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자외선 차단제 9종 중 구매 의향이 가장 높은 제품은?

스킨케어의 마지막 단계이자 도시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데일리 필수 아이템인 자외선차단제. 매일 민낯과 메이크업 전후에 사용하기 좋은 자외선차단제를 뷰티 피플 9명의 리얼 리뷰와 함께 소개한다.

On April 27, 2020

TEST PLAN

봄·여름·가을·겨울 4계절 꾸준히 사용하는 자외선차단제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로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그런 만큼 자극 없는 성분에 쉽게 바를 수 있고 끈적임 없이 마무리되는 자외선차단제에 손이 많이 가는 것이 사실. 자외선 차단 기능은 기본으로 수분감, 발림성, 백탁 현상, 끈적임 정도 등 데일리 자외선차단제로 적합한 제품은 어떤 것인지 9명의 뷰티 피플이 테스트했다.


1 시세이도 더 퍼펙트 프로텍터 SPF50+ PA++++
기존 '파란 자차'의 리뉴얼 버전. 물, 땀, 초미세먼지, 높은 온도에도 4중 차단막으로 피부를 보호해준다. 이전 제품보다 스킨케어 성분이 2.8배 증가해 촉촉한 사용감도 장점. 50ml 5만8천원대.
수분감 ★★★★ 발림성 ★★★★ 백탁 현상 ★★★★ 구매 의향 ★★★★

2 이니스프리 트루케어 논나노 논코메도 무기자차 SPF48 PA+++
무기 자외선 차단 성분을 함유해 연약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순하게 사용 가능한 수분 자외선차단제. 50ml 1만5천원.
수분감 ★★★★ 발림성 ★★★☆ 백탁 현상 ★★★☆ 구매 의향 ★★★★

3 이자녹스 UV 선프로 365 익스트림 선 플루이드 SPF50+ PA++++
자외선은 물론 초미세먼지 차단 기능까지 갖췄다. 번들거림이나 밀림 없이 투명하고 얇게 밀착된다. 100ml 3만6천원.
수분감 ★★★★☆ 발림성 ★★★★★ 백탁 현상 ★★★★☆ 구매 의향 ★★★★★

4 헤라 선 메이트 레포츠 워터프루프 SPF50+ PA++++
땀과 물에 강한 워터프루프 기능으로 수영, 조깅 등 실내·외 활동 시 사용하기 좋다. 70ml 3만6천원.
수분감 ★★★★ 발림성 ★★★★ 백탁 현상 ★★★★ 구매 의향 ★★★★


5 끌레드뽀 보떼 UV 프로텍티브 크림 SPF50+ PA++++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톤 업 기능, 촉촉한 사용감, 오키드와 만다린, 복숭아의 상쾌한 향기를 지녔다. 50ml 15만원.
수분감 ★★★★☆ 발림성 ★★★★ 백탁 현상 ★★★★ 구매 의향 ★★★★☆

6 톤28 유기농블루라이트× 자외선차단거리 B1 건성피부용
자외선은 물론 블루라이트 차단까지 가능한 유기농 자외선차단제. 밝은 겨자색 텍스처가 피부 톤 업에도 효과적이다. 45ml 3만8천2백원.
수분감 ★★★★ 발림성 ★★★★ 백탁 현상 ★★★★ 구매 의향 ★★★★

7 닥터벨머 UV 더마 무기자차 선크림 SPF48 PA+++
UV 미네랄 필터를 적용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하기 좋은 저자극 선크림. 50ml 1만8천원.
수분감 ★★★★ 발림성 ★★★☆ 백탁 현상 ★★★☆ 구매 의향 ★★★★

8 에이지투웨니스 롱 프로텍션 톤업 선팩트
화이트&민트 마블링으로 피부 톤 업 효과를 내며, 번들거림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촉촉한 팩트 타입 자외선차단제. 12.5g×2 3만원.
수분감 ★★★☆ 발림성 ★★★★ 백탁 현상 ★★★★ 구매 의향 ★★★★

9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시카 선로션 SPF50+ PA++++
워터민트 추출물이 쿨링 효과를 주며, 마데카소사이드와 병풀잎 추출물이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케어하고 진정을 돕는다. 100ml 2만원.
수분감 ★★★★ 발림성 ★★★★ 백탁 현상 ★★★☆ 구매 의향 ★★★★


BEAUTY EXPERT'S COMMENT

뷰티 부문에 일가견이 있는 크리에디터, 메이크업 아티스트, 에디터, 피부과 전문의, 뷰티 인플루언서 등 9명의 뷰티 피플이 직접 사용해보고 리뷰한 자외선차단제.

K-QUEEN 7기 박소연

건조함으로 인한 피부 노화가 걱정. 평소 피부에 자극이 적은 제품을 주로 사용한다.

choice 1 라운드어라운드
"민감한 피부에도 순하고 자극 없이 발리고 흡수된다. 은은한 녹차 향이 거부감 없이 사용하기 편안하다."

choice 2 헤라
"운동할 때 단독으로 사용하는 중. 끈적임이 적고 피부가 화사해진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이화

직업 상 수많은 브랜드의 제품을 테스트해보고 장단점을 캐치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향이 강한 제품은 지양하는 편.

choice 1 헤라
"백탁 현상 없이 흡수가 빠르고 촉촉해 데일리 자외선차단제로 제격. 사용 후 메이크업을 해도 뭉치거나 들뜨지 않아 만족스럽다."

choice 2 시세이도
"개인적으로 현재 사용 중인 제품. 끈적임이 거의 없어 마스크 착용 시 사용하기 좋다. 무엇보다 빠른 흡수력이 최고."

