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REPORTS

박찬욱의 영감

On January 24, 2017

자, 앞 장에서 흥미 만점 인터뷰를 잘 감상했다면, 이제 박찬욱 감독이 사진을 통해 무엇을 보는지, 어떤 영감을 얻는지 구체적으로 확인할 시간이다. 사진가 박찬욱의 사진극장, 개봉박두.

3 / 10
M9 Digital Camera, 2013년 10월 2일 합정, <아가씨 가까이> 수록

M9 Digital Camera, 2013년 10월 2일 합정, <아가씨 가까이> 수록

  • M9 Digital Camera, 2013년 10월 2일 합정, <아가씨 가까이> 수록 M9 Digital Camera, 2013년 10월 2일 합정, <아가씨 가까이> 수록
  • M9 Digital Camera, 2014년 7월 21일, 이탈리아 라고 도르타(Lago d’orta)M9 Digital Camera, 2014년 7월 21일, 이탈리아 라고 도르타(Lago d’orta)
  • M9 Digital Camera, 2015년 6월 28일 일본 나바리, <아가씨 가까이> 수록, 숙소 근처 산책하다 발견한 주유소. 횃불을 아무리 오래 들어도 끄떡없게 생긴 팔뚝에, 보는 이의 마음까지 든든해진다. 믿음직스런 여신. (<아가씨 가까이> 설명)M9 Digital Camera, 2015년 6월 28일 일본 나바리, <아가씨 가까이> 수록, 숙소 근처 산책하다 발견한 주유소. 횃불을 아무리 오래 들어도 끄떡없게 생긴 팔뚝에, 보는 이의 마음까지 든든해진다. 믿음직스런 여신. (<아가씨 가까이> 설명)
  • M9 Digital Camera, 2016년 6월 23일, 평창
M9 Digital Camera, 2016년 6월 23일, 평창
  • M9 Digital Camera, 2013년 10월 28일, 리우데자네이루, 철거 중인 건물의 벽
M9 Digital Camera, 2013년 10월 28일, 리우데자네이루, 철거 중인 건물의 벽
  • M9 Digital Camera, 2013년 9월 25일, 파주, 공사 현장 덤프트럭M9 Digital Camera, 2013년 9월 25일, 파주, 공사 현장 덤프트럭
  • M9 Digital Camera, 2013년 9월 23일, 파주M9 Digital Camera, 2013년 9월 23일, 파주
  • LEICA X (Typ 113), 2016년 3월 29일 베를린, <아가씨 가까이> 수록, 녹음 홀의 뒷방, 커튼 두 자락이 계단 난간에 몸을 기대고 서서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눈다. (<아가씨 가까이> 설명)LEICA X (Typ 113), 2016년 3월 29일 베를린, <아가씨 가까이> 수록, 녹음 홀의 뒷방, 커튼 두 자락이 계단 난간에 몸을 기대고 서서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눈다. (<아가씨 가까이> 설명)
  • M Monochrom, 2016년 3월 27일, 베를린M Monochrom, 2016년 3월 27일, 베를린
  • M9 Digital Camera, 2014년 6월 29일, 밀라노, 어느 박물관 바닥M9 Digital Camera, 2014년 6월 29일, 밀라노, 어느 박물관 바닥
  • M9 Digital Camera, 2014년 5월 21일 평창, <아가씨 가까이> 수록M9 Digital Camera, 2014년 5월 21일 평창, <아가씨 가까이> 수록
  • M9 Digital Camera, 2014년 1월 15일, 부안M9 Digital Camera, 2014년 1월 15일, 부안
  • M9 Digital Camera, 2013년 10월 11일 미조항, <아가씨 가까이> 수록, 각색 구상을 하러 바닷가 갔다가 밍크고래를 보았다. 고무 같은 피부에 잉크 같은 피가 묻어 있었는데 도무지 생물로 보이지 않았다. 곧이어 아침 먹으러 들어간 식당의 아가씨가 자기 아빠가 끌어올렸다며 자랑했다. (<아가씨 가까이> 설명)M9 Digital Camera, 2013년 10월 11일 미조항, <아가씨 가까이> 수록, 각색 구상을 하러 바닷가 갔다가 밍크고래를 보았다. 고무 같은 피부에 잉크 같은 피가 묻어 있었는데 도무지 생물로 보이지 않았다. 곧이어 아침 먹으러 들어간 식당의 아가씨가 자기 아빠가 끌어올렸다며 자랑했다. (<아가씨 가까이> 설명)
  • M9 Digital Camera, 2015년 5월 9일 일본 구와나, <아가씨 가까이> 수록, ‘육화원’ 정원. 옛 돌부터 차례로 멀어지면서 새 돌까지, 이 길 하나 만드는 데 2백 년 걸린 것 같다. (<아가씨 가까이> 설명)M9 Digital Camera, 2015년 5월 9일 일본 구와나, <아가씨 가까이> 수록, ‘육화원’ 정원. 옛 돌부터 차례로 멀어지면서 새 돌까지, 이 길 하나 만드는 데 2백 년 걸린 것 같다. (<아가씨 가까이> 설명)

자, 앞 장에서 흥미 만점 인터뷰를 잘 감상했다면, 이제 박찬욱 감독이 사진을 통해 무엇을 보는지, 어떤 영감을 얻는지 구체적으로 확인할 시간이다. 사진가 박찬욱의 사진극장, 개봉박두.

Credit Info

EDITOR
박지호
PHOTOGRAPHY
박찬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