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수족냉증 완화하는 티(Tea)테라피

일상 틈틈이 누리는 티타임은 손발의 냉기를 완화시키고 마음까지 넉넉하게 만든다.

On November 29, 2023

3 / 10
/upload/woman/article/202311/thumb/54958-526567-sample.jpg

 

➊ 쑥차

쑥은 몸의 냉기를 완화시키고 체내 장기의 혈액순환을 도와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성질이 있다.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에도 도움을 줘 여성에게 특히 좋은 음식. 꿀을 넣거나 생강, 결명자 등을 함께 우려내 수시로 마시면 수족냉증 완화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➋ 생강계피차

생강은 성질이 따뜻해 예로부터 수족냉증을 치료하기 위한 한방차 재료로 쓰였다.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진저롤, 쇼가올 성분은 소염 작용을 하므로 목이 따끔거리거나 감기에 걸렸을 때도 효과적이고 위장 운동도 원활하게 만든다. 계피는 혈액순환에 탁월한 음식. 마른 생강과 계피를 2대1 비율로 물에 끓여 마시면 매콤하면서도 향긋한 건강 차로 즐길 수 있다.

➌ 홍삼차

건강기능식품으로 즐기는 홍삼 역시 수족냉증에 좋은 식품 중 하나. 진세노사이드라고 부르는 사포닌 함량이 많아서 기초대사량을 늘려 혈액순환을 돕고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사포닌 성분 Rg1, Rb1, Rg3를 함유한 농축액 형태의 제품을 따뜻한 물에 타서 마셔볼 것.

➍ 모과차

비타민 C가 풍부한 모과는 혈액순환을 개선시키고 면역력을 강화하며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기침, 가래가 있을 때 마시면 증상을 완화시키고 폐를 보호하기 때문에 겨울철에 모과차를 꾸준히 마시면 수족냉증뿐만 아니라 건강관리에도 유익하다. 사포닌과 타닌이 풍부해 설사를 막아주고 숙취 해소에도 좋은 모과는 표면에 구멍이 없고 만졌을 때 매끈한 기름이 있는 것을 고른다.

CREDIT INFO

에디터
정재희(프리랜서)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2023년 12월호

2023년 12월호

에디터
정재희(프리랜서)
사진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