K-QUEEN 7기 박빛나

40대의 복합성 피부로 얇고 가볍게 발리며 촉촉한 자외선차단제를 선호한다.

choice 1 시세이도
"속은 촉촉하고 겉은 보송하게 마무리돼 프라이머를 바른 듯 피부가 매끄러워진다. 메이크업 전에 사용하기 좋다."

choice 2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성분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에 촉촉하게 사용하기 좋다. 투명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것도 장점."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윤희

배우 김태리, 가수 손담비 등의 메이크업을 책임지고 있다. 메이크업 전과 후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을 선호한다.

choice 1 이자녹스
"바르는 순간 피부에 빠르게 밀착, 고정되는 발림성으로 메이크업 전에 사용하기 좋다. 끈적임이나 묻어남, 답답함이 없는 것도 장점."

choice 2 닥터벨머
"촉촉하게 발리며 피부 톤을 밝혀준다. 유·수분 밸런스가 적당해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송정은

촉촉하며 백탁 현상이 적어 투명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자외선차단제 제품을 선호한다.

choice 1 이자녹스
"마치 에센스를 바른 듯 촉촉하고 빠르게 흡수되며 번들거림 없이 촉촉함만 남아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중·건성 피부의 데일리 선 제품으로 추천."

choice 2 끌레드뽀 보떼
"스켄케어 제품처럼 피부에 풍부한 수분감을 남기며 발림성 또한 우수하다. 은은한 오키드 향이 기분까지 좋게 한다."

K-QUEEN 8기 송보미

피부가 얇고 쉽게 건조해지는 민감성 피부로 자극이 적고 순한 제품을 선호한다.

choice 1 이자녹스
"부드럽게 발리며 바르자마자 피부에 빠르게 흡수된다. 초미세먼지 차단 기능이 있어 외출 전 꼭 챙겨 바르고 있다."

choice 2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함유량이 많아 촉촉하게 발리며, 프라이머를 바른 것처럼 피부 톤을 균일하게 만들어준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류현정

피부가 얇고 건조하지만 큰 트러블 없이 편안한 피부 상태.

choice 1 톤28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패키지부터 호감. 노란 제형이지만 피부에 바르면 투명하게 마무리되어 사용할수록 만족도가 높은 제품."

choice 2 이니스프리
"가볍고 부드럽게 발리며 무기 자외선차단제의 최고 단점인 백탄 현상도 거의 없다. 보송하고 산뜻하게 마무리되며 미세한 톤 업 효과까지!"

뷰티 크리에이터 최향진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 타입으로 번들거리지 않는 자외선차단제를 선호한다.

choice 1 이니스프리
"촉촉함 1등! 백탁 현상 없이 피부에 잘 발리며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 자연스러운 톤 업 효과도 있다."

choice 2 톤28
"종이 패키지가 신선하고, 노란 컬러 덕분에 피부의 붉은기가 잡히고, 피부를 쫀쫀하게 잡아주는 느낌!"

WE클리닉 원장 조애경

건조한 피부 타입으로 평소 촉촉한 타입의 제형을 선호한다. 성분과 효능을 꼼꼼하게 비교·분석해 리뷰한다.

choice 1 톤28
"조금 되직한 텍스처로 발림성과 백탁 현상이 아쉽지만 끈적임이 없고 자극이 적어 민감한 피부에 추천. 블루라이트 차단 효과까지 있어 만족스럽다."

choice 2 끌레드뽀 보떼
"현재 사용하는 제품으로 백탁 현상 없이 부드럽고 쫀쫀하게 잘 스며드는 것이 특징. 사용 후 피부에 윤기를 주어 건성 피부에게 추천한다."


<우먼센스> 뷰티 평가단의 선택!
이자녹스 UV 선프로 365 익스트림 선 플루이드

바르는 순간 피부에 착! 밀착되는 자외선차단제를 만나기란 여간 쉽지 않다. 되직한 제형으로 발림성이 좋지 않아 고르게 펴 바르기 어렵거나, 과도한 유분감으로 번들거리거나, 백탁 현상으로 얼굴이 하얗게 들뜨기 일쑤. 이자녹스 노란 착붙썬은 바르는 순간 피부에 빠르게 밀착·고정되는 '슬림핏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어 3초 만에 끈적임, 묻어남, 답답함이 사라짐과 동시에 피부에 촉촉함만 남기고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물과 땀에도 강하며* 초미세먼지 차단 효과**까지 갖춰 도심 속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데도 효과적.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얼굴은 물론 보디에도 바르도록 100ml의 넉넉한 용량까지 갖췄으니 <우먼센스> 뷰티 평가단이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사우나프루프 임상 40±5℃ 사우나 15분 사용 후 실내 건조 15분 과정 2회 반복
평가기관 (주)더마프로 평가기간 19. 02. 25~19. 03. 16 평가 대상 20~50대 성인 10명

**대체 초미세먼지 차단 효과 인체적용시험 (PM2.5)
평가기관
(주)글로벌의학연구센터 평가기간 19. 03. 22~19. 04. 09 평가 대상 20~50대 성인 20명

초미세먼지 차단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요즘 같은 때에 꼭 필요한 자외선 차단제! -K-QUEEN 8기 송보미

마치 에센스를 바른 듯 촉촉하고 빠르게 흡수돼요. 번들거림 없이 촉촉함만 남아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주므로 중·건성 피부의 데일리 선 제품으로 추천해요!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송정은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2020년 04월호

2020년 04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