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INTERVIEW MORE+

박찬욱의 영감

자, 앞 장에서 흥미 만점 인터뷰를 잘 감상했다면, 이제 박찬욱 감독이 사진을 통해 무엇을 보는지, 어떤 영감을 얻는지 구체적으로 확인할 시간이다. 사진가 박찬욱의 사진극장, 개봉박두.

UpdatedOn January 24, 2017

3 / 10
M9 Digital Camera, 2013년 10월 2일 합정, <아가씨 가까이> 수록

M9 Digital Camera, 2013년 10월 2일 합정, <아가씨 가까이> 수록

  • M9 Digital Camera, 2013년 10월 2일 합정, <아가씨 가까이> 수록 M9 Digital Camera, 2013년 10월 2일 합정, <아가씨 가까이> 수록
  • M9 Digital Camera, 2014년 7월 21일, 이탈리아 라고 도르타(Lago d’orta)M9 Digital Camera, 2014년 7월 21일, 이탈리아 라고 도르타(Lago d’orta)
  • M9 Digital Camera, 2015년 6월 28일 일본 나바리, <아가씨 가까이> 수록, 숙소 근처 산책하다 발견한 주유소. 횃불을 아무리 오래 들어도 끄떡없게 생긴 팔뚝에, 보는 이의 마음까지 든든해진다. 믿음직스런 여신. (<아가씨 가까이> 설명)M9 Digital Camera, 2015년 6월 28일 일본 나바리, <아가씨 가까이> 수록, 숙소 근처 산책하다 발견한 주유소. 횃불을 아무리 오래 들어도 끄떡없게 생긴 팔뚝에, 보는 이의 마음까지 든든해진다. 믿음직스런 여신. (<아가씨 가까이> 설명)
  • M9 Digital Camera, 2016년 6월 23일, 평창
M9 Digital Camera, 2016년 6월 23일, 평창
  • M9 Digital Camera, 2013년 10월 28일, 리우데자네이루, 철거 중인 건물의 벽
M9 Digital Camera, 2013년 10월 28일, 리우데자네이루, 철거 중인 건물의 벽
  • M9 Digital Camera, 2013년 9월 25일, 파주, 공사 현장 덤프트럭M9 Digital Camera, 2013년 9월 25일, 파주, 공사 현장 덤프트럭
  • M9 Digital Camera, 2013년 9월 23일, 파주M9 Digital Camera, 2013년 9월 23일, 파주
  • LEICA X (Typ 113), 2016년 3월 29일 베를린, <아가씨 가까이> 수록, 녹음 홀의 뒷방, 커튼 두 자락이 계단 난간에 몸을 기대고 서서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눈다. (<아가씨 가까이> 설명)LEICA X (Typ 113), 2016년 3월 29일 베를린, <아가씨 가까이> 수록, 녹음 홀의 뒷방, 커튼 두 자락이 계단 난간에 몸을 기대고 서서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눈다. (<아가씨 가까이> 설명)
  • M Monochrom, 2016년 3월 27일, 베를린M Monochrom, 2016년 3월 27일, 베를린
  • M9 Digital Camera, 2014년 6월 29일, 밀라노, 어느 박물관 바닥M9 Digital Camera, 2014년 6월 29일, 밀라노, 어느 박물관 바닥
  • M9 Digital Camera, 2014년 5월 21일 평창, <아가씨 가까이> 수록M9 Digital Camera, 2014년 5월 21일 평창, <아가씨 가까이> 수록
  • M9 Digital Camera, 2014년 1월 15일, 부안M9 Digital Camera, 2014년 1월 15일, 부안
  • M9 Digital Camera, 2013년 10월 11일 미조항, <아가씨 가까이> 수록, 각색 구상을 하러 바닷가 갔다가 밍크고래를 보았다. 고무 같은 피부에 잉크 같은 피가 묻어 있었는데 도무지 생물로 보이지 않았다. 곧이어 아침 먹으러 들어간 식당의 아가씨가 자기 아빠가 끌어올렸다며 자랑했다. (<아가씨 가까이> 설명)M9 Digital Camera, 2013년 10월 11일 미조항, <아가씨 가까이> 수록, 각색 구상을 하러 바닷가 갔다가 밍크고래를 보았다. 고무 같은 피부에 잉크 같은 피가 묻어 있었는데 도무지 생물로 보이지 않았다. 곧이어 아침 먹으러 들어간 식당의 아가씨가 자기 아빠가 끌어올렸다며 자랑했다. (<아가씨 가까이> 설명)
  • M9 Digital Camera, 2015년 5월 9일 일본 구와나, <아가씨 가까이> 수록, ‘육화원’ 정원. 옛 돌부터 차례로 멀어지면서 새 돌까지, 이 길 하나 만드는 데 2백 년 걸린 것 같다. (<아가씨 가까이> 설명)M9 Digital Camera, 2015년 5월 9일 일본 구와나, <아가씨 가까이> 수록, ‘육화원’ 정원. 옛 돌부터 차례로 멀어지면서 새 돌까지, 이 길 하나 만드는 데 2백 년 걸린 것 같다. (<아가씨 가까이> 설명)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박지호
PHOTOGRAPHY 박찬욱

