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발꿈치와 보디 각질 제거 집중케어!

겨울철 보디 관리 어떻게 하고 있나요? 건조하고 찬 바람이 부는 겨울철은 얼굴 피부 못지않게 몸 피부 역시 쉽게 거칠어지고 노화가 가속되는 시기로 그 어느 계절보다 집중 보디 케어가 필요한 때다. <우먼센스>가 제안하는 겨울철 보디 안티에이징 리추얼로 어제보다 젊고 탄력 있는 보디 피부를 가꿔보자.

On November 16, 2023

/upload/woman/article/202311/thumb/54865-525516-sample.jpg

보디&발꿈치 각질 제거

각질이 하얗게 일어난 건조한 보디 피부에는 아무리 좋은 보습제를 발라도 무용지물이다. 이미 일어난 각질이 수분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열심히 보습제를 발라도 촉촉해지지 않는 것.

이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는 것인데, 각질을 제거하는 것만으로도 막혔던 피부가 숨을 쉬게 되고, 피부에 필요한 영양 성분을 흡수시켜 각질 없이 윤기 나는 건강한 보디 피부를 만들 수 있다.

하지만 하얗게 일어난 각질을 제거하려고 문지르거나 뜯으면 증세가 더 심해진다. 이는 우리 피부가 자체적으로 보호막을 만들려는 성질이 강해지기 때문. 각질은 피부를 보호하는 장벽으로 너무 두꺼우면 피부 재생과 호흡에 방해가 되지만, 너무 얇으면 예민해지기 마련이다.

즉, 보디 피부에 하얗게 각질이 일어났다면 피부에 최소한의 자극을 주는 미세한 스크럽 또는 필링제를 사용하는 것이 방법이다. 특히 팔꿈치, 발꿈치, 무릎 등 피지 분비가 적어 각질이 잘 형성되고 딱딱하게 굳은살이 생기는 부위에는 주 1회로 보다 적극적인 저자극 각질 제거와 보습이 이뤄져야 한다.

하얗게 일어난 발꿈치 케어

급격히 쌀쌀해진 날씨에 스타킹과 양말을 신으려고 하니 건조하고 하얀 각질로 뒤덮인 까슬까슬한 발꿈치가 신경 쓰이기 시작한다면 집중 풋 케어가 필요한 때다.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고 두꺼운 층이 생기는 등 심하면 갈라지는 발꿈치는 발바닥 피부가 바닥과 신발 등에 눌려 자극받고, 수분과 영양이 부족해 생긴다.

발 피부는 외부의 물리적 자극이 지속되면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각질층을 형성하는데, 이때 반복돼 쌓인 각질층이 결국 굳은살이 되는 것이다. 발꿈치에 하얗게 일어난 각질을 가장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은 풋 파일 또는 버퍼를 사용하는 것. 단, 물에 젖은 발 피부에 사용하면 죽은 세포로 인해 세균 감염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물기 없이 마른 상태에서 가장 두껍게 쌓인 발 각질 부위부터 천천히 밀어 각질을 제거해야 한다.

두꺼운 각질과 굳은살이 제거됐다면 이후 발 전용 풋 크림이나 풋 마스크, 보습제를 사용해 촉촉하게 보습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 발꿈치 역시 발 피부 상태에 따른 적절한 각질 제거와 보습이 이뤄질 때 보드라운 피부를 만날 수 있다.


  • 더마비 프레쉬 스크럽 바디 워시

    미세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호두 껍질 스크럽과 중간 크기의 소나무 유래 스크럽, 가장 굵은 살구씨 가루 스크럽 등 3가지 다양한 입자의 스크럽이 묵은 각질을 제거해준다. 420ml 1만5천5백원.

  • 아로마티카 솔트 바디 스크럽 매그놀리아&샌달우드

    3중 입자의 솔트와 7가지 식물성 오일로 굵은 각질과 미세한 각질 제거는 물론 오일 보습까지 한 번에 가능한 보디 스크럽. 250g 3만8천원.

  •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바디필링패드 스트롱

    AHA, BHA, 파인애플 효소 성분이 국소 부위, 팔꿈치 등에 쌓인 묵은 각질을 말끔하게 제거해주는 패드. 촘촘하고 탄탄한 육각 메시 패드로 개운한 보디 스크럽이 가능하다. 25ml×8매 2만2천원.

  • 이솝 폴리시 바 솝

    퓨마이스와 그레이프 시드를 함유해 각질 관리와 클렌징이 한 번에 가능한 솝. 피부에 자극이 적어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다. 150g 2만3천원.

  • 온더바디 발팩하자 풋마스크

    집중 보습이 필요한 건조한 발을 위한 풋 마스크. 병풀잎 추출물, 세라마이드, 시어버터, 우레아, 페퍼민트 오일 등 발을 위한 5가지 성분을 함유했다. 양말 타입 마스크에 논슬립 밴드가 부착되어 밀착 보습 케어가 가능하다. 2회분 9천9백원.

  • 베베풋 글라스 Air 전동 발각질 제거기

    미크론 단위의 수천 개 미세 유리 입자가 피부는 상하지 않게 각질만 제거해주고, 각질 흡입기가 부착돼 있어 각질 정리까지 한 번에 해결 가능한 각질 제거기. 3만9천8백원.

  • 바렌 발각질지우개 홈세트

    각질 연화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우레아, 락틱애시드, 글리세린 및 자연 유래 추출물 13종이 발꿈치의 각질을 부드럽게 연화시켜 자극 없이 각질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풋 소프트너 1개와 스텐 풋 파일 1개로 구성됐다. 1만4천9백원.

  • 티타니아 콘커터

    오랜 시간 방치돼 두껍고 단단해진 굳은살 전용 각질 제거기로 굳은살 부위를 면도하듯 밀어주며 사용한다. 크롬으로 도금해 쉽게 부식되지 않고, 콘커터 날은 교체 가능하다. 1만원.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브랜드 제공
도움말
WE클리닉 조애경 원장, 에스트라, BM팀 강현서 브랜드매니저
2023년 11월호

2023년 11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브랜드 제공
도움말
WE클리닉 조애경 원장, 에스트라, BM팀 강현서 브랜드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