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자외선에 손상된 두피와 피부를 위해! 여름밤의 헤어케어 뷰티템

무덥고 습한 날의 연속인 8월. 낮 동안 한껏 달궈진 피부 온도를 낮추는 것은 물론 끈적이는 보디 피부를 개운하게 씻어낼 보디 워시&스크럽, 뜨거운 자외선으로 자극받은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줄 헤어 아이템, 무더운 여름밤에 숙면을 취하게 도와줄 슬립 뷰티 아이템까지. 낮 동안의 열기를 잠재우고 쾌적한 여름밤을 나기 위한 애프터 서머 뷰티 케어를 제안한다.

On August 18, 2023

/upload/woman/article/202308/thumb/54269-519783-sample.jpg

여름철 강렬한 자외선은 두피와 모발도 손상시킨다

한여름의 자외선으로 손상되고 민감해진 모발과 두피에도 애프터케어가 필요하다. 두피는 머리카락에 가려져 피부보다 영향을 덜 받는다고 하지만, 오랜 시간 햇볕에 노출되면 두피의 수분 증발로 건조증이 생기는 것은 물론이고 모낭의 힘이 약해져 탈모까지 이어질 수 있다. 나아가 두피의 콜라겐이 파괴되면 두피 탄력이 저하돼 노화를 앞당기기도 한다. 또 자외선에 의한 과다 피지 증가로 피지가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고 모공을 막는 경우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그 밖에 여름철 물놀이 후 두피와 모발에 남은 염분이나 염소를 제대로 씻어내지 않는다면 두피염이 악화될 수 있어 여름철에는 그 어느 때보다 두피 케어에 신경 써야 하는 이유다.

청결과 회복을 위한 두피 스크럽&모발 트리트먼트

햇볕을 받아 열 오른 두피는 땀과 피지 분비가 증가하고, 미세먼지 등 각종 노폐물이 쌓이며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하기 때문에 여름철 두피 스크럽이 필요한 이유다. 두피는 피지 분비가 많아 일주일에 한두 번 스크럽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피지가 많이 쌓이는 지성 두피에는 스크럽 또는 쿨링감 있는 멘톨이나 민트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두피가 민감하고 예민한 편이라면 pH 약산성 제품으로 주 1~2회 두피 스크럽을 하는 것이 좋다. 열과 자극에 민감해진 모발도 회복이 필요한 건 마찬가지. 수분을 빼앗겨 건조하고 푸석해진 모발에는 영양 성분이 함유된 트리트먼트를 사용해 손상된 모발의 회복을 도울 것.


  • 오리베 세린 스칼프 밸런싱 컨디셔너

    여름철 자극받은 두피와 모발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건조함으로 일어나는 비듬을 케어해주는 컨디셔너. 200ml 8만5천원.

  • 아베다 보태니컬 리페어™ 인텐시브 스트렝쓰닝 리브-인트리트먼트

    자외선 등 외부 자극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하고, 3-레이어 헤어 리페어 성분으로 모발 강화에 도움을 주는 트리트먼트. 100ml 5만원.

  • 클로란 아쿠아민트 두피팩

    아쿠아 민트 추출물의 강력한 두피 항산화 케어로 여름철 자외선에 손상돼 부스스하고 건조한 모발까지 윤기 있게 가꿔준다. 150ml 2만4천원.

  •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스칼프 스크럽

    안데스 호수 소금이 두피 구석구석 묵은 각질과 모공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지친 두피에 활력을 선사하는 스크럽. 165g 1만8천원.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김홍석 보스피부과 원장
2023년 08월호

2023년 08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김홍석 보스피부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