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GOURMET

GOURMET

조금 불편해도 괜찮아, 스탠딩 에스프레소 바

쌉싸름하지만 깊은 향으로 여운을 남기는 에스프레소를 메인으로 선보이는 스탠딩 에스프레소 바가 늘고 있다. ‘찐 커피’의 매력을 느끼고 싶다면 지금 소개하는 카페를 주목하자.

On May 18, 2021

3 / 10

 

정통 에스프레소 리사르커피

좋은 품질의 원두로 만든 정통 에스프레소를 1천원대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입소문 난 '리사르커피'가 청담동에 2호점을 오픈했다. 이탈리아 정통 에스프레소 문화를 대중화한 곳답게 짙은 크레마와 강렬한 질감의 에스프레소가 대표 메뉴다. 설탕을 넣은 잔에 내린 에스프레소는 젓는 횟수에 따라 달콤하게 또는 더 진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리사르 커피는 '베터 댄 에스프레소'라는 키워드로 전문 사회복지사를 통해 장애인시설과 보육원을 후원하고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99길 60 영업시간 오전 8시~오후 7시 30분 (토요일·공휴일 오전 11시 오픈/일요일· 명절 당일 휴무) 문의 010-9646-5538

리사르커피 이민섭 대표가 말하는 에스프레소란?

Q#에스프레소의 매력 에스프레소는 카페인 함량이 적고 포만감이 낮은 데다 입 안에서 향이 오래가요. 합리적인 금액에 좋은 품질의 에스프레소를 여러 잔 즐기기 좋죠. 부족한 듯 채워지는 에스프레소 한 잔이 주는 행복감이 바로 에스프레소만의 절대적인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Q#정통 에스프레소란? 직접 손으로 커피를 내려주는 바리스타, 내 앞에 놓인 잔 받침과 잔이 부딪치는 소리, 사람들의 말소리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판매하는 에스프레소가 정통이라 생각해요.

Q#에스프레소 = 쓴맛 본디 에스프레소는 특유의 쓴맛이 있어요. 우리는 보통 코와 입으로 이 맛을 느끼는데 원두 로스팅에 따라 탄 향과 신맛이 더해져 에스프레소가 더 쓰고 텁텁하게 느껴지죠. 원하는 맛과 향을 내기 위해 매일 직접 로스팅한 원두로 에스프레소를 만들고 있어요.


3 / 10

 

디저트 맛집 비전스트롤

'비전스트롤'은 언제 가도 대기 줄이 있을 만큼 입소문이 자자한 디저트 맛집이다. 2층 건물인 이곳은 공간별로 서로 다른 콘셉트의 음료를 선보인다. 커피를 메인으로 하는 1층과 버터푸딩, 크루아상, 블루베리갈레트 등 디저트를 전문으로 하는 2층으로 층별 메뉴가 나뉘어 있다. 에스프레소뿐만 아니라 아메리카노, 라테 같은 클래식 커피 메뉴가 강점이며 에스프레소와 단짝인 디저트, 버터푸딩이 단연 인기 만점이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망원로 61 영업시간 낮 12시~오후 9시(화·수요일 휴무) 문의 02-326-1002


3 / 10

 

기본 커피 한잔 스탠드업플리즈

작은 공장과 노포 사이에 숨겨진 '스탠드업플리즈'. 매장 한편에 놓인 유리 오브제와 제철 꽃, 시간의 흐름에 따라 달라지는 햇살 덕분에 매번 다른 공간에 온 듯한 착각이 든다. 대표 메뉴는 콘파냐. 따뜻한 에스프레소 한 모금과 차갑지만 부드러운 크림이 시차를 두고 입 안에 들어오면 어느새 "한 잔 더!"를 외치게 된다. 현란한 데커레이션으로 맛을 낸 커피가 아닌 기본 커피에 충실한 공간을 찾고 싶다면 스탠드업플리즈를 기대해도 좋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3길 14 영업시간 오전 9시~오후 6시 (토·일요일 낮 12시 오픈) 문의 @standup_plz


