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The World News

샌프란시스코에서 온 커피

On October 18, 2018

망원동에는 샌프란시스코의 로스터리 숍인 ‘사이트글라스 (Sightglass)’의 철학을 그대로 전하는 카페가 있다.

3 / 10
/upload/arena/article/201810/thumb/40161-336538-sample.jpg

 

망원시장 근처, 흔히 ‘망리단길’이라고 부르는 곳에 새로운 카페가 하나 들어섰다. 바로 ‘코드 카멜레온’이다. 크게 눈에 띄지 않는 외부지만, 이들이 추구하는 철학만큼은 제법 뚜렷하다. 샌프란시스코의 3대 로스터리 숍 중 하나인 사이트글라스의 커피 철학을 우리나라에 그대로 이식하겠다는 것.

실제로 코드 카멜레온의 대표는 사이트글라스에서 바리스타 경험을 쌓고 돌아왔으며, 현재는 사이트글라스와 가장 높은 등급의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들이 공간을 운영하는 데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바로 사람과의 소통이다.

바리스타가 단순히 원두를 관리하고 커피를 제조하는 걸 넘어, 카페에 찾아오는 사람들과 친밀한 대화를 나누려고 한다. 커피는 기호식품이기에, 바리스타가 커피를 어떤 식으로 전달하고 소개하는지에 따라 맛을 더 긍정적으로 느낄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원두를 직접 납품받아 커피의 질 또한 놓치지 않았다. 코드 카멜레온이 선보이는 커피는 밸런스가 잘 잡혀 있다. ‘내가 뭘 마시고 있는지 파악하기 쉬운 커피’를 만드는 것이 사이트글라스와 코드 카멜레온의 커피 철학이기도 하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17길
문의 010-2101-4958

망원동에는 샌프란시스코의 로스터리 숍인 ‘사이트글라스 (Sightglass)’의 철학을 그대로 전하는 카페가 있다.

Credit Info

GUEST EDITOR
이승환
PHOTOGRAPHY
이수강

2018년 10월호

이달의 목차
GUEST EDITOR
이승환
PHOTOGRAPHY
이수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