱스 화면이 펼쳐진다.
+ 특별한 기능 데일리 보드 공유한 사진을 일상 정보와 함께 보여준다. 충전 중이거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시간, 달력, 날씨 같은 기본 정보가 표시된다.  

2 GARMIN Vivosmart 4

비보스마트 4는 혈중 산소포화도를 측정한다. 수면의 질을 더욱 정밀하게 분석하고 몸 상태를 상세하게 파악한다. 보디 배터리 기능은 에너지 모니터링으로 신체의 에너지 보유량을 측정해 활동과 휴식을 위한 최적의 시간을 알려준다. 새롭게 추가된 엘리베이트 기능은 수영, 클라이밍, 요가 등 다양한 운동 모드를 지원하며 기록된 데이터는 가민 커넥트 앱을 통해 정리된다. 배터리는 완전 충전 시 최대 일주일간 작동된다.
가격 19만8천원.
 

Q 몸 상태를 측정한 다음은 어떻게 해? 신체 상태를 측정한 다음 단계는 권장이다. ‘지금 몸이 이 모양이니 이렇게 움직이세요’ ‘잠시 동안 푹 쉬세요’ 등 건강 관리를 돕는다. 특히 보디 배터리 기능은 스트레스 지수, 심박 수, 수면 패턴, 운동 등을 측정해 수집한 데이터의 조합을 통해 현재 에너지 보유량을 체크하기 때문에 꽤 정교하게 건강을 관리해준다. 수면 모니터링 기능은 뒤척임은 물론 얕은 수면, 깊은 수면, 렘수면 단계를 체크하고, 스트레스 지수가 높아졌을 때는 심호흡으로 안정을 취하라고 알람도 해준다. 정신 건강도 관리할 만큼 깐깐하다.  

/upload/arena/article/201810/thumb/40354-340235-sample.jpg

1 BOSE Sleepbuds

슬립버드는 노이즈-마스킹 기술이 적용된 무선 이어버드다. 일상 소음을 가려 수면을 유도하도록 설계된 사운드를 재생해 사용자를 잠들게 만든다. 슬립버드는 음악 대신 수딩사운드를 재생한다. 수딩사운드는 소음의 주파수에 매치하여 소음을 차폐한다. 옆 사람이 코 고는 소리나 고속도로의 차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수딩사운드는 열 종류다. 파도 소리, 낙엽 소리 등 자연 소리로 구성된다. 자면서 불편하지 않도록 다양한 귀 모양을 3차원 스캔하여 디자인하였고, 유연한 스테이히어 플러스 슬립 이어팁을 장착해 잠버릇이 험해도 귀에서 빠지지 않는다. 완전 충전 시 최대 16시간 연속 재생된다.
가격 32만9천원.
 

Q 여행 갈 때 중요하다고? 슬립버드는 수면 테크계의 떠오르는 황태자다. 비행기와 같이 시끄러운 공간에서 깊은 잠을 잘 수 있게 도와준다. 더불어 전용 앱으로 알람 시간까지 설정 가능해 알람시계나 스마트폰보다 효과적으로 잠에서 깨어날 수 있다. 슬립버드는 전용 케이스를 통해 충전된다. 케이스는 1회 충전이 가능해 장거리 여행에서 배터리 방전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충전 케이스 슬립버드는 충전 케이스부터 고급스럽다. 콤팩트 파운데이션을 닮은 모양으로 슬라이딩 방식의 커버를 밀어 올리면 슬립버드 보관 자리가 드러난다.  

2 GOPRO Hero 7 Black

고프로는 액션캠의 발전을 이끌어간다. 히어로 7 블랙은 하이퍼스무스 기능을 탑재했다. 짐벌이 없어도 진동을 억제하고, 동영상을 안정화하는 흔들림 보정 기능이다. 이제는 값비싼 짐벌이 없어도 안정적인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타임랩스에서 한 단계 발전한 타임워프도 지원한다. 30배속으로 촬영한 영상을 역동적으로 표현해 끊김 현상 없는 부드러운 타임랩스를 지원한다. 촬영 감각이 꽝이라도 걱정 말자. HDR과 부분 톤 맵필, 노이즈 감소 등이 자동으로 적용되니 막 찍어도 전문가 느낌이 살아 있다.
가격 52만원.
 

Q 작동하기 어려운 점은 개선됐어? 스마트폰과 와이파이 페어링을 시도하기 위해 한참 헤맨 경험은 고프로 사용자라면 누구나 겪었을 것. 하지만 고프로도 양심을 걸고 불편했던 UI를 개선하는 시도를 했다. 보다 쉬운 작동 방법으로 4K 60프레임 영상을 자유롭게 촬영하고, HD 240프레임의 슬로모션도 매끄럽게 촬영한다. SNS를 위한 라이브 스트리밍도 지원한다. 이외에도 히어로 7 블랙은 목소리가 잘 녹음되도록 오디오 품질을 개선했다.
+ 슈퍼포토 포토샵을 할 줄 몰라도 걱정 마시라. 히어로 7 블랙에 탑재된 슈퍼포토는 별도의 보정 없이 자동으로 인물과 배경을 구분해 이미지를 보정하는 기술이다.  