3 / 10

 

커피 휴식 낙원도

한국 전통 문양의 나전칠기와 이탈리아의 에스프레소, 나지막이 흐르는 재즈. 이질적인 세 문화의 조화가 돋보이는 성수동의 힙한 에스프레소 바, '낙원도'는 아무 생각 없이 머리를 비우고 오롯이 커피만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 공간이다. 신선한 원두, 추출 시간과 온도를 철저히 계산해 만들어낸 이곳의 크레마는 적당한 산미와 다크한 맛으로 커피 러버들 사이에 입소문이 자자하다. 특히 피넛버터크림이 더해져 부드러운 에스프레소를 맛볼 수 있는 카페 피넛버터는 입문자용 추천 메뉴로, 날마다 바뀌는 디저트와 함께 달콤한 여유를 즐기기 안성맞춤이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8길 13 영업시간 낮 12시~오후 6시(일요일 휴무) 문의 @cafe114_seongsu


3 / 10

 

각성 커피 오우야

에스프레소를 마신 후 터져 나오는 감탄사를 뜻하는 '오우야'는 진한 에스프레소 한잔, 각성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멀리서도 한눈에 보이는 진녹색의 굵은 가로 바로 표현된 오우야 로고는 녹진한 커피 맛과 진한 커피 농축액이 가라앉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 달콤 쌉싸름한 카페그렘과 쇼콜라토, 달달한 콘파냐 등이 대표 메뉴로 크루아상인 꼬르네또와 환상 궁합을 자랑한다. 좀 더 달콤한 에스프레소를 즐기고 싶다면 오우야 크림을 추가하자. 먹는 이들마다 마약 조합이라 부르는 이곳만의 시그너처로 저절로 "오우야"를 외치게 된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성지길 45 엠슨빌딩 1층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8시(일요일 휴무) 문의 02-2088-2101


3 / 10

 

데일리 에스프레소 바마셀

빌딩 숲 한복판, 원효로 사이커피 마니아들이 즐겨 찾는 '바마셀'. 간이 의자 3개만 놓인 이곳은 세계바리스타챔피언십(WBC) 수상자인 최현선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스탠딩 에스프레소 바. 단맛과 신맛, 쓴맛이 나는 원두를 적절히 배합, 로스팅해 자극적이지 않은 완벽한 밸런스의 데일리 에스프레소를 만든다. 특히 에스프레소에 설탕을 첨가한 카페 콘 주케로, 이탈리아식 아이스크림인 젤라토를 더해 달콤 쌉싸름한 트리콜로레는 바마셀의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누구나 즐기기 좋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89길 12 건물 뒤편 1층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7시(토·일요일 오전 11시 오픈/목요일 휴무) 문의 @bamaself_coffee


3 / 10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피코

이탈리아어로 산꼭대기, 절정을 의미하는 에스프레소 전문점 '피코'. 이곳에서 에스프레소를 주문하면 케인 슈거 한 스푼을 넣어준다. 에스프레소를 서서히 저으면서 설탕을 취향에 맞게 녹여 마시다 보면 어느새 에스프레소 특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에스프레소 입문자라면 달콤한 첫맛과 진한 에스프레소의 여운이 조화로운 카페 스트라파짜토를 추천한다. 에스프레소는 한두 모금 내에 들이켜 커피의 맛과 향을 온전히 즐기는 것. 피코에 들렀다면 이탈리아 사람처럼 단숨에 마시고 쿨하게 퇴장하자.

주소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172길 56 서현빌딩 1층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7시30분(토·일요일· 공휴일 오전 11시~오후 7시) 문의 02-546-2960

CREDIT INFO

에디터
이채영
진행
김아름
사진
각 카페 인스타그램
2021년 05월호

2021년 05월호

에디터
이채영
진행
김아름
사진
각 카페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