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겨울철 보디 안티에이징,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입욕

겨울철 보디 관리 어떻게 하고 있나요? 건조하고 찬 바람이 부는 겨울철은 얼굴 피부 못지않게 몸 피부 역시 쉽게 거칠어지고 노화가 가속되는 시기로 그 어느 계절보다 집중 보디 케어가 필요한 때다. <우먼센스>가 제안하는 겨울철 보디 안티에이징 리추얼로 어제보다 젊고 탄력 있는 보디 피부를 가꿔보자.

On November 15, 2023

/upload/woman/article/202311/thumb/54864-525509-sample.jpg

겨울철, 건강한 보디 피부를 위해서는 가장 먼저 추위에 움츠러든 피부와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돕는 것이 좋다. 겨울이 되면 몸의 신진대사가 떨어지고 말초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아 다른 계절보다 훨씬 건조에 취약해지는데, 이는 각질 과다 증식과 피부 탄력 저하, 노화로까지 이어지는 원인이 되기 때문.

여기에 난방을 가동하는 겨울철에는 실내외 온도 차이가 심해 보디 피부 역시 급격히 건조해지고 푸석해지는 것은 물론, 피부 장벽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기 십상이다. 하루 종일 찬 바람에 움츠러든 몸을 따뜻한 물에 담그는 것만으로도 긴장한 피부와 이를 둘러싼 근육의 피로 해소는 물론이고 혈액순환이 잘돼 체내 노폐물의 배출을 돕고, 하얗게 일어난 각질의 탈락과 딱딱하게 굳은 발꿈치 및 팔꿈치 등의 굳은살을 부드럽게 만들 수 있다.

단, 뜨거운 물속에 오랜 시간 머물 경우 피부가 더욱 건조해질 수 있으니 체온보다 1~2℃ 높은 38~40℃의 물에서 10분 이내에 입욕을 마치는 것을 잊지 말 것. 이때 긴장된 보디 피부의 이완과 보습, 릴랙싱 효과까지 원한다면 입욕제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향기로운 입욕제와 보습력을 갖춘 배스 오일을 넣어 목욕을 즐기는 것만으로도 보다 매끄럽고 촉촉한 보디 피부를 가꾸는 것은 물론 기분 좋은 겨울밤을 보낼 수 있다.


  • 산타마리아노벨라 살리 다 바뇨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피부 정화, 보습은 물론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주는 배스 솔트. 따뜻한 목욕물에 5스푼을 넣어 사용하며 멜로그라노 콜론 향이 포근함을 더한다. 500g 9만8천원.

  • 러쉬 아보배쓰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아보카도와 올리브 오일이 함유된 입욕제. 물에 녹으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녹색 빛깔과 레몬그라스의 상큼함을 느낄 수 있다. 180g 1만3천원.

  • 러쉬 체리드웬즈 콜드론

    보습력이 탁월한 오트밀과 호두 오일 성분이 함유된 고체 배스 오일. 80g 1만8천원.

  • 라부르켓 씨 쏠트 배스

    매리골드·오렌지·제라늄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피부 진정 및 보습 효과를 선사하는 배스 솔트. 450g 3만9천6백원.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브랜드 제공
도움말
WE클리닉 조애경 원장, 에스트라, BM팀 강현서 브랜드매니저
2023년 11월호

2023년 11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브랜드 제공
도움말
WE클리닉 조애경 원장, 에스트라, BM팀 강현서 브랜드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