/upload/arena/article/201810/thumb/40354-340236-sample.jpg

1 SONY WH-1000XM3

WH-1000XM3는 새로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했다. 기존보다 4배 빠른 성능으로 소음을 빠르고 정교하게 가리고, 선명한 음질을 선사한다. 헤드폰 안팎에 위치한 2개의 센서가 비행기 저음역대, 일상 소음, 중고음역대 목소리 등 모든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특히 주변 소리 제어 기능 사용자의 상태와 환경을 분석하고 그에 맞게 소음을 조절한다. 소니 고유의 오디오 기술도 적용했다. DAC와 AMP를 통합 지원해 32비트 사운드도 처리한다. 40mm HD 드라이버는 알루미늄 코팅 LCP 진동판으로 구성되었고, 압축 음원의 음질을 향상시키는 기능도 탑재했다. 멀티 마이크로폰을 탑재해 시끄러운 곳에서도 깨끗한 통화가 가능하다.
가격 49만9천원.
 

Q 머리 커도 쓸 만해? 최적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사용자의 두상은 물론 헤어스타일과 안경 착용 유무도 개발 조건에서 고려했다. 또한 머리가 큰 사람의 정수리와 귀가 덜 아프도록 무게는 255g으로 기존보다 10% 줄였고, 귀가 닿는 부분은 20% 넓고 깊게 만들었다. 부드러운 우레판 폼 이어패드는 압력을 완화해 오래 착용해도 귀가 덜 아프다. 헤드밴드 구조도 변경해 정수리의 존엄성 또한 지켰다.
+ 터치 센서 오른쪽 하우징에는 터치 센서가 내장됐다. 상하좌우 방향으로 손가락을 끌어 볼륨을 조절하고, 음악을 변경하거나 통화 가능하다.  

2 SONY SRS-XB01

앙증맞은 크기의 블루투스 스피커다. 160g에 불과해 휴대가 간편하며, 비가 와도 꿋꿋하게 음악을 재생하는 IPX5 등급의 생활 방수 기능도 갖췄다. 캠핑이나 가벼운 여행 시 가방에 넣어도 부담되지 않는다. 작지만 사운드는 나쁘지 않다. 고성능 스피커 유닛과 최신 오디오 기술이 적용됐다. 37.5mm 풀레인지 스피커는 중저음에 탁월하고, 균형 잡힌 사운드를 재생한다. 소니의 독자 기술인 DSP와 엑스트라 베이스도 탑재해 비트도 제법 차지게 구현한다.
가격 4만9천원.
 

Q 야외에서 잃어버리기 좋은 크기 아냐? SRS-XB01은 1회 완충 시 최대 6시간 연속 재생되는 고성능 배터리가 들어 있다. 블루투스는 최대 10m 거리에서도 제약 없이 무선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10m 이내에서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작동시켜 SRS-XB01을 찾을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 5핀 USB를 지원하므로 스마트폰 충전기의 역할도 한다. 전원이 꺼진 상태로 잃어버렸다면 누군가의 스마트폰에 달려 있을 가능성이 크다.
+ 포인트 컬러 깜찍한 색상이 눈길을 끈다. 과일을 연상시키는 레드, 옐로, 블루, 그린 화이트, 블랙 총 6가지 색상이다.  

/upload/arena/article/201810/thumb/40354-340237-sample.jpg

NESCAFE Infinissima

캡슐 커피는 편리하고, 깔끔하며, 관리가 쉽다. 하지만 단점도 존재한다. 캡슐 커피머신은 각 캡슐마다 최적의 커피 맛을 위한 물 양을 스스로 조절한다. 적량화된 커피 맛은 지겨울 수 있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의 인피니시마는 매뉴얼 시스템을 갖춘 커피머신이다. 캡슐 추출 시 물 양을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홍수 커피, 진한 커피를 내릴 수 있다. 기존 돌체구스토에 비해 물탱크 분리가 간편하고, 커피잔 크기에 맞춰 트레이 높이는 3단계까지 조절된다.
가격 11만9천원.
 

Q 아이스 커피를 마시려면 어떻게 해? 인피니시마 작동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머신의 전원을 켠 후 잠시 예열 시간을 갖는다. 예열되었으면 동그란 헤드를 잡아당겨 커버를 연다. 내부에 캡슐을 넣고 커버를 닫으면 준비 완료. 헤드 뒤쪽에 위치한 레버를 당겨 커피를 추출한다. 차가운 커피를 마시려면 파란색 방향으로 당기고, 뜨겁게 마시려면 빨간색 방향으로 당긴다. 그만 내리려면 레버를 다시 가운데 위치시킨다. 음료는 50mL 에스프레소부터 300mL 롱블랙 아메리카노까지 모두 추출된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즐기려면, 미리 컵에 얼음을 담고 차가운 에스프레소를 추출한다.
+ 무한대 이름에서 느껴지듯 인피니시마는 무한함(Infinite)을 뜻한다. 그래서 디자인도 무한대 아이콘을 적용했다.
+ 커피잔 트레이 높낮이를 조절해 원하는 양의 커피를 벽에 튀지 않고 추출한다.  

 

11월의 새로운 테크 제품에 대한 사소한 궁금증.

Credit Info

EDITOR
조진혁
PHOTOGRAPHY
한준희

2018년 11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조진혁
PHOTOGRAPHY
한준희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