2017년 01월호

MOST POPULAR

  • 1
    그래프로 보는 서울의 나무
  • 2
    아메리칸 차이니즈 레스토랑 4
  • 3
    권정열, “10CM 음악의 근간은 결핍인 것 같아요.”
  • 4
    스타와 메가
  • 5
    Keep Calm and Carry On

RELATED STORIES

  • INTERVIEW

    엄청나게 큰 주먹을 휘두르는 남자

    국내 개봉을 앞둔 <범죄도시4> 허명행 감독을 만났다. 그는 지금 대한민국 영화계에서 가장 큰 주먹을 휘두르는 남자다. 하지만 그는 주먹의 크기보다 주먹을 휘두르는 명분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 INTERVIEW

    지창욱, 우아함과 역동적인 모습이 담긴 <아레나 옴므 플러스> 디지털 커버 공개

    스위스 워치 메이커 라도와 글로벌 앰배서더 지창욱이 함께한 <아레나> 디지털 커버 미리보기

  • INTERVIEW

    Keep Calm and Carry On

    10CM는 거창한 목표보다 주어진 하루하루에 충실하고 싶다고 했다. 휘둘리지 않고, 자신을 믿으며.

  • INTERVIEW

    Under the Moonlight

    빌딩 불빛만이 거리를 비추는 서울 한복판에서 가수 문수진을 만났다. 그는 재능보다 노력의 힘을 믿었다.

  • INTERVIEW

    이민기, “제 나이에 맞게 역할을 해내는 배우,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배우 이민기의 <아레나> 5월호 화보 및 인터뷰 미리보기

MORE FROM ARENA

  • LIFE

    Take-Out, Please

    모든 것이 화사한 6월은 도시 곳곳 어디든 근사한 레스토랑이 된다. 테이크아웃이 항상 옳은, 그때가 도래했다.

  • FASHION

    2021년 신축년 오브제

    신축년의 기운을 담은 길한 오브제.

  • LIFE

    구독형 게임의 주도권은 누가 잡을까?

  • ARTICLE

    48 GLASSES

    매일같이 쓰는 안경. 그래서일까? 이 실용적인 물건은 종종 생활용품처럼 과소평가된다. 하지만 안경은 인상을 좌우할 뿐 아니라 개성을 드러낸다는 점에서 결코 간과해서는 안 될 패션 아이템. 요즘 가장 눈에 들어오는 12개 아이웨어 브랜드와 이들의 주목할 만한 디자인을 4개씩 골랐다.

  • REPORTS

    소라넷…하니?

    소라넷 서버가 압수되었다고 한다. 늦었지만 다행이다. 몰래카메라에, 아동 포르노에, 리벤지 포르노까지… 세상 역겨운 것은 거기에 다 있었다. 역겨운 것을 향해 손가락질하려니, 어느새 손가락이 나를 가리킨다. 무서운 일이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