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겨울철 베이스 제품 고를 때 확인해야할 2가지

혹독한 겨울 날씨 속에서도 촉촉하고 윤기 나는 피부 베이스 비결이 궁금하다. 촉촉함을 유지하면서도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는 비결은 뭘까? 살을 에는 찬 바람과 실내 난방 기기의 따뜻한 바람에도 피부가 건조하거나 갈라지지 않고 유연한, 들뜨지 않는 피부 베이스 만드는 비결을 소개한다.

On December 30, 2023

SOLUTION 에센스&세럼 제형의 베이스를 찾아라

들뜨지 않는 베이스를 위해서는 촉촉함과 보습력은 기본, 얇게 발려 뭉침 없이 오랜 시간 밀착되는 지속력을 갖춘 제품이어야 한다. 보통의 파운데이션은 커버력을 높이기 위해 파우더를 함유하는데 여름철에는 보송하고 끈적임 없는 사용감을 주기 때문에 만족스럽겠지만, 건조한 겨울철에는 다르다. 파우더가 다량 함유된 베이스 제품을 바르면 주름이 부각되는 것은 물론 윤기 대신 건조함을 느끼며, 심할 경우 피부가 땅기기까지 한다. 특히 건조함이 고민인 피부라면 베이스 제품을 고를 때 스킨케어 기능을 갖춘 파운데이션으로 선택해 피부에 윤기와 지속력을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또 들뜨지 않는 베이스 메이크업 시 중요한 포인트는 미세 입자로 피부에 두껍게 발리지 않는 제형이어야 한다. 바를수록 피부에 얇게 차곡차곡 쌓일 때 밀착력이 높아지고, 은은한 윤기가 배가되기 때문이다. 최근 출시되는 파운데이션과 쿠션 중에서는 단순히 성분적인 면에서 스킨케어 함량을 높인 것을 뛰어넘어 마치 에센스나 크림을 바른 듯 기존에 상상하지 못했던 섬세한 텍스처와 사용감을 선사하는 제품을 찾아볼 수 있다. 즉 파우더 성분 대신 오일, 에센스 등 보습 함량이 높은 것은 물론 섬세한 입자의 텍스처를 갖춘 베이스 제품을 선택하면 들뜨지 않고 오랜 시간 촉촉하면서 윤기가 흐르는 피부를 만들 수 있다.

/upload/woman/article/202312/thumb/55185-528511-sample.jpg

MUST-HAVES

겨울철 피부를 위한 베이스 제품을 고를 때는 2가지만 확인하자. 첫 번째, 스킨케어 함량이 높은 것인가. 두 번째, 섬세한 텍스처로 피부에 얇게 발리는가.


  • 힌스 세컨 스킨 글로우 쿠션

    가볍고 섬세한 인퓨즈드 텍스처가 피부에 얇게 밀착돼 맑고 부드러운 진주알 광채를 표현해주는 세미 글로 피니시 쿠션. 촉촉한 습식 파우더가 균일하고 깨끗한 피부를 온종일 유지해준다. 12g 3만4천원.

  • 바이오던스 퓨어 에센스 쿠션

    고순도 빙하수를 담은 수분 에센스 73%를 함유해 산뜻하고 촉촉한 피부 표현을 돕는 쿠션. 비타 에센스가 더해져 피부 조직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속부터 밝혀줘 베이스 메이크업과 스킨케어 기능을 모두 갖췄다. 14ml 4만6천원.

  • 스쿠 더 파운데이션

    윤기와 커버력을 모두 만족시키고, 매끄러운 밀착력과 오랜 시간 지속되는 편안함을 선사하는 크림 제형의 파운데이션. 13가지 스킨케어 성분이 함유돼 마치 스킨케어를 한 듯 촉촉한 것은 물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톱·미들·라스트 글로의 3단계로 변화하는 윤기 피부를 만날 수 있다. 30g 15만원.

  • 에스쁘아 비벨벳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피부에 얇고 완벽하게 밀착돼 오랜 시간 화사하고 매끈한 실키 벨벳 스킨을 연출해주는 파운데이션. 히알루론산, 탄력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해 수분감이 오래 지속돼 땅김 없이 깨끗하고 고급스러운 피부를 완성해준다. 30g 3만7천원.

  • 아워글래스 베일 하이드레이팅 스킨 틴트

    바르는 즉시 피부 속 수분 레벨을 52%까지 향상시켜 촉촉한 글로 스킨을 완성하는 스킨 틴트. 보습 효과가 뛰어난 메도폼 시드 오일과 속 땅김 케어에 도움이 되는 히알루론산·스쿠알렌 성분 등을 함유해 오래도록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35ml 7만원.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WE클리닉 원장 조애경
2024년 01월호

2024년 01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WE클리닉 원장 조애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